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광희(2010), "인터넷쇼핑몰 서비스품질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뢰와 고객만족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근형.김시연.이봉규(2006), "모바일콘텐츠 서비스의 성공전략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컨텐츠학회논문지, 6(10). 89-98.
- 김대업.오재신(2006), "모바일 서비스품질의 구조," 서비스경영학회, 7(3), 93-113.
- 김성개(2009), "사용자 환경과 스마트폰 특성 요인이 인지된 유용성과 사용용이성 및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영환.최수일(2009), "지각된 서비스품질, 유용성, 용이성이 IPTV 사용자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10), 314-327. https://doi.org/10.5392/JKCA.2009.9.10.314
- 김유경(2013), "인터넷 쇼핑몰의 관계혜택과 고객만족, 애호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전문쇼핑몰과 종합쇼핑몰의 비교를 중심으로," 경영과 정보연구, 32(4), 155-187.
- 김태형(2016), "해외 직접구매 웹사이트에 대한 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혜영.박규은(2010), "호텔 이용경험에 대한 e-Response가 e-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 연구, 11(5), 33-53.
- 김화석(2004), "B2C에서의 재구매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인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희철.김민철(1999), "이동전화 서비스 상품의 품질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상품학회, 21, 113-131.
- 문수원(2013), "모바일 쇼핑에서 사용 환경이 구매 빈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관수.최화열(2012), "TBSS를 이용한 주문, 배송서비스가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과 정보연구, 31(4), 309-337.
- 박성준.박철호.한수정(2015), "기술수용모델(TAM)을 활용한 모바일 여행콘텐츠 정보 품질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관광연구, 30(3), 57-80.
- 박혜지(2011), "온라인 정보특성이 외식정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유용성, 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동효.강선희(2015), "모바일 쇼핑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사용자 특성, 플로우 경험, 지각된 위험, 관여 유형을 중심으로," 경영과 정보연구, 34(3), 1-22.
- 송민석(2017), "모바일 쇼핑환경에서 시스템 내.외부 요인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용만족도 매개효과와 인지욕구 조절효과,"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송민석.정기만(2017), "모바일 쇼핑환경하에 서의 서비스품질과 사용용이성이 구매자의 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30(6): 975-1007.
- 양성경(2015), "모바일 음악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유동수(2005),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와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윤종훈.김광석(2006),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품질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15(1), 21-48.
- 안광훈(2011), "소셜커머스 신뢰, 만족과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신뢰전이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안운석.엄준영(2001), "전자상거래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2(2), 51-73.
- 왕문정(2012), "택배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건창.정남호(2000), "가상현실 기법을 적용한 인터넷쇼핑몰과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29(3), 377-405.
- 이문규(1999),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14(1), 21-45.
- 이영주(2016), "구매대행 인터넷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과 구매만족도의 관계,"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6(4), 117-123.
- 이유재.라선아(2011),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의 우수성 비교: SERVQUAL모형, Gronroos 모형, 3차원품질모형을 중심으로," 서비스마케팅저널, 4(2), 291-126.
- 이유재.이준엽(2001), "서비스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 마케팅연구, 16(1), 1-26.
- 이태민.라선아.송상연(2009),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품질구조 및 측정항목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4(1), 145-179.
- 임동수(2018), "모바일 항공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품질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 수용이론과 MOBISQUAL 모델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임승준(2014),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 App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 유료와 무료 모바일 App 서비스의 비교,"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장현순(2016),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품질과 쇼핑몰 콘텐츠품질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 중소 쇼핑몰 브랜드의 해외직접 구매 시장 확대를 위한 컨설팅 관점에서,"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기한.오재신(2000),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품질 차원에 관한 연구," 산업경제, 1, 45-49.
- 정선영(2015), "모바일 쇼핑 사용자 경험이 만족과 지속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영수.정철호(2007), "개인커뮤니티 사용자의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7(1), 237-244.
- 정인근.박창준(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가치와 전환 장벽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4(1), 185-209.
- 조춘봉.정경희.채병숙(2005), "패밀리 레스토랑 웹사이트 서비스품질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6(1), 141-159.
- 진진아(2009), "모바일 쿠폰의 지각된 용이성이 쿠폰의 사용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각된 유용성, 관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병삼(2008), "전자산업의 화두로 등장한 사용편의성," 삼성경제연구소.
