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6.02.01

Abstract

Keywords

2016년도 시무식

새해 힘찬 첫걸음 내딛어...

본회(회장 오세을)는 지난 5일 본회 회의실에서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무식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하였다. 이날 오세을 회장은 “2016년도 큰 불황이 닥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양계인들이 똘똘 뭉쳐 지혜를 발휘한다면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하며 새해 인사를 했다. 한편, 지난 12월 30일에는 2015년도 사업평가 및 종무식이 있었다.

회장단 회의

2015년 사업결산 및 2016년 사업계획(안) 보고

본회는 지난 13일 본회 회의실에서 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015년도 사업결산서 보고와 2016년도 수지예산(안) 및 사업계획(안)에 대한 검토가 진행됐다. 2016년 사업계획(안) 가운데 육계수급예측사업에 백세미 생산현황을 DB화하여 추진해야 된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검정료 미납농가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법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한편, 2016년 전국양계인대회 개최계획(안) 및 검정연구소 신축사업에 대한 검토가 있었다.

기자 간담회

15년도 사업 결산 및 16년도 사업 계획 설명

본회는 구랍 28일 본회 회의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2015년도 사업추진 결과를 설명하고 2016년도 주요 사업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2016년도에는 계란안전관리 강화 대책, 계열사 직영농장 대책, 수급조절대책, 종계장 및 부화장 방역관리 대책 등을 수립하여 본회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종계부화위원회

2016 종계부화위원회 사업계획 중점 논의

본회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 지난 13일 본회 회의실에서 월계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사업방향 설명과 종계부와산업 활성화 및 수급조절 등 세부사업 추진계획과 중장기 종합계획에 대해 중점 논의가 이루어 졌다. 한편, 2015년 수입 원종계 및 종계 실적, 종계장·부화장 방역관리요령 개정(안)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채란위원회

각종 현안 보고

본회 채란위원회(위원장 이상호)는 지난 5일 본회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 계란자조금 사업계획, AI 방역추진 상황, 계란관련 용어 신설, 정상적인 계란의 유권해석 요청 등에 대한 사업 진행 보고가 있었으며 향후 추진 상황 결과를 즉시 회원들에게 알려주기로 하였다.

육계위원회

축산계열화사업협의회 TF팀 구성키로

본회 육계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지난 20일 본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 위원회 중점추진과제인 계열사 직영농장 설립금지 대책, 계열화사업 대책, 축산계열화사업에 관한 법률 개정, 표준계약서 개정, 농가협의회 운영사항점검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특히 축산계열화사업협의회내 별도의 기구설치와 관련해서는 소위원회(TF팀)를 구성하여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활동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한 축사시설현대화사업 및 ICT 융복합 사업 안내, 종계장부화장 방역관리요령 개정 추진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지회·지부 소식

지부장 변경

▲ 김기철 안성채란지부장

▲ 정종필 천안채란지부장

▲ 구본선 양평육계지부장

▲ 변대철 포천육계지부장

▲ 조복형 예산육계지부장

▲ 김창식 파주육계지부장

공주육계지부

윤금노 지부장 공주시축산연합회장에 선임

공주육계지부 윤금노 지부장이 공주시축산연합회장에 선임되어 지난 15일 공주농업기술센터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하였다. 이날 윤금노 회장은 “공주시 축산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 하였다.

상주육계지부

장학금 500만원 기탁

상주육계지부(지부장 송영태)는 지난 13일 상주시청을 방문해 (재)상주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송영태 지부장은 기탁식에서 “많은 시민들이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하고 있고, 상주시 육계농가들도 지역인재를 육성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기탁 사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