포장기술의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포장산업의 기술 제고를 위한 선진포장기술 유입의 창구역할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한국포장학회가 한국식품연구원 출신의 박형우 박사를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1990년대 초 포장학회 창립준비위원회 일원으로서 포장학회 탄생부터 함께 해온 박형우 신임회장을 만나 취임 소감, 포장학회의 역할,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1980년대부터 시작된 박 회장과 포장과의 인연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가 지난해 9월 19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11주간 진행한 제26기 포장기술관리사(Packaging Professional) 통신 교육 결과, 총 92명의 포장기술관리사를 배출했다. 이번 제26기 포장기술관리사 통신교육에서는 신진욱 신흥글로벌(주) 과장이 총 1백점 만점에 96.3점을 획득해 최고 성적 우수자로 선정됐으며, 윤정운 플레어코리아(주) 사원이 94.6점으로 2등으로 수료했다. 또한 한지석 (주)데시칸트 영업팀 과장과 정광신 동원시스템즈(주) 압연영업팀 부장이 91.1점으로 3등으로 수료했다. 다음에 제26기 포장기술관리사 우수성적수료자들의 통신교육에 대한 견해를 살펴보도록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안전국 의료기기관리과는 인구 고령화, 기술 발전의 급속도화 등 환경변화에 따른 의료기기 사용 증가에 따른 부작용 등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의료기기 표시기재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의료기기 표시기재 내용 및 방법 등을 제시함으로서 소비자의 올바른 정보사항 제공 및 업계의 혼선을 사전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다음에 '의료기기 표시기재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