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3.08.01

Abstract

Keywords

주식회사 에그텍

계란선별포장장치의 국내 톱 메이커, 「나벨」한국 경쟁 메이커에 자본참가, 전략적 제휴

주식회사 에그텍(대표 윤택진)은 주식회사 나벨 및 그 지주 회사 주식회사 나벨·홀딩(이하 나벨)이 당사 자본 참가와 동시에 나벨 측에서 기술 공여를 중심으로 한 포괄적인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벨 측에 있어서 최초의 자본 참가를 포함한 업무제휴이다. 양사는 계란 세척 계란 선별 포장 시스템 제조업체이고 국내에서는 경쟁 상태에 있지만 주식회사 에그텍은 최근 한국 소비자의 계란에 대한 품질 요구의 고도화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정평이있는 나벨의 계란 품질 검사 장치 공급을 요구해 이번 업무 제휴가 실현 된 것이다. 일본에서는 대부분의 계란 선별 포장 공장에 나벨의 품질 검사 장치가 적용되어 시판 팩 계란의 품질 기준을 형성하고 있다. 한국 계란 선별 포장 공장에도 나벨의 실금 계란 검사 장치가 점차 도입되고 있으며, 그 평가에서 한국에서도 보급이 단번에 가속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나벨는 이러한 품질 검사 장치 중「실금 계란 검사 장치」에 관해서는 네덜란드 경쟁사와 브라질 경쟁사에도 OEM 공급하고 있으며, 그들 해외 기업에 이어 3번째 해외 OEM 공급된다. 한편 나벨는 최근 계란 생산과 소비에서 팽창하는 아시아 시장, 특히 중국 시장의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말레이시아 공장은 가동에서 11 년째에 들어가지만 동아시아에 공급에 지리적 불안 때문에 나벨은 동아시아에 두 번째 해외 생산 기지를 마련하고자 한다. 나벨은 한국이라는 거리상 가까운 이웃의 동업 사에 자본 참가함으로써 제조, 조달 거점을 보유하고 최근의 심각한 환위험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중국에서의 국내생산에 대한 정치 불안 위험의 저감을 도모하는 것이다. 또한 고품질 높은 가격에 빠지기 십상인 일본의 제조 체질에 대한 경종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지적재산의 측면에서는 특허를 라이센스하는 것이 아니라 공동 출원에 의한 특허권의 공유를 기본으로 한 새로운 지적 재산 전략으로 양사의 독자성을확보하면서 양사의 기술 브랜드를 일본, 한국, 나아가 세계에서 활용한다. 이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나벨과 주식회사 에그텍의 상호노력·상호작용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를 목표로 한다.

(주)그린볼텍스

친환경 항균·악취제거제 테라-S

(주)그린볼텍스(대표 조수정)은 테라-S는 천연물질인 피트모스에서 추출한 미생물로 만득 악취제거제를 선보인다. 국가공인 연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탈취실험 결과 투여 60분 후 악취의 주요성분인 암모니아는 98%, 트리메탈아민은 91.8%, 포름알데히드는 7.6% 탈취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각종 병원균과 박테리아를 99% 이상 살균하는 것으로 대상 물질의 면역력을 강화한다. 사용방법은 악취 대상물에 테라-S 원액에 물 300배를 희석하여 분무 살포하면 된다. 자연이 만든 피트모스에서 추출한 천연물질로 독성이 전혀 없고, 특히 피부 자극이 없어 사용하기 안전하다.

한국썸벧(주)

VIV터키 참가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지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VIV 터키 2013 국제 박람회에 참가해 많은 바이어들과 교류했으며, 중동지역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여러 가지 악조건 속에서도 264곳의 업체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 참여 업체수는 한국썸벧(주)를 포함해 3곳이었다. 한국썸벧(주)는 지난 VIV 방콕, 러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로 한국동물약품의 품질과 위상을 알리겠다고 큰 다짐을 했으며, 수출 관련해 후발주자이지만 “먼저 된 자가 나중되고, 나중된 자가 먼저 된다”. 라는 말이 있듯이 수출에 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사무실 이전

한국썸벧(주)는 지난 1일 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사무실을 이전하였다.

