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활동중심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절차
그림 3. 초등학교 자외선 영역의 활동중심 융합인재 교육프로그램 개발 절차
그림 4. 수업 후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 수준 변화
그림 5. 만족도 요인에 대한 리커트 척도 평균
그림 2. 활동중심 융합인재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절차 모형
표 1. 실험 설계
표 2. GALT 검사지의 하위 요인
표 3. STEAM 태도 검사지의 하위 구인
표 4. 활동중심 STEAM 만족도 설문지의 하위 구인
표 5. 개발된 STEAM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 내용
표 6. 논리적 사고력에 대한 단일집단 검사 결과
표 7. STEAM 교육에 대한 태도의 단일집단 검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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