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8.04.01

Abstract

Keywords

보일공업(주)

미얀마 법인장에 강태하 실장 발령

보일공업(주)는 미얀마 법인장에 강태하 실장을 임명했다. 강 실장은 동사에서 영업 및 기획, 관리, 홍보 등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왔다. 동사는 향후 미얀마에 산란계 10만수, 육추 20만수를 운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 강태하 법인장

2018 ILDEX 베트남 축산 박람회 참가

보일공업(주)(대표 김현석)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ECC)에서 개최된 “2018 ILDEX 베트남 축산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동사는 동남아국가 수당 생활면적 규격에 맞춘 A형 케이지와 냉각기 등을 관람객과 바이어들에게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김현석 대표는 “박람회 기간 동안 베트남 축산관계자뿐만 아니라 여러 동남아국가의 바이어들과 보일 케이지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며 “동남아지역에서 현지 맞춤형 제품을 공급해 시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과학시스템(주)

U-튜브히터와 자동점화 적외선 육추기

과학시스템(주)(대표 박만후)는 적외선 복사열로 육계 난방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U-튜브히터와 SP자동점화 가스육추기를 세계 최대의 튜브히터와 가스육추기 제조사인 미국 SpaceRay사에서 도입, 육계농가들에게 절찬리에 보급하고 있다. 특히 U-튜브히터는 1자형 튜브히터의 단점을 대폭 보완, 15m 폭 육계사 벽 밑까지 복사열이 골고루 따뜻하게 미치도록 설계되어 난방 효과가 월등하므로 미국에서는 튜브히터의 80% 이상을 이미 U자형 튜브히터로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자동으로 점화되는 SP적외선육추기는 점화가 용이하고 알미늄 삿갓은 열효율이 높다. 또한, 설치가 쉽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함께 축산 인재 양성에 총력

(주)카길애그리퓨리나(이사장 이보균, 이하 ‘카길로’)는 최근 축산물품질평가원 경기 지원 청사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축산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에 나선다. 카길로는 이번 협약으로 축산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장에서 업무를 실행하고 있는 리더들을 직접 투입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동참한다. 먼저, 협력한 대학 및 공동기관에서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직무 소개 강의를 진행한다. 영상 인터뷰를 통해 마케팅, 사료 생산 및 품질관리, 연구개발, 지역 영업 등 분야별 리더들이 직무와 기업을 소개하는 데이터 또한 구축한다. 이외에도,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운영하는 ‘축평원 경기지원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

‘2018 장학금 수여식’

(주)카길애그리퓨리나의 재단법인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이보균)은 지난 22일 성남 소재 (주)카길애그리퓨리나 본사에서 ‘2018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생 44명에게 총 1억1천900만원을 수여했다. 이번 ‘2018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고등학생 22명, 대학생 13명, 대학원생 9명으로 총 44명의 인재가 선정됐다. 당일 1억1천9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올해까지 19년간 640여명의 장학생에게 총 14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주)팜스코

생산성 향상으로 수익 극대화

(주)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 사료사업본부는 사료판매량 2018년 130만톤 목표 달성을 위한 대도약의 의지를 담은 ‘Boost Up Quantum Leap'을 캐치프레이즈로 2018 Farmsco 1st캠페인을 개최했다. 지역부장을 포함해 110여명이 참석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박점수 마케팅실장의 오프닝으로 축종별 전략을 공유하고 신제품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도 양계PM은 발표에서 일교차가 커지기 시작하는 3월부터 가금티푸스와 전염성 기관지염(IB) 등 많은 질병이 농가에 피해를 입힐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대비하고자 천연항생제 기술을 접목해 닭의 건강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에그닥터플러스’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주)천하제일사료

나눔활동 호평

(주)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지속적인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는 등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주)천하제일사료는 최근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시설인 동곡요양원에 수육용 삼겹살을 기부했다. (주)천하제일사료는 지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동곡요양원에 정기적인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다.

(주)이-글벳

제52회 납세자의 날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

(주)이-글벳(대표 강승조)는 지난 5일 ‘납세자의 날’을 맞아 국세청에서 개최한 모범납세자 시상에서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모범납세자상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국가재정에 이바지하여 선진납세문화 정착에 기여한 납세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주)이-글벳은 예산 신암산업단지에 위치한 동물용의약품 제조, 판매기업으로서 예산지역의 발전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결손가정 아동지원, 여성친화기업인증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인 기업이다.

(주)건지

동물복지와 GP센터 세미나 개최

유럽의 양계부문 동물복지와 GP의 현황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주)건지(대표 곽춘욱)는 지난 7일 대전시에서 동물복지와 GP 세미나를 열고 벤코메틱 그룹의 동물복지 시스템과 식용란 선별기 등을 소개했다. 바스 벤코메틱그룹 매니저는 이날 세미나에서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비케이지를 선언했으며 마트에서 비케이지 달걀 판매를 더 많이 요구하고 있다”면서 “유럽은 전체적으로 동물복지에 투자하고 있으며 영국, 독일, 프랑스는 마트 및 산업에서 동물복지 달걀만 취급한다”고 전했다. 곽춘욱 대표는 “이번 세미나가 양계산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국내엔 6층으로 된 다단식 아파트형 계사가 들어왔다. 올해엔 천장 개폐형 계사로 자연일조를 충분히 쬐는 시스템이 우리나라에 소개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식회사농협사료

농협사료 ‘생산성 향상 워크숍’

주식회사농협사료(대표 장춘환)는 올해 핵심 목표인 제조원가 절감 및 생산성 향상 등 경영혁신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농협사료는 지난 8~9일 농협 수안보 수련원에서 지사(공장)와 생산담당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산성 향상 워크샵을 가졌다. 이날 워크샵은 생산 관련 주요 현안 및 제조원가 절감 목표 발표를 시작으로 지사(공장)별 생산과 품질 안전 추진계획, 우수사례공유 등 혁신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론했다. 또한 혁신 주제별 분임조를 나눠 제조원가 절감방안, 효율적 전력 관리방안 등 경영혁신 핵심목표 달성을 위한 노하우를 나눴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사랑의 계란 나눔’ 기부 진행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는 지난 21일‘농업회사법인(유) 금강에이애프(대표 이양의)에서 계란(특란) 15,000개를 ’충남광역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였다. 금월 기부에는 금강에이애프에서도 특란 15,000개를 함께 기부하여 총 30,000개 기부 행사가 되어, 사랑 나눔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해주었다. 이번에 전달한 계란은 푸드뱅크의 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충남 아산, 태안, 서천지역의 노인 및 장애인 생활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배분되었다. 서울사료는 완전식품인 계란의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사랑의 나눔 계란 기부 행사는 2013년 5월부터 매월 전국을 순회하면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