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9.04.01

Abstract

Keywords

(주)에그텍

VIV ASIA 축산박람회 참가

(주)에그텍(대표 윤택진)이 지난 3월 13일부터 15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VIV ASIA에 참가하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주)에그텍에 차별화 되고 선진화된 계란 선별기를 선보여 많은 참관객에게 관심을 받았다. 또한, 현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파트너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우린네이처

입추 필수품 페이퍼 가격 대폭 인하

친환경 축산을 선도하는 기업 우린네이처(대표 고영규)가 입추 필수품인‘ 페이퍼’의 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롤당 4만원이던 가격을 2만 5천원(1박스 2롤에 5만원)으로 낮추어 판매를 늘리고 있다. ‘입추 첫날 병아리가 얼마나 사료와 물을 섭취하는가?’가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페이퍼는 병아리가 밟으면 특유의 소리를 내어 다른 병아리들을 불러 사료와 물을 먹게 한다. 또한, 바닥의 물과 배설물을 흡수하여 건조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2~3일 후에는 자연 분해되므로 따로 수거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하다.

케민아시아(KEMIN ASIA)

지방소화관련 세미나 개최!

케민코리아(주)가 속해 있는 케민아시아는 지난 3월 12일 방콕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지방소화와 관련된 세미나 행사를 개최했다. 케민사임직원 및 전 세계로부터 온 고객들을 포함하여 총 200여명 넘는 많은 인원이 참석하였으며 최근의 지방소화와 관련된 업데이트된 최신 과학적 지식과 향후 지방소화와 관련된 트렌드에 대해 발표하였다. 특히 케민사 품질관리 팀장 David Tey가 소개한 유지 NIR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유지 에너지 평가 NIR 시스템이어서 참석한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이 NIR 장비를 이용하면 유지가 불과 몇 분 안에 즉석에서 에너지가가 평가되어 결과로 나타난다. 이것은 현재 케민사만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유지에너지 분석 시스템이며 수많은 유지 에너지 분석 데이터를 기초로 해서 완성이 되었다고 한다.

천하제일사료

앞서가는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 공략

천하제일사료(대표 윤하운)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대전 유성 호텔에서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세미나를 개최했다. 선양선 수석 천하제일 부사장은‘판매 4단계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판매에서 나아가 고객의 숨겨진 니즈(needs, 요구)를 발굴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강조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양계팀은 올해 변화하는 시장 상황을 반영한 국내 최초 동물복지 산란 전용 사료 ‘순수향기’를 소개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주)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 ‘2019 장학금 전달식’개최

(주)카길애그리퓨리나의 재단법인‘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박용순)은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 카길애그리퓨리나 본사에서 ‘2019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2019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고등학생 26명, 대학생 14명, 대학원생 4명으로 총 44명의 인재가 선정됐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은 1997년 설립 이후 1999년부터 올해까지 20년간 685명의 장학생에게 총 15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은 지난 1997년 설립 이래 연관 산업 기술발전, 녹색 경영, 인재 양성, 풍요로운 세상 만들기라는 4가지 미션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 설립 후 22년간,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기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술연구 대상을 수여한 23개의 단체와 69명의 개인을 비롯, 38명의 교수, 농축산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자문위원회도 운영하며 농·축산 발전을 장려하고 있다.

(주)팜스코

All 4 One캠페인 열고 축종별 신제품 및 전략 공유

(주)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지난 2월 26일 충남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사료 판매 140만톤 목표 달성을 위한 의지를 품고“All 4 One”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2019 Farmsco 1st Campaign Meeting 행사를 개최했다. (주) 팜스코 사료사업본부 전국의 지역부장을 포함해 1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캠페인에서 박점수 마케팅 실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축종별 전략을 공유하고 신제품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확한 사료급여 프로그램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농장의 우수한 실증사례를 바탕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환우 후 계란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인 "팜스 에그쉘플러스" 와 면역력 강화, 특히 살모넬라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에그닥터플러스" 제품도 소개했다.

(주)체리부로

제1회 Best Cold Chain Awards 우수기업 선정!

