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대한양계협회소식

  • Published : 2012.12.01

Abstract

Keywords

한국 가금학회 공적상 저술분야 수상

‘닭 질병 가이드’ 발간 공적 인정

본회(회장 이준동)는 지난 12일 ‘닭 질병 가이드’ 발간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 가금학회 공적상 저술분야를 수상했다. ‘닭 질병 가이드’는 작년 12월에 발간되었으며 국내 양계농장에서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고 이를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고자 출간하였다. 농가 및 관련 업계로부터의 주문이 쇄도하여 추가 제작, 보급 중이다. ‘닭 질병 가이드’가 필요한 농가나 관련 업계에서는 전화로 주문하면 된다.

농업인의 날

안영기 부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지난 11일 제17회‘농업인 날’ 행사에서 안영기 부회장이 양계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안 부회장은 1995년 건국대학교 수의과를 졸업하고 2000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안일 농장 대표로 있으며 채란 분과위원장, 계란자조금 관리위원장을 재임하고 있다.

2012 전국종 계부 화인 대회

대한민국 종계 부화 사업, 이대로 좋은가?

지난 7일 종계 부화 분과 위원회(위원장 이언종)는 천안에서‘대한민국, 종계 부화 산업, 이대로 좋은 가?’란 주제로 2012 전국종계 부화인 대회를 개최하였다. 충북 종계 지부 연진희 사무국장(종계업 쿼터제 방안), 농림수산 검역검사본부 권용국 박사(난계대 질병관리방안), 당진 종계 지부 신현민 지부장(종계(종 란)의 생산원가 발표 및 원가절감 방안), 익산종계 지부 김석산 지부장(종계노계의 안정적인 출하방안), 단국대 이상진 교수(부화중지란을 이용한 자원화 방안)가 주제발표를 하였고 박민수 원장(내 몸, CEO의 내 몸 경영)의 교양강좌가 있었다.

채란분과위원회

계란 유통 문제 열띤 논의

지난 5일 채란분과위원회(위원장 안영기)는 본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계란 유통체계 확립을 위해 열띤 논의가 있었으며 채란 인지도자 대회 개최 계획, 축산 관련 종사자 교육 안내, 양계산물 소비형태 연구 용역 중간 보고가 있었다.

육계분과위원회

각종 현안문제 보고 및 논의

지난 8일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대전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하림 관련 집회 및 2012년도 국정감사 결과, 면세유 계측기 관련, 육계 사육경비 및 경영성과분석 중간 보고가 있었으며 ‘축산 계열화사업에 관한 법률’ 입법예고, 수입닭고기 대응방안, 전국 육계인 지도자대회 개최와 관련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2012 우리나라 안전축산물 소비자 한마당 流

우리나라 안전축산물 생산자·소비자 상생의 길 걷기 대회 참가

지난 2~4일 3일간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 ‘2012 우리나라 안전축산물 소비자 한마당-流(유)’에 본회 전 직원이 참여해 우리나라 안전축산물 생산자·소비자 생생의 길 걷기 대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걷기 대회는 월드컵경기장과 하늘공원을 크게 돌아오는 6.5km의 코스로‘마음 나누기 스토리텔링과 12고개 스탬프 랠리’로 구성되었다.

지회·지부 소식

부산경남도지회

2012 양계인 가족 한마음대회

따스한 가을 햇살에 물든 빨간 단풍이 절정이었던 지난 10월 30일 진영문화체육센터(김해)에서 “2012 양계인 가족 한마음 대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도지회 소속 9개 시군지부의 양계 회원농가 가족들이 참석하고 어우러져 한바탕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레크레이션, 축하공연,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