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6.08.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2016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동물약품업계 글로벌 대표주자로 성장해 온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가 지난 6월 21일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으로부터 ‘2016년 KICOX 글로벌선도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글로벌 선도기업 선정에 따라 당사는 산단공으로부터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산업단지에 특화된 맞춤형기업성장종합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충남 마이스터 대학교 양계반 예산 본사 방문

지난 14일 양계산업 경영인으로 구성된 충남 마이스터 대학교 양계반 11명이 (주)고려비엔피 예산 본사현장견학 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주)고려비엔피 한장혁 전무로부터 양계 혈청검사 종류 및 이론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그 후 실습을 통해 혈청검사 업무를 체험하였다. 현장견학을 마친 농장주들은 (주)고려비엔피가 양계 백신의 판매 1위 회사답게 모든 실험이 완벽하게 이루어짐을 확인하였고 앞으로도 품질이 우수한 양계 백신을 공급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바이엘코리아(주)

격월간 매거진 바이엘 화학, 온라인 발행으로 전환

세계적인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대표 잉그리드 드렉셀)의 동물의약사업부는 격월간 매거진 ‘바이엘 화학’의 2016년 7/8월호부터는 온라인으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2015년도 발행본 및 최근 5/6월호 바이엘 화학은 바이엘코리아 홈페이지(www.bayer.co.kr)에서 구독 가능하다. 또한 바이엘 화학은 모바일 버전으로도 서비스 되어 카카오톡에서 ‘바이엘화학’을 친구등록하면 격월마다 발행날짜에 맞추어 모바일 버전 접속 URL을 받아 볼 수 있다.

주식회사 팜한농

LG화학 인수에 따른 사명 변경

LG화학이 인수한 그린 바이오 기업 동부팜한농이 ‘주식회사 팜한농(대표 박진수)’으로 사명을 바꿔 공식 출범했다. 이와 관련 팜한농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팜한농 본사 강당에서 공식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팜한농은 1953년 설립 이래 60여년 이상 우리나라의 농자재 산업 등 그린 바이오 분야를 이끌어 온 대표 기업으로, 최근 전신인 동부팜한농이 LG화학에 인수되면서 ‘팜한농’으로 새출발을 하게 됐다.

김용환 공동대표 CEO 영입

LG화학이 자회사인 팜한농의 본격 육성을 위해 지난 1일부로 팜한농 CEO로 그린 바이오 전문가인 김용환 씨를 선임했다. 김 선임자는 서울대 농과대학 농약화학 박사 출신으로, 1998년부터 글로벌 농업전문기업인 신젠타에 재직하며, 신젠타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동북아시아지역 솔루션 개발담당 사장 등 주요 직책을 역임한 바 있으며, 이후 2015년 9월부터 올해 6월 중순까지 제주대학교 생명공학부 석좌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 김용환 공동대표

농업회사법인 대영농원(주)

신임 영업본부장 채용

농업회사법인 대영농원(주)(대표 우대일, 이하 대영농원)은 지난 6월 정한민 씨를 신임 영업본부장으로 채용하여 총 영업인력 4인으로 전국망을 확보하였다. 대영농원은 의료용녹십자백신란, 삼계종란 및 병아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과거 하이라인, 로만 등 전 품종 사육의 다양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산란계 세계시장 1위를 차지한 우수한 품질의 이사브라운 초생추를 최신 부화설비로(2015년형 파르스폼부화기) 공급하고 있다.

▲ 정한민 본부장

주식회사 와이엠아이

동물사체처리기 30대 중국 수출

주식회사 와이엠아이(대표 문성호)는 동물사체처리기 30대와 콤포스트(축분급속발효퇴비화장치) 2대를 중국으로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중국으로 수출한 곳은 정신목업과학축산社로 지난 7월초에 1차로 동물사체처리기 10대와 콤포스트 2대를 수출했고, 오는 8월중에 2차로 나머지 물량을 수출할 예정이다.

보일공업(주)

일본 산란계 농장과 14만수 규모 계약 체결

보일공업(주)(사장 김현석)은 지난 7월 일본 지바현 나리타에 위치한 치바에그팜과 14만수 규모의 산란계케이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준공은 오는 9월 시작할 예정이다. 보일공업(주)는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각국에 수출하면서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보일공업(주) 김현석 사장(좌)과 일본 치바에그팜 타나베 대표(우)

(주)하농

고농축 생균제‘부러운 팜’출시

(주)하농(대표이사 최주철)은 최근 효모, 생균, 효소가 최적으로 조합된 고농축 생균제 “부러운 팜” 개발을 완료하고 제품을 출시하였다. ‘부러운 팜’은 동물의 장관생리에 맞추어 설계된 제품으로서 핵심균주수가 타 제품에 비하여 월등히 높은 고농축으로 생산되었으며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유산균주와 다량의 복합효소의 상호 보완으로 장내 미생물균총의 산성화를 촉진하여 면역력 증진, 가축 생산성 향상, 장 건강 유지 등의 효과가 있다.

