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3.11.01

Abstract

Keywords

육계부분 축산계열화사업협의회

위원장에 장경만 교수 추대

지난 11일 본회 회의실에서 육계부분 축산계열화사업협의회 위원장에 만장일치로 한경대학교 장경만 교수가 추대되었다. 앞으로 육계부분 축산계열화사업협의회는 계열화사업자와 계약농가간의 대등한 관계를 도모하고 쌍방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2013전국 육계인 순회교육

10~11월간 전국적으로 실시

지난 2월 육계 계열화사업의 발전과 농가와 계열사의 상생협력을 위한‘축산계열화사업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농가와 계열업체의 상생협력 및 양계산업 안정을 위한 초석이 마련되었다. 이에 본회에서는 동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코자 ‘전국 육계인 순회교육’을 개최한다. 참석대상은 전국 양계(육계, 토종닭, 삼계, 육용종계) 사육농가전원으로 10월중 전북과 전남지역을 시작으로 6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11월중 전국단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지역의 많은 참여 바란다.

* 교육일정 및 장소

※강원, 경남·북, 충남·북, 제주 지역은 추후 홈페이지 및 지부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2013년 전국양계질병 방역교육

전국 500여 명 참석

본회(회장 이준동)는 지난 15, 16, 23일 전국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각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충남 홍성연웨딩홀, 경북 농업인회관에서 2013년 전국양계질병 방역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 방역시책 및 질병 발생동향, 신종질병의 발생현황과 근절방안, 호흡기성 질병의 예방과 치료, 닭 뉴모바이러스 감염증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농장운영에 있어 안정적 경영기반 구축과 실이익이 되는 교육이 진행되어 많은 관심속에 진행되었다. 한편, 교육 수료자 전원에게 교육수료증이 발급되었다.

2013 산란계농가 후계자 육성 교육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생들의 많은 호응 따라

본회는 22~24일까지 충북 단양에서 2013 산란계농가 후계자 육성 교육을 실시했다. 소비자들의 계란구매 패턴((주)아워홈 구매물류본부 김진영 대리), 조직활성화를 위한 팀활동(하오경제발전소 하경호 대표), 산란계사양관리(천안연암대학 김은집 교수), 자기혁명을 위한 효율적 시간관리(위노파트너스 이성민 강사), 세계 동물복지동향 소개(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보호과 나병승 사무관), 양계질병관리(반석가금진료연구소 손영호 원장)에 대한 강의가 2박 3일간의 숙박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종계부화분과소위원회

축산계열화법 개정 건의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이언종)는 지난 24일 소위원회를 천안에서 개최했다. 이날, 축산계열화법, 농가협의회 구성, 표준계약서 관련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현재 축산계열화법에 종계부화법이 포함되지 않아 제도권 안에서 보호받고 지속적인 종계부화산업이 될 수 있도록 법개정을 건의토록 했다.

육계분과위원회

각종 현안 논의 및 보고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지난 18일 대전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대 계열사 대책관련과 전국 육계인 순회교육 개최계획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AI 특별방역대책기간 운영과 축산업허가제교육관련 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