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인터넷(IoT) 환경은 지속가능한 제품의 제조 및 운용, 그리고 IoT 기술을 활용한 제품 생애주기 관리를 통해 재활용 단계에서 환경적 피해 영향을 줄이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사회환경을 기반으로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문헌을 통해 환경보호적 가치,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를 포함한 지속가능한 패션제품의 공감가치를 분석하고 공감가치와 제품에 대한 호감도 및 구매의사와의 관계를 검증하였다. 관계 검증을 위해 연구가설을 설정하고 설문지를 작성한 후 조사하였다. 조사 대상자는 가능한 패션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 광동성(廣東省) 광저우시(廣州市)에 거주하는 여대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기간은 2023년 8월 10일부터 8월 20일간에 실시하였으며, 총 352건의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회수된 설문지 중 데이터 분석에 유효한 총 313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설문자료는 SPSS 26.0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 분석,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상관관계 분석 및 다중 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가능한 패션제품의 공감가치는 환경보호적 가치, 경제적 가치 그리고 사회적 가치로 분류되었다. 둘째, 가능한 패션제품의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는 호감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가능한 패션제품의 환경보호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는 구매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가능한 패션제품에 대한 중국 여대생들의 호감도는 구매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로 볼 때 소비자들의 가능한 패션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기업들은 제품의 환경보호적 가치,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등의 특성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공감가치, 호감도, 구매의사의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지속가능한 패션 관련 산업 및 기업에 유용한 기본 데이터 그리고 개발 아이디어와 방법을 제공하여 나아가 가능한 패션제품의 마케팅 전략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