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 Published : 2018.06.01

Abstract

Keywords

친환경 인증서 반납운동

단체급식 유통업체 방문

본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5월 9일부터 11일까지 CJ프레시웨이, 푸드머스 등 급식업체를 방문 하였다. 이번 방문은 채란업계가 친환경 인증서 유지가 어렵고 무의미하다고 판단, 단체급식 유통업체를 방문하여 친환경 인증서를 반납한 농가에 대해 불이익이 없도록 요청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2018 닭 진드기 및 산란계 질병 교육

교육 일정 안내

본회는 오는 6월에 2018년 닭 진드기 및 산란계 질병 교육을 한다. 양계 농가를 대상으로 정부 정책 홍보 및 닭진드기와 산란계 질병 안내 및 홍보이다. 교육은 2018년 6월 1일 경기·강원지역 (경기 농업기술원), 5일 호남·제주지역(정읍시 농업기술센터), 7일 충청지역(세종 컨벤션센터), 8일 경상지역(경북 농업인회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정관개정TF회의

정관개정 심도있는 논의

본회는 지난 18일 대전 유성 소재의 라온컨벤션 호텔에서 정관개정TF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TF위원을 최종 선정하고 정관 개정 내용을 확인하여 정리하였다. 이후 다음 회의를 통해 계속해서 정관 개정을 하기로 하였다.

검정TF회의

검정소 예산 관련 회의

본회는 지난 18일 대전 유성 소재의 라온컨벤션 호텔에서 검정TF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 예산 수입 및 지출명세과 ▲ 검정위원회 연석 회의 일정 토의가 있었다. 회의에 따라 현재 검정소 관련 세금과 지출 내용을 확인하기로 했다.

[긴급]도지회장 및 채란지부장 회의

5월 산란계 농장 전수검사 대비

본회는 지난 28일 대전 유성 소재의 라온컨벤션호텔에서 긴급 채란지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피프로닐(설폰) 제거 방법을 안내하고 정부 지원 사업인「산란계 농장 환경개선 지원사업」과「산란계 환경개선 축사시설 지원사업」신청을 독려하였다.

채란위원회

피프로닐(설폰) 관련 토의

채란위원회(위원장 남기훈)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 라온컨벤션 호텔에서 5월 채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부의 산란계농장의 위생·안전관리 강화 ▲가축전염병 예방법 개정내용 ▲식용란선별포장업관련 축산물위생관리법 개정내용 ▲2018년 상반기 산란계농가 교육계획(안)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정부에서 추진하는 피프로닐 설폰 오염도 조사에 대해 현황을 보고하고 이후 대책에 대해 토의하였다.

육계위원회

닭고기자조금 사업 승인

육계위원회(위원장 오세진)은 지난 16일 대전이바돔 감자탕에서 육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8년도 닭고기자조금 사업 승인 ▲딱정벌레 피해현황 조사 ▲제4기 닭고기자조금대의원 선거 ▲2018년도 육계위원회 기금 납부현황을 보고하였다. 특히 지역별 소비행사를 더욱 많이 할 수 있도록 예산을 요청하기로 하였다.

종계부화위원회

산업 현안 논의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21일 논산종계지부 사무실에서 종계부화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종계지부 회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논의사항으로는 ▲ 축산계열화사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 ▲ 종발기금거출에관한 사항이 있었다. 또한, 고려비엔피 한장혁 수의사의 종계산업의 주요 질병에 관한 초청 강연이 있었다. 종계부화위원회는 계속해서 격월로 종계지부 순회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회·지부 소식

지부장 변경

익산종계, 홍성종계지부

본회 종계지부의 지부장이 변경되었다. 지난 4월 17일 홍성 종계지부장이 이병일 전 지부장에서 태봉농장 편도연 지부장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지난 5월 1일 익산종계지부장이 김석산 전 지부장에서 부곡농장 대표 김흥연 지부장으로 변경되었다.

▲ 편도연 지부장

▲ 김흥연 지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