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문제등은 과거의 타이어수출 업무에서는 전연 무연한 일이었다. 연이나 이것이 1원의 차손으로 일본의 타이어계에 끼치는 영향은 월간 5천만원, 반기에서 수10억원 이라고 해서는 그냥 앉아서 간과할 수는 없다. 아니 그뿐 아니라 매일의 환시세 조차 타이어수출 채산성의 열쇠를 장악하는 중대문제로까지 발전하고 있다. 하나, 여하한 타이어계의 힘을 갖고서도 환시세만은 어떻게 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자위책으로써 고려되는 수단은「코스트 다운과 타이어 수출 가격의 인상」이라고 단언하는 이는 BS타이어의 석부상무이다. 그리고 또한 「코스트 다운은 어디까지나 기업전체의 문제, 당면한 수출 업무로써 이룩할 수 있는 것은 가능한 가격인상뿐」이라고 첨언, 또한 「지금이야 말로 세계의 일류품에의 자랑을...」이라고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