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4.10.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광견병 중화항체가 검사기관으로 유럽연합(EU) 인증 획득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가 유럽연합(EU)으로부터 광견병 항체가 공식검사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8월 15일자로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보건소비자총국은 대한민국의 광견병 항체가 검사기관으로 (주)고려비엔피를 인증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검사기관인증으로 당사가 실시한 개 및 고양이의 광견병 항체가 검사결과는 유럽연합(EU)에 가입된 모든 국가에서 공식적인 결과로 인정되게 되었다. 한편, 당사는 지난 2012년에 세계동물보건기구(OIE) 광견병 표준연구소로부터 광견병 중화항체를 검사할 수 있는 공식 검사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광견병 중화항체검사기관 인증으로 인해 당사 기술연구소에서 검사한 광견병 항체가 결과를 전 세계 국가에서 공신력있는 법적인 공인자료로 활용될 수 있게 되었다.

동부팜한농

닭 와구모 방제약 ‘와구프리 블루’ 출시

동부팜한농(사장 최석원)이 닭 와구모 전용 살비제인 ‘와구프리 블루’를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와구프리 블루’는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돼 양계농가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와구프리’의 후속 제품으로, 닭 와구모를 보다 강력하게 박멸한다. ‘와구프리 블루’는 ‘와구프리’에 이어 두 번째로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닭 와구모 방제에 대한 승인을 획득해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와구프리 블루’는 SMEDDS(Self-Micro Emulsion Drug Delivery System, 자가미세유화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사용해 살충원제가 물과 혼합되면 나노입자를 형성하도록 만들었다. 이에 따라 ‘와구프리 블루’를 물에 희석하면 침전 없이 약제가 물에 고르게 분포되며, 침투성이 향상돼 와구모 방제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와구프리 블루’는 물에 희석(5kg/250ℓ)해 계사 주변과 사료통 및 음수통, 산란벨트, 걸쇠 뒷부분 등 와구모가 서식하는 장소에 꼼꼼히 살포하면 된다.

서부사료(주)

환절기 대비 고객농장 서비스 강화

서부사료(대표이사 정세진 www.sbfeed.co. kr)는 최근 계절변화로 인한 1일 기온차 10도 이상 발생으로 가축의 질병 예방 및 생산성 안정화를 위해 환절기 강화사료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장 상황에 맞게 제공되는 이번 환절기 강화사료 서비스는 양계농장과 양돈 농장 등 모든 거래처 농장을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28일까지 약 14일간 시행될 계획이다. 농장의 환경 및 닭과 돼지의 영양 상태 등을 고려하여 과학적으로 설계된 이번 강화사료는 일교차에 의한 호흡기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절기 기간 동안 체력 저하 및 면역력 약화로 생산성이 저하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농장 담당 서부사료 FC(Farm Consultant)들은 농장주를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주요 정보를 전달하여 환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주)세양

사무실 확장 이전

(주)세양(대표 양인근)은 지난 19일 충남 금산군 추부면 신평리 1005-3번지로 사무실 확장 이전을 했다.

(주)체리부로

아시아 축산물 안전관리 세미나 개최

㈜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 8월 26일 진천 본사에서 아시아 축산물 안전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농축수산물정책과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축산물 수입 및 안전관리 현황 소개 ▲축산물의 국내 기준 및 규격관리 ▲축산물 생산 및 안전관리 현장 견학 ▲참가국 축산물 안전관리 제도 발표 및 현장토론을 주요내용으로 진행 되었다. 이날 ㈜체리부로를 방문한 아시아 15개국 축산물 안전담당 공무원 30명, 축수산물정책과 관계자 5명을 포함한 총 35명은 3시간여 동안 ㈜체리부로 육계계열화 사업 현황에 대한 브리핑 및 생산 시스템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 도계장 운영 수준 및 안전관리시스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장견학이 끝난 후에는 주요수출대상 국가로 선정된 싱가포르, 태국의 공무원들이 자국의 검역 시스템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상호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석맞이 “맛있는 나눔” 실시

㈜체리부로는 지난 3일 “맛있는 나눔”행사를 실시 하였다. ㈜체리부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본사가 위치한 진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에 육가공 선물 세트 및 현금 10만원을 지원하였고, 관내 주요 사회 복지 단체의 동절기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천군에 30만원 상당의 연탄을 기증하였다. 내부통제실의 김강흥 이사는 “작은 규모이지만 이번 ‘맛있는 나눔’행사를 통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의 따뜻함을 모두가 느낄 수 있도록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 ㈜체리부로는 2011년 “맛있는 나눔”행사를 통해 전국단위 기부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썸벧(주)

제1회 임직원 탁구대회 개최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임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건강한 회사생활을 위해 제1회 임직원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지난 3개월간 A, B, C등급을 나눠 단식, 복식으로 토너먼트 경기를 진행했으며, 한명도 빠짐없이 전직원이 참여하는 행사가 되었다. 결승전은 월례회의를 마치고 직원들의 열띤 응원속에서 치러졌으며, 경기 후 김달중 대표는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품을 전달했다. 한국썸벧(주)은 매년 계속적으로 전직원 탁구대회를 열어 직원들의 건강과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주)카처

컴팩트형 냉·온수 고압세척기의 표준 카처 HDS

8/18-4C

9월까지 지속된 무더위가 가라앉고 본격적으로 선선해진 10월, 가을 바람을 타고 중국에 있던 대기오염 물질이 국내에 유입되고 초미세 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오염된 건물 및 농업·산업·건설 현장을 손쉽게 자주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에 세계 최대의 독일 청소장비 전문기업 ㈜카처가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친환경, 고효율의 첨단 기술을 탑재한 컴팩트형 냉·온수 고압세척기 HDS 8/18-4C를 제안한다. HDS 8/18-4C는 카처 고유의 세척 성능 외에도 사용자 편의성. 경제성 및 친환경성을 특히 강조한 제품으로 농업, 축산업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