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국양계인대회
1,500명 집결, 성황리에 개최
본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10월 25일 강원도 원주 소재 한솔오크밸리에서 2018 전국양계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소통으로 하나되는 양계인! 미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약 1,500여명의 양계 관련인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다. (본지 122페이지 참조).
양계산업 입법활동에 기여, 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김현권 의원, 황주홍 의원, 이완영 의원
본회는 지난 21일 국회의사당을 방문하여 김현권 의원(더불어민주당), 황주홍 의원(민주평화당), 이완영 의원(자유한국당)에게 전달하였다. 이번 감사패는 양계발전을 위한 입법활동 및 양계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시상하였다.
2018 제4차 이사회
정관변경 건
본회는 지난 8일 대전 유성소재 포춘차이나에서 2018 제4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정 관변경 건 ▲검정연구소 관한 건에 대해 진행됐다. 본회 임원은 현행 42명으로 운영되는데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임원 수를 축소하자는 사안과 지부설립 시 행정권역을 기준으로 하자는 등 정관변경 건에 대해 다뤄졌다. 이 사안은 심도있는 검토를 위해 추후 재논의키로 했다.
2018 농업인의 날
계란·닭고기 소비행사 부스 참여
본회는 지난 9일~10일까지 세종시 세종호수 공원 일원에서 제23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본회는 닭고기 육포, 닭갈비, 계란 등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본지 130 페이지).
종계부화위원회
제2차 종계부화소위원회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7일 충남 논산시 소재 태봉농원에서 제2차 종계부화소위원회를 가졌다. 이 날 보고사항으로는 ▲ 종계장 경영실태조사 계획이 있었고, 논의사항으로는 ▲ 단기외국인근로자(c-4) 도입방안 검토 ▲ 종계-육계 지도자 대회 개최계획(안)이 있었다. 회의를 통해 AI방역에 문제가 없는 범위에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속초에서 종계-육계 지도자 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채란위원회
현안사안 논의
채란위원회(위원장 남기훈)은 지난 20일 대전 유성 소재 라온컨벤션에서 채란위원회를 개최 했다. 이날 보고사항으로는 ▲ 농림부의 계란전수검사 재추진이 있었고 논의사항으로는 ▲계란가격조사위원회 관련 건 ▲ 계란 특별자조금 거출에 관한 사항이 있었다. 회의를 통해 지난 5~8월부터 농림부 검사를 받지 않은 농가에 대한 검사가 추진될 예정임을 알리고 해당 농가는 약제 사용 시 용법 및 용량을 철저히 준수 하기를 당부했다.
지회·지부 소식
경기도지회
10주년 경기도지회 채란인대회
경기도지회(지회장 송복근)는 지난 10월 29일 경기도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경기도지회 채란인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은 채란 회원농가들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관련업계와 협력관계 다짐 등을 위한 우호증진의 자리를 위해 개최되었다. 행사에서는 ▲‘식용란선별포장업’교육 ▲ AI 방역 공로자 시상 ▲ 만찬 등이 있었다(본지 126페이지 참조).
대구경북도지회
2018 경북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 참여
대구경북도지회(지회장 김진남)는 지난 9월 26일 경북 병산시 병산실내체육관에서 2018 경북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에 참여했다. 이날은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도지회에서 치킨 300마리와 계란 20,000개를 준비해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회 및 증정행사를 진행했다.
충남도지회
방역교육 실시
충남도지회(지회장 최성천)는 지난 15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방역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은 지난 11월 초 충남 아산시에서 AI 항원이 검출되는 등의 상황에 따라 농가에게 차단방역 요령 등을 교육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AI)의 특징과 발생현황 ▲축사 관계시설에서의 방역상 주요 문제점과 AI 방역 요령 등 진행됐고, 충남도 양계농가 및 관계자등 250여명이 참석하여 AI 차단방역에 힘썼다.
논산육계지부
2018년도 정기총회
논산육계지부(지부장 정운광)는 지난 14일 논산 소재 노블레스 웨딩홀 2층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은 ▲개회식 ▲지부장 인사말씀 ▲감사보고 ▲재무보고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양계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협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온 유공자들에게 협회장상을 수여했다.
2018 전국 축산물 품질평가대회
계란부문 수상
농림축산식품부와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한 제16회 전국 축산물품질평가대회가 지난 22일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개최되었다. 전국 축산물 품질평가대상 시상식은 그해에 가장 좋은 품질의 생산 농가에게 상패를 수여 한다. 계란 부문에서 본회 회원들의 수상이 빛났다. 계란부문 우수상(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 에서는 소백양계의 손병원 대표가 선정되었고, 특별상(대한양계협회장상)에서는 농업회사법인 (유)금강엘에프 이양의 대표가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