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8.03.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우수기업으로 조달청장 표창장 수상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는 지난 17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제69주년 개청 기념행사’에서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조달청장 표창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금번 표창장은 정부조달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조달 물품의 품질관리에 크게 기여를 한 우수기업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태환 대표이사는 앞으로 더욱 품질이 좋은 동물용 의약품을 생산하고 정부조달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고려비엔피는 지난 12월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2018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한국방송공사 KBS와 예산군청에 각각 성금 1천만원을 전달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번 성금은 김태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이 동참한 금액으로, 회사의 나눔 의지를 실천에 옮기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추진되었다.

(주)하농

친환경 복합생균제 ‘하농플란타럼’ 출시

축산농가에 우수한 제품을 착한 가격에 보급해 정직한 기업으로 널리 알려진 (주)하농(대표이사 최주철)에서 ‘청국장 발효분말’에 이어 신제품 복합생균제로 ‘하농플란타럼’을 축산농가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하농플란타럼’은 기존 제품보다 장내 유익 미생물 총 균수를 높여 질병감소와 소화흡수율 향상으로 연변을 개선해 유해가스 감소로 축사환경개선과 성장률 향상을 얻을 수 있다. 이에 (주)하농에서 대장균이나 효모처럼 기존에 잘 알려진 방선균을 이용해 천연항생제를 제품화하여 공급에 나선 것이다. 동물의 소화기 내 유해균 성장을 억제하고 정상세균의 성장을 촉진해 준다. 또한, 섬유소와 단백질 분해를 촉진, 소화율 향상과 사료 효율 개선으로 생산성 향상의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유해가스 발생 감소와 악취 저감으로 깨끗한 축산에 일조하고 축사 인근 주민들과 갈등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주철 대표는 “최근 무허가 축사와 축산냄새 민원,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축산농가가 어려움을 당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자연 친화형 환경개선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축산농가들이 소비자의 신뢰를 하루속히 회복하기 바란다”고 했다.

문터스코리아주식회사

주소 변경

문터스코리아주식회사(대표 이주행)는 지난 1월에 서울 여의도에서 서울 강남으로 사업장 소재지를 변경하였다.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주식회사

닭진드기 방제약품 ‘관심 폭발’

지난해 계란 살충제 검출 파동 이후로 닭진드기 방제 약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닭 진드기 방제약품으로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주식회사(대표 임광혁)의 ‘엑졸트(Exzolt)’가 거론되고 있다. ‘엑졸트’는 지난해 8월 유럽에서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현재 독일, 프랑스, 영국 등 1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주성분 플루랄라너는 외부 기생충 구제제로 닭의 혈액 내 분포해 진드기 흡혈 시 신경계 작용을 통해 마비 등 살충 효과를 발휘한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1월 수입품목허가를 신청하는 등 허가절차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검역본부에서는 기술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하지만 이 제품이 신물질이기 때문에 품목허가에 상당한 기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 플루랄라너 외에도 프로폭서, 트리클로르폰 등 현장에 쓸 수 있는 닭 진드기 방제약품 성분이 개발 또는 수입이 추진되고 있다.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주식회사는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엑졸트’가 계란 식품안전은 물론, 농가 시름을 덜어내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주)

‘Sales Awards 행사’ 개최

CJ제일제당㈜(대표 김홍창 외 2명)은 지난 19일 2017년의 성과와 노고를 위로하고, 2018년 전략 공유 및 목표 필달 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2018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 Sales Awards 행사’를 갖고 도전적인 정신으로 무장하여 생물자원사업의 1등 기반을 마련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CJ 컨설팅센터 대표 및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태기 생물자원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17년 성과 Review, 2018년 축종별 전략발표, DM & CC Best Practice, 2018년 목표 수여식, ‘도전적이고 자발적인 영업’이라는 주제로 영업교육 전문회사 HST group 하석태 대표의 강연 및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태기 생물자원사업본부장은 “2018년 CJ제일제당 생물자원 사업본부는 고객 중심, 현장 중심으로 고객과 더욱더 공감하며, 전 임직원이 자발적이고 도전적인 활동을 통해 생물자원사업의 1등 기반을 마련하여 ‘GCP 2020 & GREAT CJ’비전 달성의 기틀을 다지는 해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천하제일사료

