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7.04.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연구 및 교육협력 MOU 체결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와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지난 2월 24일 수의학 연구 및 교육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당사 김태환 대표이사와 박희명 건국대 수의대 학장은 수의학 관련 R&D 분야 공동연구, 학술교류 및 학생 현장실습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박희명 학장은 “고려비엔피와 MOU를 통해 네덜란드 리빙랩(Living Lab) 산학협력 프로그램 같이 교과서 위주의 이론 교육보다 현장 체험 강화로 수의대생에게 동기부여와 학업성취도 향상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MOU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형식적인 MOU보다 산업체 담당자에게 겸임교수 직위 부여 및 건국대 수의대가 2주 간격으로 실시하고 있는 Department Seminar를 통한 정기적 교류를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실질적인 상호협력을 강조하였다. 김태환 대표이사는 “본 MOU를 통해 수의과대학생들이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물용 의약품산업을 더 이해하고 R&D 등 각 분야에 직접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일공업(주)

다인과 베트남에 합작회사 설립

보일공업(주)(대표 김현석)과 다인 엔지니어링(대표 황성일)은 지난 17일 베트남 호치민 롱안 지역에 합작회사인 DYNE & BOIL Co., LTD를 설립하고 동남아 지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사는 보일 공업과 다인 엔지니어링의 주요 제품 위주로 생산설비를 마치고 4월부터 시제품이 본격적으로 제작, 공급되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개업식은 보일 공업 정정애 회장을 비롯하여 대한양계협회 오세을 회장 및 두 회사 관련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공장에서 생산될 주요 품목은 A형 양계 케이지는 물론 양돈 기자재 및 축분 처리기 등이 생산될 것으로 알려졌다.

두연산업

AI 피해농가, 제품 할인 판매 실시

두연 산업(대표 박창훈)은 AI로 피해를 입은 양계농가를 대상으로 제품가의 5~10% 할인된 가격으로 농가에 제공한다. 당사는 AI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고충을 덜어 드리고자 계분벨트, 집란 벨트, 종계벨트, 계분콘베어, 종계용 구동부 동종부, 기타 부자재 등 월간양계 광고에 실리는 제품(광고 지면 92페이지 참고)에 한해 금년 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가격 행사를 진행한다. 박창훈 대표는 “지난해 말부터 발생한 AI로 인해 농가의 피해가 커진 만큼 고통을 함께 분담하고 농가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제품 가격 할인이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주)이-글 벳

홈페이지 새 단장

(주)이-글 벳(대표이사 강태성)은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의 이용 편의와 제품 검색 등 기능을 강화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장점으로는 어떠한 PC, 모바일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지원, 편리한 제품 검색 기능, 실시간 주가연동, 고객을 위한 양방향 소통 창구 마련, 흥미로운 인터렉션 및 디자인 강화를 목표로 하였다. 항상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는 (주)이-글 벳은 이번 홈페이지 새 단장을 계기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21세기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주)이-글 벳 홈페이지는 (http://www.eaglevet.com)를 주소 창에 직접 입력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이-글 벳을 검색을 하면 접속 가능하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농가 보호를 위한 방역, 고객 활동에 역량 집중

지난 2월 20일 ㈜카길 애그리퓨리나(대표 이보균, 이하 카길)은 질병 발생 상황하에서 축산 농가를 보호를 위한 방역과 고객 지원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길은 전사적인 방역 프로그램을 최고 등급으로 올리고, 각 공장과 직매장을 중심으로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공장은 대인소독과 함께 3단계 차량 소독을 하며, 내부 및 공정도 매일 철저히 소독을 하고 있다. 특히 농장 출입 차량은 카길 방역 매뉴얼에 따라 철저한 소독과 세차를 하며 질병 접근을 완전 차단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물류 시스템을 유동적으로 운영하면서 비상 상황에 농가가 요구하는 사료 공급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사료가 배송되도록 힘쓰고 있다. 전 직원과 영업 현장 직원들은 질병과 소독에 대한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카길 문화재단, 2017 장학금 전달식 개최

지난 2월 21일 재단법인 카길 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이보균, 이하 카길 문화재단은 경기도 성남시 카길 본사에서‘2017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생 38명에게 총 1억 원을 수여했다. 이번 2017년 장학생은 고등학생 20명, 대학생 14명, 대학원생 4명으로 총 38명의 인재들이 선정됐다. 카길 문화재단은 지난 1999년부터 올해까지 600여 명의 장학생을 선정하여 총 13억 7천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