(주)에이티사료

HACCP 무결함 인증

면역 전문 기업 (주)에이티사료(대표이사 김진태)가 지난 6월 26일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으로부터 ‘무결점 판정’으로 HACCP 심사를 재인증 받았다. 에이티사료의 전 구성원은 ‘3정 5S’의 방식을 매일 실천하고 있다. ‘3정’은 정해진 양을, 정해진 용기에 담아서, 정해진 위치에 놓자는 의미로, 항상 깨끗하고 깔끔한 환경을 만들자는 인식을 전직원들이 공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HACCP 심사기준에 부합하는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생활화의 ‘5S’ 정신이 결합하여 업무에 임했기 때문에 무결점 판정이 가능하였다. 이성일 에이티사료 HACCP 위원장은 ‘이번 HACCP 무결점 인증은 면역 전문 기업으로서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만 최고의 면역 사료가 생산된다는 구성원들의 인식과 이러한 품질과 면역기술을 믿어준 고객님들이 있기에 비롯된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이티사료는 HACCP 무결함 판정을 계기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장투어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깨끗하고 안전한 생산환경을 꾸준히 유지하여 면역 전문 기업으로서의 전문적인 역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동아원(주)

혹서기 3UP 캠페인 돌입

동아원(주) 사료BU(대표 노정호)는 혹서기 기온상승과 장마철 다습한 환경으로부터 고객 농장의 가축을 보호하기 위한 ‘혹서기 3UP 캠페인’에 들어갔다. 3UP은 영양, 면역, 생산성의 향상을 목표로 한다. 동아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극심한 더위 속에서도 오히려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양돈, 육계, 오리 전 제품의 품질을 한층 보강했다. 이는 고객농장의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최우선적으로 더위 스트레스로 인한 가축의 성적 저하 방지에 기술을 집약했다. 사료섭취량 감소와 면역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최신 영양이론을 접목시키고, 과감하게 첨가제를 보강했다. 동아원 관계자는 “혹서기에는 돼지들이 더위 스트레스로 면역력, 사료섭취량, 소화율 등이 크게 하락할 수 있다”며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관련 첨가제를 2배로 늘렸다. 밀사에 따른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특수배합을 적용해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양계와 오리 사료는 혹서기에 발생될 수 있는 섭취량 저하 및 소화율 감소에 따른 영양소 공급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 내 영양소 수준을 상향 조정하고, 소화율 증대 물질을 첨가하였으며, 고온 스트레스에 따른 영양소 요구량의 변화를 고려한 배합비를 적용하여 가축의 면역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친환경적 생산 프로세스 구축과 외국과의 기술제휴, 정부연구과제 참여 그리고 우수한 전문 인력 확보 등의 노력으로 동아원과 함께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전달하겠다”며 “2015년에는 국내 사료업계를 대표하는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피드

국내산 축산물 소비홍보 캠페인 행사

행복한사료 해피드는 지난 7월 7일 부산역광장에서 국내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소비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축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민과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열린 이 날 행사는 해피드 박성진 상무(부산본부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대북공연, 마술쇼, 윷놀이 등 문화행사와 축산물 경품행사, 판촉물·전단지 홍보 등으로 진행되었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인 소비홍보 캠페인이 마무리 되었다.

서부사료(주)

혹서기 대비 고객농장 서비스 강화

서부사료(주)(대표이사 회장 정세진, www.sbfeed.co.kr)는 최근 장마 이후 혹서기 대비를 위한 양계 컨설팅 지침을 발표하고, 농장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사양관리 강화, 영양을 고려한 강화사료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발 빠른 활동을 펼쳐 농가 실질소득 증가에 기여도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 농장에 맞게 제공되는 이번 혹서기 강화사료 서비스는 산란계, 육계, 종계 농장과 양돈 농장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계절에 따른 농장의 환경 및 닭의 영양 상태 등을 고려하여 과학적으로 설계된 이번 강화사료는 여름철 계사 내부 온도 및 습도 급증에 따른 계군의 고온 스트레스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혹서기 기간 동안 체력 저하 및 항병력 약화로 생산성이 저하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농장 담당 서부사료 FC(Farm Consultant)들은 농장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농장 경영 컨설팅 활동을 실시하고, 주요 정보를 전달하여 혹서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서부사료(주) 사료사업팀 김형민 팀장은 “혹서기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농장별로 맞춤 활동을 강화하고 계군별로 세밀하게 체크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생산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3년 국내최초 양계분야 컨설팅을 시작한 서부사료는 혹서기 양계농장 관리에 대한 다년간의 노하우를 보유하여, 여름철에도 농장 생산성을 최고로 유지해 농가 수익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서부사료(주) 농장 컨설턴트는 단순한 사료 판매가 아닌, 농장을 직접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컨설팅하여 고객 농가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전문 컨설턴트가 책임 보증하는 서부사료(주) 농장경영컨설팅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

