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8.10.01

Abstract

Keywords

(주)이-글벳

양계 시설·기술 지원, 우간다 축산 발전에 기여

(주)이-글벳(대표 강승조)이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동물약품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대와 함께 코이카 IBS 사업의 일환인 우간다 농축산 순환형 농가소득창출사업에 참여해 양계 축사를 지원하여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양계시설은 마케레레대학의 전폭적인 협조를 받아 대학 내 약 3,300평 규모의 부지를 활용해 양계 축사 3동, 육추동 1동, 퇴비장 1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8월 30일에는 주우간다대사관, 코이카, 마케레레대학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진행했다.

우리네이처

악취 즉시 제거제‘에어리페어’환경마크 인증

우리네이처(대표이사 고영규)의 친환경 탈취제인‘에어리페어(Air Repair)’가 지난 8월 환경부의 환경보지 인증을 거쳐 환경마크를 획득하였다. 에어리페어는 유기산, 식물추출물, 에센셜 오일 등의 천연물질로 만들어졌다. 이미 2016년에 환경부의‘위해우려제품 지정 및 안전 표시 기준에 적합한 제품’으로 인정받았으며, 이번 환경표지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친환경제품임을 입증받았다. 에어리페어는 악취가 무제가 되는 어떤 곳이든 분무하거나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면 된다. 또한, 동일 제조사 제품인‘FS골드’와 함께 섞어 사용하면 그 효과가 더욱 증대된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주)

에비뉴 네오 출시 심포지엄 개최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의(이하 베링거인겔하임) 양계사업부는 지난 9월 11일 대전 ICC호텔에서 약 140여명의 참석자를 모시고, 국내 최초의 발포성 정제백신‘에비뉴 네오(Avinew Neo)’의 출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에 출시한 에비뉴 네오는 뉴캣슬병 생독백신으로, 기존에 베링거인겔하임에서 판매해왔던 에비뉴(Avinew)의 후속제품이다. 에비뉴는 우수한 안전성과 효능을 바탕으로 199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국내 뉴캣슬병 생독백신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해왔으며, 국내 누적판매수수 2,000억수수를 기록한 바 있다. 에비뉴네오는 이러한 에비뉴를 발포성 정제백신으로 제조하여 기존 에비뉴의 장점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소비자의 사용편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무게와 부피가 감소하여 보관과 운송이 용이하며, 기존 유리병 타입의 백신에 비해 폐기물 배출이 대폭 감소하여 친환경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주)팜스코

2018 Farmsco 2nd 캠페인 개최

(주)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지난 8월 23일 충남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New face 135, 2018 Farmsco 2nd Campaign Meeting을 실시했다. 양돈, 축우, 양계 전분야에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팜스코의 제품과 솔루션을 경험해보지 못한 축산 농가에 집중적으로 팜스코의 가치를 전달하자 기획됐다. 지역부장을 포함해 110여명이 참석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축종별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고객 소통 위해‘카카오톡 플러스친구’런칭

(주)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박용순)는‘카카오톡 플러스친구’서비스를 21일에 공식 런칭하고 고객과의 더욱 활발한 소통에 나선다. 카카오톡에서‘퓨리나사료’를 검색하고 플러스친구 추가를 하면, 퓨리나 사료 신제품 소식과 이벤트, 인사이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강화·파주 고객들과 함께한 아름다운 릴레이

당사는 지난 10일 11지구(영업이사 하병찬)는 김포 메이필드 호텔에서‘2018 가업승계 아름다운 릴레이 in 강화, 파주’워크샵을 가졌다. 지속가능한 축산을 위한 가업승계 컨설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서 1세대와 2세대간의 차이를 서로 인정하며 농장의 경영 방향을 일치시키고, 각 농장의 미래 경영 설계도를 작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1세들이 가진 축산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2세에게 자연스럽게 물려주며 가업의 승계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워크숍과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8월‘사랑의 계란 나눔’기부 진행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서울사료’)는 지난 8월 29일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현미농장(대표 조현광)’에서 구매한 계란 15,000개를 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였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현미농장 조현광 사장은 대한양계협회 나주시지부 감사를 역임하며 건실하게 농장을 운영 중이다. 서울사료는 2013년 5월부터 매월 전국을 순회하고 있으며 금회까지 317,500개를 기부하였다.

주식회사 농협사료

재해피해 대응에 힘써

주식회사 농협사료(대표이사 김영수)는 폭염·태풍 등의 재해를 예방하고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통해 축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주식회사 농협사료는 지난 8월 말 특별안전점검기간으로 인해 전 지사 및 공장을 대상으로 안전담당자 교육, 지대 및 톤백의 적재상태, 안전보호구 비치 및 착용상태, 배수로 상태 등 점검표를 만들어 직접 방문을 통한 점검에 들어갔다.

대한사료주식회사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3회 축종전문화 교육 실시

대한사료주식회사(대표이사 이상민)가 지난 9월 12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연수원에서 축종전문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축종전문화교육은 양돈, 축우, 양계 전 분야에서 고객 생산성 증진과 가치판매를 증진하기 위해 분기별 실시되는 교육이다. 양계의 경우 환절기 사양관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최근 벌어진 일교차로 인해 닭의 생리적 흐름을 설명하고 선제적인 예방을 위한 활동을 설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