- 통계청(2018), "2018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보도자료.
- 최헌(2009), "모바일 쇼핑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하환호(2007), "구매과정에서 느낀 선택의 어려움과 예상된 후회감이 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만족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8(3), 85-107.
- 황수연(2018), "식품판매 모바일 쇼핑몰의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와 소비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허민(2010), "모바일 인터넷의 서비스품질이 사용자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Ajzen, I.(1991),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 50, 179-211 https://doi.org/10.1016/0749-5978(91)90020-T
- Berry(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ru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viv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64(1).
- Biong, H. & Selnes, F.(1997), "The Strategic Role of the Salespersoni in Established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Business-to-Business Marketing, 3(3). 39-78.
- Bitner, M. J.(1992), "Servicescapte: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ging on Customer and Employees," Journal of Marketing, 56(April), 57-71. https://doi.org/10.1177/002224299205600205
- Brady, M. K. & Cronin J. J.(2001),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A Hierarchical Approach," The Journal of Marketing, 65(3).
- Davis, F.D(1989), "Perceived usefuless. perceived ease i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13(3), 319-340. https://doi.org/10.2307/249008
- Delon, W. H. & McLean, E. R.(2003),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a ten-year updat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19(4), 9-30. https://doi.org/10.1080/07421222.2003.11045748
- Gefen, D., Karahanna, E., & Straub, D. W.(2003), "Trust and TAM in online shopping: An interacted model," MIS Quarterly, 27(1), 51-90. https://doi.org/10.2307/30036519
- Gronroos, C.(1984),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4).
- Hayes, A.F. Preacher, K.J. & Myers. T. A(2010), "Mediation and the Estimation of Indirect Effects in Political Communication Research," In E.P., R. Lance Holbert(Eds), Sourcebook. for Political Communication Research: Method, Measures, and Analytical Techniques, New York. Routledge.
- Kathryn and J.Hathcote(1994), "Customer expectations and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in retail apparel specialty stor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8(1), 60. https://doi.org/10.1108/08876049410053311
- Lin, C. C. and H. Lu, 2000, "Toward an Understanding of the Behavioral Intention to use Website,"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20(3), 197-208. https://doi.org/10.1016/S0268-4012(00)00005-0
- MacKinnon, D. P., Coxe, S.. & Baraldi, A. N.(2012), "Guidelines for the Investigation of Mediating Variables in Business Research," Journal of Business and Psychology, 27(1), 1-14. https://doi.org/10.1007/s10869-011-9248-z
- McDougall, H. G & Levesque, T.(2000),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Putting Percrived Value into the Equation," The Journal of Serivice Marketing, 14(5). 392-410. https://doi.org/10.1108/08876040010340937
- Oliver, R, L.(1980),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4): 460-469. https://doi.org/10.1177/002224378001700405
- Oliver, R, L.(1992), "An-Investigation of the Attribute Basis of Emotion and Realted Affect in consumption: Suggestions for a stage Specific Satisfaction Responses,"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20, 237-244.
- Parasuranman, A,, V. A. Zeithaml. & L. L. Berry(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64(1), 12-37.
- R. Johnston(1987), "A Framework for Developing a Quality in a Customer Processing Operation," Journal of Quality and Reliability Management, 4(4), 37-46. https://doi.org/10.1108/eb002888
- R. L. Oliver T. E. S. John(1989), "Consumer Rerception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A Field Surveu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49, Fall, 41-50.
- S. A. Taylor & T. L. Bakers,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Journal of Retailing, 70(2), 163-178.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13-2
- Wu. G.(2005), "The Mediating Role of Perceived Interactivity in the Effect on Actual Interactivity on Attitude Toward The Website,"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5(2). 45-60.
- Zeithaml. V. A.(1988),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52(3), 2-22. https://doi.org/10.1177/002224298805200302
- Zeithaml, V. A. and Bitner, M. J.(1996), "Service Marketing, New York: McGrow-Hill Book Co.
Cited by
- 모바일 관광 앱 서비스특성이 지각된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vol.10, pp.9, 2019, https://doi.org/10.13106/ijidb.2019.vol10.no9.45
- 하이퍼 커넥션 미디어의 광고 텍스트유형과 사고방식에 따른 심미적 영향 vol.11, pp.3, 2020, https://doi.org/10.15207/jkcs.2020.11.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