대리점 사업 전진대회 개최

(주)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대리점 사업전진대회를 통해 천하제일만의 끈끈한 파트너쉽을 확인하고, 희망찬 2018 새해 목표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150여명의 대리점 사장님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선양선 부사장은 ‘2018 영업/생산 사업계획’발표를 통해 “2018 천하제일은 가장 기본적인 본질에 충실할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오직 천하제일만이 잘할 수 있는 고객 성공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과 도약의 2018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천하제일과 함께 뛰어난 판매성적을 기록한 대리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윤하운 총괄사장은 “우수한 판매성적을 자랑하는 대리점 사장님 가족분들의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빛나는 수상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사장님들과 우리가 다 함께 같은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음이 가장 큰 기쁨이다. 다가온 새해에도 천하제일 대리점 사장님과 끈끈한 파트너쉽으로 축산업계를 함께 이끌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부교육세미나로 소통과 전문성에 대한 의지 다져

(주)천하제일사료가 2월 내부교육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축종 PM이 앞으로 선보일 영업조직과 원활한 소통과 강화된 전문교육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일 천하제일 기술연구소 대강당에서 지역부장을 포함한 1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금번 행사는 고객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논의 및 경험 공유와 함께 새로 부임한 축종별 PM들의 앞으로의 각오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새로운 양계팀 PM 이정우 부장은 2018년 계획에 대해서 “양계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천하제일만의 기술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선양선 부사장은 금번 교육세미나에 대해 “본질에 가장 충실한 자세로 희망찬 내일을 준비하는 자리”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고객성공을 위한 활동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든든한 성공 파트너 천하제일이 되자”고 강조했다. 한편, (주)천하제일사료는 설 연휴를 앞둔 지난 14일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동곡요양원에 수육용 삼겹살을 기부해 이웃에게 풍성하고 행복한 설날을 선물했다.

(주)팜스코

2018 사업전진대회 성료

(주)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지난 24, 25일 양일간 여수 디오션 리조트에서 ‘Quantum Leap(비약적인 발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8 사업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진대회에서 (주)팜스코는 각 사업 부문 임직원들과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영목표 달성과 No.1을 향한 대도약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주)팜스코 정학상 대표이사는 “2017년은 인도네시아 해외사업을 본격화하고, 농업회사법인 산과들 F&C를 인수하는 한편 경북 칠곡에 제4사료공장을 착공하는 등 2018년의 Quantum Leap를 위한 기틀을 마련한 한해”였다며,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No.1 파트너로서, 그리고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로서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팜스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사료주식회사

2018년 영업전략회의 개최

대한사료주식회사(대표이사 이상민)는 지난 23일 ‘74회기 영업전략회의’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연수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한 사료 사료사업부 영업팀과 본사 스텝이 함께한 2018년 첫 공식행사로, 2018년을 ‘대한사료 도략의 해’로 선정하고 사료사업봉부 개개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겠다는 대한사료의 염원을 담았다. 이에 따라 이날 행사에서는 이상민 대표이사가 2017년 사업성과와 함께 2018년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목표달성을 다짐했다. 이번 영업전략회의에서 2017년 한 해 동안 역량을 충분히 발휘한 영업사원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대한사료주식회사는 올해 ■품질경영 ■목표 물량 달성을 중점으로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네트워크 확충 및 인프라 개선 ■축종 전문화 교육 강화 ■고객만족도 및 대응력 향상 ■신사업 추진 등 부분별로 상세방안을 논의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사료 사료사업본부 백창기 상무이사는 “고객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품질 사료를 공급하여 최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이-글벳