‘부러운 팜’출시 기념, 720만원 상당 제품 이벤트 진행

(주)하농이 효모, 생균, 효소가 최적으로 조합된 고농축 생균제‘부러운 팜’을 개발하여 다시 한 번 양축가들로부터 그 효과를 검증받기 위해 신제품 출시 기념 5+1 및 720만원 상당의 제품 이벤트 행사를 시작했다. 이벤트 내용은 부러운팜 5포 구입고객 모두에게 1포를 증정하고, 사용후기를 모집하여 1등 160만원(1명), 2등 40만원(2명), 3등 16만원(5명), 4등 4만원(후기 참여자 100명) 등 108명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해당하는 부러운팜을 시상한다. 이벤트 기간은 2017년 1월 말까지이며, 선발 및 추첨 결과는 (주)하농 홈페이지(www.hanong.co.kr) 및 양계 전문지와 SNS로 공지하게 된다.

(주)비오지노키

닭진드기(와구모) 방제에 ‘팜씨큐’

동물용 사료첨가제 제조 및 수출업체 (주)비오지노키(대표 이도훈)는 닭진드기 방제를 우선으로 농가를 대상으로 한 차단방역 서비스 일명, 팜씨큐를 선보인다. 팜씨큐는 2014년부터 산란계와 종계에서 세계적으로 문제되는 닭진드기를 방제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한편, 올해부터는 농가의 차단방역 향상을 위한 계사청소서비스 에어블로워(덕트)도 시작했다.

대한제당(주)

무지개사료 하절기 아름다운 동행

대한제당(주) 무지개사료(사료BU 사업본부장 윤영상, 이하 무지개사료)는 고객농장의 여름철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섭취량 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하절기 강화사료 공급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5월 폭염주의보가 발령될 정도로 유래 없는 기상이변을 보였던 상황이였다. 무지개사료는 ‘하절기 강화사료공급’을 통해 가축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내면서 혹서기 생산성 손실을 최소화 하였다.

대한사료(주)

2016년 축종전문화 교육 실시

대한사료(주)(대표이사 이상민)는 지난 6월 14~15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연수원에서 ‘축종전문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올해 여름 6월~8월까지의 날씨는 작년과는 또 다른 변덕스러운 달이 될 것으로 기상청에서 예보했다. 이러한 변덕스러운 날씨는 스트레스 발생으로 이어지며 이는 곧 생산성 하락으로 이어진다. 이에 이번 축종전문화 교육은 핵심적인 하절기 사양관리를 통한 고객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특히 양계는 육성기 사양관리, 하절기 핵심 사양관리방법 등이 중점 교육 되었다.

인천공장, ‘2년 연속 무결점 적합 HACCP인증’

대한사료(주) 인천공장은 지난 6월 14일에 실시된 HACCP정기심사 결과 “무결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대한사료(주) 인천공장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무결점 적합 판정”을 받음으로써 최상의 ‘청정공장’임을 입증하였다. 대한사료(주) 인천공장은 식품안전, 품질을 위하여 노후 설비 교체 등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며, 도심 속 청정 공장을 운영하기 위하여 SRD(약액 세정식 세정탑)를 설치하는 등 친환경 청정 공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한국동물자원학회 60주년 기념 국제 심포지엄 참석 지난 6월 23일 카길동물영양사업부 조스톤 총괄회장이 한국동물자원학회 6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 연사로 참석하여 전세계 식품, 동물영양의 흐름과 미래 지속가능성에 대한 연설을 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각 대륙을 대표하는 석학들과 함께 진행되었고, 조스톤 회장은 동물영양업계를 대표하여 전 세계적인 흐름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양계 5% 회의’실시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 양계사업부는 지난 6월 24일 천안 남서울대학교에서 ‘양계 5% 회의–양계 컨설턴트 교육’을 실시하였다. 대한민국의 양계 농장을 세계 상위 5% 생산성의 농장으로 만들기 위하여 전체 양계사업부 영업사원과 지원부서를 대상으로 영양, 질병, 사양, 경영 관리 등 양계 전 분야에 걸친 교육과 강의를 진행하며 농장 현안과 문제점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6, 7월‘사랑의 계란 나눔’기부 진행

서울사료는 지난 6월 17일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오란다농장㈜’에서, 지난 7월 7일에는 경기 양주시에 위치한‘무궁화농장’에서 ‘충남광역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각각 계란(특란) 10,000개씩을 기부하였다. 기부 전달한 계란은 태안, 계룡, 천안, 강원도 횡성과 춘천에 있는 푸드뱅크에서 수령하여 계란 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과 같은 어려운 이웃들에 나누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