사랑의 계란 나누기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는 지난 17일 안성시 푸드뱅크에 계란 10,000개를 기부하였다. 이번 행사는 계란 소비 촉진과 완전 식품인 계란의 국민 안전 먹거리 홍보를 위하여 서울사료 영업 및 일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참여 형태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에 서운농장도 기부에 적극 동참하여 행사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해 주었다. 서운농장 장문주 사장은 축산업에 대한 높은 자긍심을 가진 2세 경영인으로써, 꾸준한 생산성 향상에 대한 노력과 높은 사양성적을 통해 고품질의 계란을 생산하여 안전한 축산물의 생산에 일조 하고 있다. 안성시 푸드뱅크는 기부된 계란을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위주로 계란 기부 자원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서울사료는 지난 5월부터 매달 지역별로 순회하면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와 회사 후원금으로, 계란 10,000개씩을 농가 참여와 전국 푸드뱅크의 협조를 통하여 자원봉사 기부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계란 기부를 진행 할 예정이다.

(주)코파벧스페셜&한국엘랑코동물약품(주)

면역 및 효소제 관련 학술 세미나 개최

㈜코파벧스페셜(대표 강경래)과 한국엘랑코동물약품(주)(대표 심일)은 지난 6월 25일 한전아트센터에서 “Specific response of Hemicell on Immune system”이란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료회사 R&D 및 축산업의 주요 관계자를 초청하여 최신 연구 동향, 특히 가축의 영양과 면역 반응에 대한 연구 사례와 관련한 설명 및 토론의 자리를 마련하여, 축산업의 경쟁력,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각적 접근방법에 대한 정보와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가축 면역과 영양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 UC Davis 축산학과 교수 Kirk C. Klasing박사를 통역자인 건국대 강창원교수와 함께 모셔 가축의 면역반응과 영양 및 대사 소비에 대한 주제로 사료회사 R&D들의 관심사인 영양(Nutrition) 및 면역(Immunity)에 대해 선진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엘랑코의 효소제 전문가인 Humg Yu Hsiao박사와 Jon E. Ferrel씨를 통해서는 가축의 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하는 사료 원료로부터 기인될 수 있는 스트레스 요인 및 그에 따른 면역 반응(FIIR)과 그것이 가축 성장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강의를 들었으며, 이를 제어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개발된 사료내 만난(mannan) 분해효소제인 헤미셀(Hemicell)의 생화학적 특성과 양계&양돈의 생산성 개선 효과 및 축산물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강의는 청중들의 큰 관심 속에 많은 질문 사항이 오가며 진행되었으며, 사료기술 향상을 위한 최신의 전문적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주)코파벧스페셜의 주용진 영업마케팅이사는 “특히, 사료 원료로부터 기인하는 면역반응에 대해 효소제(Hemicell)의 역할이 새롭게 제시되면서 향후 사료업계의 관심이 증폭되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체리부로

스타셰프‘에드워드 권’요리재능 기부

닭고기전문기업 ㈜체리부로(www.cherrybro.com, 대표 김인식)는 아동복지전문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과 함께 ‘맛있는 나눔’ 행사를 지난 6월 20일에 개최했다. ‘에드워드 권’이 총괄 셰프로 근무 중인 서울 한남동 소재의‘더 믹스드 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에드워드 권'이 초청된 아이들에게 ㈜체리부로에서 제공한 신선한 닭고기로 직접 요리하는 강연과 함께 자신의 경험과 노력, 특히 글로벌 셰프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장래 희망이 요리사인 아이들에게 들려줘 멘토로써 의미있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체리부로 관계자는“미래의 꿈이 셰프인 아이들에게 젊음과 도전, 열정적인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에드워드 권’과의 만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보다 지속적으로 진행해 아이들의 꿈을 키워 나아가는데 작은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체리부로는 창립 이후 사회복지 단체인 푸드뱅크와 지역 장학금 전달 등 후원사업을 진행 해 왔고, 2011년에는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통해 전국 단위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에드워드 권은 ㈜체리부로 전속 모델로 활동해오고 있다.

2013년 공채 신입사원 환영식 개최

㈜체리부로는 지난 8일 진천 본사 대강당에서 신입사원 및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채 신입사원 환영식을 가졌다. 이번 공채 신입사원 환영식은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환영사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참석자 소개에서는 신입사원들이 패기있는 모습으로 지원동기 및 포부, 인사를 임원들에게 직접 건내며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박종걸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젊은 나이에 꿈을 실험하지 않는다면 인생 낭비하는 것이나 다름 없다”며 “다양한 업무환경과 기회가 주어지는 회사에서 다른 사람과 상생할 수 있는 소통을 기본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해줄 것”이라는 당부하였다. 축산부문, 영업부문, 관리부문, 멀티미디어 부문에 선발된 신입사원 14명은은 오는 8월 11일 까지 진천사업본부에서 현장 교육을 수료한 후 12일 교육 평가 자료를 토대로 현업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