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미쓰코시 백화점 옥상정원
그림 2. 카페 아네모네 앞
그림 3. <모던보이>의 종로, 경회루
그림 4. 친일파 강인국의 저택
그림 5. 반민특위 재판정과 중앙청
References
- http://www.hani.co.kr/arti/opinion/column/806500.html, 2019.5.30.
- 강성률, "일제강점기 배경 영화의 탈식민주의적 독해: 파농으로 <마이 웨이>와 <암살> 분석," 씨네포럼, 제22호, 2015.
- 김현수, '독립운동 재현' 장르영화의 탈식민주의적 분석: <암살>과 <밀정>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전우용, "종로와 본정: 식민도시 경성의 두 얼굴," 역사와 현실, 제40권, pp.163-164, 2001.
- 김종근, "식민도시 경성의 이중도시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문화지리와 도시공간의 표상, 동국대학교출판부, 2011.
- 김종근, "식민도시 경성의 이중도시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문화지리와 도시공간의 표상, 동국대학교출판부, p.77, 2011.
- 위르겐 하버마스, 이진우 역, 현대성의 철학적 담론, 문예출판사, p.49, 1994.
- 벨 훅스, 윤은진 역, 페미니즘: 주변에서 중심으로, 모티브북, p.71, 2010.
- 임지헌, 사카이 나오키, 오만과 편견, 후마니타스, pp.35-44, 2003.
- 이경원, "탈식민주의 계보와 정체성," 비평과이론, 제5권, 제2호, p.10, 2000.
- 이경원, "탈식민주의 계보와 정체성," 비평과이론, 제5권, 제2호, p.36, 2000.
- 강성률, "일제강점기 배경 영화의 탈식민주의적 독해: 파농으로 <마이 웨이>와 <암살> 분석," 씨네포럼, 제22호, p.493, 2015.
- 벨 훅스, 윤은진 역, 페미니즘: 주변에서 중심으로, 모티브북, pp.43-44, 2010.
- 조이담, 구보 씨와 더불어 경성을 가다, 바람구두, pp.124-125, 2009.
- 윤해동, 식민지의 회색지대, 역사비평사, pp.23-24, 2003.
- 이규목, 김태경, "서울도심경관연구", 서울시립대학교 논문집, 제26호, p.343, 1992.
- 윤해동, 식민지의 회색지대, 역사비평사, pp.56-65, 2003.
- 김춘식, "식민지도시 '경성'과 '모던서울'의 표상," 문화지리와 도시공간의 표상, 동국대학교출판부, p.120,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