28년 전통의 닭고기 전문기업 (주)체리부로(회장 김인식)가 (주)한국 식품콜드체인협회에서 주관하 는 제 1회 Best Cold Chain Awards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018년 12월 27일부터 2019년 1월 15일까지 (주)체리부로, (주)아워홈 등 협회 회원사 기업을 대상으로 콜드체인시스템 중 운송과 보관 분야를 중심으로 심사를 하였으며, 그 결과에 따라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인정서와 인정패를 수여하였다. 평가 내용으로는 콜드체인의 운영 시스템, 시설물관리 시스템, 위생관리, 연구 개발, 운영 평가 및 개선 등 5개 항목으로 구분하여 심사하였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콜드체인 분야를 연구하는 대학 교수 3명을 위촉하고 운영위원으로 협회 사무국장이 참여하였다. (주)체리부로는 콜드체인시설물의 시스템 이행, 전담조직·인력 구성, 콜드체인 매뉴얼의 실제 적용, 시설물의 규격·표준화 등에 대한 적합성, 오염방지를 위한 식품안전시스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2월‘사랑의 계란 나눔’기부 진행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서울사료’)는 지난 2월 15일‘신한농장(대표 신한우)’에서 구매한 계란 20,000개를 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였다. 서울사료 계란 기부 행사는 SPT (Seoulfeed Poultry Thirty) 사업부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회사의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3년 5월부터 매월 전국을 순회하고 있으며 금회까지 총 397,500개를 기부하였다. 금월에 기부한 계란은 서천군 좋은친구 푸드뱅크에서 수령하였으며 푸드뱅크의 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의 노인 및 장애인 생활시설, 아동센터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배분되었다.

(주)삼화원종

승진 인사 단행

Ross 브랜드로 육용종계업을 선도하는 (주)삼화원종(대표이사 배성황)이 지난 1일자로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승진으로 인해 영업부 차윤재 차장이 부장으로, 편현장 사원이 주임으로, 품질관리실 하종수 차장이 부장으로, 생산부(천궁농장) 황종성 과장이 차장으로 승진되었다.

농업회사법인 조인 주식회사

유한진 상무, 축산 기술사에 이어 농학박사 취득

농업회사법인 조인 주식회사(대표 한재권)에서 육용종계와 산란종계 등 종계생산 총괄업무를 담당하는 유한진 상무가 지난 2월 25일 충남대학교에서 농학박사를 취득하였다. 유 상무는 1988년 천호부화장을 시작으로 한양부화장 농장장, 우성사료 양계 PM, 조 인(주) 산란계 영업 이사, 체리 부로 육용종계 생산이사, 조인(주) 종계 생산상무로 근무 하면서 양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이론과 현장 지식을 갖추게 되었다. 유한진 상무는 현재 축산과학원 현장 명예연구원, 사단법인 가금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현축

창간 반세기 제50주년 기념대회

국내 농수축산 전문지 중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월간 현대양계(발행인 이희훈) 창간 50주년 600호 발행과 월간 현대양돈 창간 30주년 368호 발행 기념대회가 지난 2월 27일 서울 양재동 소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됐다. 월간 현대양계는 1973년 국내 최초로 난가고시제도를 도입, 계란 유통구조 개선에 일대전기를 마련했다. 1974년 계란 가격이 폭락하자국군 장병들에게 50만개 계란 보내기 운동을 전개, 계란 소비 촉진 운동을 점화시키기도 했다. 월간 현대양계와 월간 현대양돈을 발행하고 있는 (주)현축은「닭의 백과」「계란백과」「닭고기백과」「돼지백과」「세계의 닭」「토종닭백과」 「가금문화사」등 축산 전반에 걸친 전문도서를 집필·발간했다.

「가금문화사」발간

(주)현축, 월간「현대 양계」이희훈 발행인이 「가금문화사」를 발간했다. 「가금문화사」는 우리나라 정통 가축이라고 할 수 있는 닭을 비롯해 오리, 메추리, 꿩, 거위, 비둘기 등 가금의 역사적 고찰과 생태· 생리학과 인문·사회학적으로 문화적 유산들을 망라하고 있다. 닭 편에는 서기 3세기경에 편찬된 삼국지 위서 동이전의 긴꼬리닭과 세계 최초로 출토된 천마총고분 계란, 난생설화 등을 다루고 있다. 「가금문화사」는 신국판, 456P로 엮어졌으며 정가는 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