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비표의 예(교육부, 2018b, p. 43) [Fig. 1] An example of ratio table
[그림 2] 막대 모델의 예(교육부, 2018a, p. 114) [Fig. 2] An example of bar model
[그림 3] 막대 모델의 다른 예(van den Heuvel-Panhuizen, 2003, p. 22) [Fig. 3] Another example of bar model
[그림 4] 띠와 수직선을 합성한 형태의 예(Murata, 2008, p. 381) [Fig. 4] An example of forms synthesizing tape diagram and number line
[그림 5] 이중수직선의 예(장혜원 외, 2018, p. 237) [Fig. 5] An example of double number line
[그림 6] 이중 척도 모델을 처음으로 활용한 내용(藤井斉亮 외, 2013a, pp. 91-92) [Fig. 6] The first content using a double scale model
[그림 7] 분할 나눗셈 맥락에서 이중 척도 모델과 묶음 모델을 사용한 예(藤井斉亮 외, 2013c, p. 31) [Fig. 7] An example using a double scale model and a bundle model in the context of partitive division
[그림 8] 측정 나눗셈 맥락에서 묶음 모델을 사용한 예(藤井斉亮 외, 2013c, p. 103) [Fig. 8] An example using a bundle model in the context of measurement division
[그림 9] 유형 ①: 문제에 제시된 두 양을 이용하는 경우(藤井斉亮 외, 2013c, p. 44) [Fig. 9] The first type: Using two quantities presented in the problem
[그림 10] 유형 ②: 문제에 제시된 단위량을 이용하여 다른 양을 구하는 경우(藤井斉亮 외, 2013c, p. 45) [Fig. 10] The second type: Finding the other quantity using the unit quantity presented in the problem
[그림 11] 유형 ③: 문제에 제시된 양을 이용하여 단위량을 구하는 경우(藤井斉亮외, 2013c, p. 46) [Fig. 11] The third type: Finding the unit quantity using a quantity presented in the problem
[그림 12] 결과 값을 구체적으로 어림하기 위하여 이중 척도 모델을 제시한 예(藤井斉亮 외, 2013g, p. 23) [Fig. 12] An example of using a double scale model to estimate the result
[그림 13] 계산 원리를 탐색하기 위해 이중 척도 모델을 제시한 예(藤井斉亮 외, 2013e, p. 33) [Fig. 13] An example of using a double scale model to investigate a principle of computation
[그림 14] 분할 나눗셈 맥락에서 띠를 사용한 예(藤井斉亮 외, 2013a, p. 28) [Fig. 14] An example using tape diagram in the context of partitive division
[그림 15]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①: 곱셈(藤井斉亮외, 2013a, p. 93) [Fig. 15] The first type of double scale models: Multiplication
[그림 16]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②: 곱셈(藤井斉亮외, 2013a, p. 99) [Fig. 16] The second type of double scale models: Multiplication
[그림 17]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③: 곱셈(藤井斉亮외, 2013b, p. 63) [Fig. 17] The third type of double scale models: Multiplication
[그림 18]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④: 곱셈(藤井斉亮외, 2013e, p. 32) [Fig. 18] The fourth type of double scale models: Multiplication
[그림 19] 시각적 표현이 도식화되는 예(藤井斉亮 외, 2013b, p. 60) [Fig. 19] An example of changing a visual representation into a schematic diagram
[그림 20] 시각적 표현이 도식화되는 다른 예(藤井斉亮 외, 2013c, p. 74) [Fig. 20] Another example of changing a visual representation into a schematic diagram
[그림 21] 영역 모델과 수직선을 합성한 형태의 예(藤井斉亮 외, 2013f, pp. 89-90) [Fig. 21] An example of type synthesizing an area model and a number line
[그림 22] 띠를 2개 사용한 예(藤井斉亮 외, 2013b, p. 60) [Fig. 22] An example of using two tape diagrams
[그림 23]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①: 배 (藤井斉亮외, 2013c, p. 44) [Fig. 23] The first type of double scale models: Times
[그림 24]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②: 배 (藤井斉亮외, 2013d, p. 89) [Fig. 24] The second type of double scale models: Times
[그림 25]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③: 배 (藤井斉亮외, 2013e, p. 39) [Fig. 25] The third type of double scale models: Times
[그림 26]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변화 과정 ④: 배 (藤井斉亮외, 2013e, p. 54) [Fig. 26] The fourth type of double scale models: Times
[그림 27] 측정 나눗셈 맥락에서 띠를 사용한 예(藤井斉亮 외, 2013a, p. 32) [Fig. 27] An example using tape diagram in the context of measurement division
[표 2] Carpenter 외(1999, pp. 66-67)가 제시한 문제 맥락의 분류 예시 [Table 2] Examples of problem contexts by Carpenter et al. (1999, pp. 66-67)
[표 1] 일본 교과서에 제시된 이중 척도 모델에 관한 분석의 초점 [Table 1] Focus of analyzing double scale models presented in Japanese mathematics textbooks
[표 3] 이중 척도 모델이 제시된 단원의 학습 내용 [Table 3] Learning contents of units dealing with double scale models
[표 4] 학년별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목적 [Table 4] Purposes using double scale models according to the grade levels
[표 5] 학년별 이중 척도 모델의 제시 형태 [Table 5] Type of double scale models presented in each grade
[표 6] 이중 척도 모델이 제시된 문제 맥락의 분류 [Table 6] Categorization of problem contexts dealing with double scale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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