수산용 항생제 대체제 ‘내츄럴 이뮨’개발

동물약품 전문기업인 (주)이-글벳(대표이사 강승조, 강태성)이 국립수산과학원, 군산대학교와 공동연구 끝에 휴약기간 없는 생약제제를 이용한 수산용 항생제 대체재 개발에 성공,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이-글벳은 지난 25일 신제품 ‘수산용 네츄럴 이뮨 (Aqua Natural Immune)’을 출시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수산용 네츄럴 이뮨은 국립수산과학원에서 특허등록한 특허기술을 이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 함유된 인진과 당귀의 추출물을 국립수산과학원과 군산대학교에서 실험한 결과 면역증강, 항병력 증가, 증체율 향상, 백신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확인됐다. 이를 바탕으로 (주)이-글벳은 세계 최대 새우 양식지인 동남아시아에도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산청양계영농조합법인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산청양계영농조합법인(대표 이민희, 이하 산청양계)의 브랜드 산골란이 HACCP의 황금마크인 축산물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1월 30일 산청산골박물관에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산청양계의 이민희 대표에게 안전관리통합인증 인증서를 증정했다. 산청양계는 농장부터 판매까지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받기 위해, ‘17년 6월부터 법인 내에 HACCP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부산지원으로부터 지속적인 현장 컨설팅 및 기술자료를 받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친 결과, 지난해 12월 26일 통합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산청양계 이민희 대표는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것은 소비자와의 제일의 약속이다”며 “HACCP의 황금마크인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받은 만큼,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

원대한 꿈의 도전 시작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는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부산 해운대에서 축종별 영업부서와 지원부서 직원 70여명이 '2018년 사업전진대회'를 진행하였다. 양계사업부장 최재정 전무는‘2016년~2017년 HPAI 발생과 살충제 파동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께서 아껴주셨기에 현재가 있음을 알고 전체 조직원들은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하였다. 사업전진대회는 2017년도 영업 목표 달성자를 시상하고, 2018년도 영업 목표 부여와 새로운 인센티브와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동기를 북돋워 주었다. 배수한 대표는 “2018년도는 2019년(50주년)을 기념하는 원대한 꿈을 그리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자. 고객농장이 살아야 우리가 살 수 있다는 마음으로 방역 활동과 생산성 향상 솔루션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주)건지

오는 3월 7일 GP센터 설립 주제로 세미나 개최

(주)건지(대표 곽춘욱)에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동물복지와 위생적인 계란 보급을 위한 GP 센터 설립에 관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이미 유럽에서 성공, 정착된 동물복지의 실면모를 살펴보면서 향후 우리나라의 동물목지의 방향을 제시하고, 특히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닭 진드기를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현재 세계 최신의 동물복지형 설비를 사용하여 방사형으로 사육하면서도 방란율이 1.25%에 불과한 농장주의 생생한 경험담도 들을 수 있으며, 아울러 자동으로 닭이나 오리의 중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동체중측정기가 전시될 예정에 있다.

케민코리아주식회사

케민아시아 2018년 Kick-off 미팅개최!

케민코리아주식회사(대표 크리스토퍼에드워드넬슨)가 소속되어 있는 케민아시아는 지난 1월 싱가포르에서 2018년을 희망차게 시작하는 의미에서 Kick-off 미팅을 개최하였다. 사료첨가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해오고 있는 케민코리와주식회사는 2018년 역시 두 자릿 수 성장률을 목표로 제시하였다. 친환경과 안전한 축산물이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상황에 맞춰 케민코리아주식회사는 이번 미팅을 통해 해조류 추출 차세대 면역강화제 ‘Aleta’를 비롯하여 EQ free(에토시킨이 없는 항산화제) 항산화제 제품 등을 새로이 소개하고 런칭하는 기회를 가졌다.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인 신제품들을 앞세워 보다 더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을 생산하는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케민코리아주식회사 관계자는 강조했다.

(주)동진BLS

제품 내구성과 소독 효율성을 겸비한 동진 방역시스템

(주)동진BLS(대표이사 이원구)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다목적 방역기(출입자는 물론 출입 차량과 반입 물품 등을 동시소독)”를 비롯한 대인소독기와 차량소독기, 안개분무소독기 등의 방역 소독장비를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제품의 재질과 기능을 향상한 후 고객의 큰 호평 속에 성황리 판매 중이다. 다목적 방역기는 국내 최초로 사람과 차량의 동시소독이 가능토록 설계한 제품으로, 농장 및 차단 방역을 요하는 많은 현장에 설치되었으며, 대인소독기와 차량소독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해소함과 동시에 겨울철 동결방지기능과 고급 재질로 제작되어 우수한 내구성과 수려한 외관도 많은 구매로 이어진 요인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