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Yong-Jea;Park, Young-Sup;Seo, Sang-Hyun;Yoon, Kyoung-Hy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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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색종이 모자이크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색종이 타일의 생성과 배치, 두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서 진행하였다. 먼저 색종이 타일을 생성하기 위해 색종이 데이터를 두 개의 폴리곤 계층으로 정의한다. 그 다음 색종이 데이터로부터 색종이 타일을 생성하고, 마지막으로 생성된 색종이 타일을 에너지 함수 값에 따라 캔버스 상의 최적의 위치에 배치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기법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가진다. 첫 번째, 실제 사람이 손으로 종이를 찢는 과정과 유사하게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실제 찢어진 종이의 모양과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찢는 대상을 색종이가 아닌 다른 종류의 종이, 예를 들어 신문지 잡지 등의 데이터로 교체 적용하면 색종이 모자이크뿐만 아니라 또 다른 형태의 종이 모자이크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세 번째, 사용자가 에너지 함수의 변수를 조정함으로써 찢어진 색종이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