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8.12.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달구방 아데노 오일백신」주목

(주)고려비엔피(대표 김태환)이 2015년 출시한 ‘달구방 아데노오일백신(이하 달구방 아데노)가 닭 아데노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관해 현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달구방 아데노’는 국내에서 분리한 아데노바이러스를 이용한 국내 최초의 닭 아데노바이러스예방백신으로 각종 적용 시험에서 효과가 입증되었다. 건국대학교 시험을 통해 달구방 아데노 백신 접종군이 임상증상 56%, 폐사율 58%가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주)고려비엔피 관계자는 “ ‘달구방 아데노 오일백신’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아데노바이러스의 광범위한 방어가 가능해 양계농가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바이로 주식회사

가금류 살균·소독·세척 올인원 솔루션 국내 도입

인바이로 주식회사(대표 강민석)은 이미 세계 적으로 살모넬라, AIV를 비롯한 모든 세균 및 병원성 물질을 내성없이 완전 파괴하는데 가장 효과적으로 검증된 방역 살균 솔루션을 국내에 제공한다. 달걀 세척뿐 아니라 가금류에 직접 분사 가능하여 폐, 소화기 및 피부병을 감소시키고, 화학약품을 대체하여 작업자의 안전을 도 모하며, 지하수 오염을 최소화하며 항생제 없이 개선된 사료 이용률과 소독수 및 세정수 동시 생산으로 비용을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장비는 세정수와 시간당 500ppm 농도의 차아염소산수를 30리터~6톤 규모로 동시 생산이 가능하다. 인바이로사는 육계가공업계, 대규모 산란계 농장, GP센터에 부합하는 위생·안전성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적의 설비를 구축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이-글벳

‘충청남도 기업인 대상’기술대상 수상

(주)이-글벳(대표 강태성)는 지난 5일 양승조 훙남도지사, 충남도 내 기업인과 근로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제25회 충남도 기업인 대상’시상식에서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기술대상을 수상한 (주)이-글벳은 지난해 동물용의약품 업계 최초로 유럽우수의약품 제조관리 기준인 EU-GMP의 인증으로, 우수한 품질관리와 제조 기술로 한국 동물용의약품 업계의 수준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이-글벳 강태성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EU-GMP 수준의 품질관리로 만들어진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 라고 밝혔다.

케민코리아(주)

항병력 강화 세미나 개최!

사료첨가제 전문 다국적 업체인 케민사에서 11월 7일 윈체스트 인력개발원에서 항병력 강화를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실시하였다. 전국 다수의 주요 메이져 사료 및 축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 하여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고, 특히 최근에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바이러스성 질병 ASF와 HPAI에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삼아 더욱 의미있는 세미나로 호평 받았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각종 바이러스성 질병을 억제하기 위해서 자가면역력 향상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고, 철저한 방역이 함께 조화를 이룬다면 바이러스성 질병으로부터 상당부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케민사 관계자는 강조하여 설명했다.

(주)보일공업

하노이 사무실 오픈

(주)보일공업(대표 김현석)은 베트남 북부의 영업망을 구축하기 위해 하노이에 사무실을 오픈했다. 현재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 A형 케이지 공장 및 사무실이 있고, 이번 하노이 사무실은 베트남 내에 두 번째 사무실 오픈이다. 당사는 직립식 케이지를 판매하는 업체로써 베트남 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주)보일공업은 올해 7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 된 2018 ILDEX Livestock에 PT. BOIL INDONESIA라는 업체명으로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인도네시아 시장에 맞는 제품 구성을 통한 현지화 전략으로 많은 참관객의 호응을 얻었으며, 이에 힘입어 인도네시아 현지 양계잡지에도 (주)보일공업 케이지의 우수성을 개제하였다.

농업회사법인 (주)사조화인코리아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농업회사법인 (주)사조화인코리아(대표 이창주)가 제 17차 세계한상대회에 참여해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구축에 적극 나섰다. 10월 23~2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각지 재외동포 경제인들과 국내 기업인들이 참여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국제 비즈니스 컨벤션이다. 농업회사법인 (주)사조화인코리아는 국내 육계 및 오리 대표 기업으로 참가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졌다.

흥성사료(주)

2018 전국양계인대회, 정태원 회장 양계대상 수상

흥성사료(주) 정태원 회장 (전 대한양계협회 회장)이 양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대한양계협회(회장 이홍재)로부터 양계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10월 25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8 전국 양계인대회에서 국내 양계산업의 초창기부터 양계농장 경영과 양질의 사료를 공급하고 지속적으로 계란 소비 촉진행사 지원 등 양계산업 발전을 견인한 공로를 인정받아 양계대상을 수상하였다.

천하제일사료

11월 내부교육 세미나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 속에서 내부교육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영업조직의 전문성 강화를 이어 나가고 현장 고민 해결에 앞장서 고객성공을 이끌고 있다. 금번 행사는 2018년의 마지막 내부 교육 세미나의 일환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 하는 동시에 각 축종팀의 내년 사업 계획 발표와 함께 우수한 지역행사 실증 사례들 공유로 준비되었다.

양계심포지엄 개최

천하제일사료가 ‘2018 양계심포지엄’을 통해어려운 산란계 시장을 극복할 수 있는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산란계 산업의 미래가 나가야 할 방안을 제시했다. ‘2018 양계심포지엄’은 전주 아름다운 컨벤션에서 20여명의 호남지역 양계 사양가들을 대상으로 개최하여, 산란계 농장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양계 농가가 겪는 문제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하제일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산란계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주)팜스코

창립 45주년 기념행사

(주)팜스코(대표 정학상)는 충남 천안에서 (주) 팜스코 및 협력사 구성원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림 45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주) 팜스코의 핵심 가치인 ‘소통’, ‘성장’, ‘도전’, ‘No.1'의 테마로 팀을 나눠 명량운동회 등의 체육행사를 진행해 화합을 다졌다. 하이포크 삼겹살과 하이포크 순대 등 팜스코의 다양한 제품과 바비큐를 즐기며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10월 ‘사랑의 계란 나눔’기부 행사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이사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는 지난 10월 26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NES농장(대표 최종필) ‘에서 구매한 계란 15,000개를 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다. 금월기부에는 NES 농장에서도 계란 10.800개를 함께 기부하여 사랑 나눔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해주었다. 서울 사료는 2013년 5월부터 매월 전국을 순회하고 있으며 금회까지 총 332,500개를 기부하였다. 최근의 소비저하와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농가에 힘을 보태고자 계란 소비 촉진 캠페인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다짐하였다.

방역훈련 실시

서울사료는 10월부터 도래하는 HPAI 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전 부서가 함께한 가운데 지난 11일 각 사업장별로 가상방역훈련을 진행하였다. 이번 가상방역훈련은 AI 질병 발생시 즉시 ‘심각단계’발령 등 개정된 긴급 행동 지침(SOP)과 가축 질병 위기 단계별 임무 및 대응요령을 숙지하여 초동방역 대응력을 높이기 훈련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개선, 보완하고자 진행되었다.

주식회사 농협사료

‘가금분야 축산 기술자문회’개최

주식회사농협사료(대표 장춘환)은 최근 경남지사에서 양계분야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가금 분야 축산 기술자문회’를 가졌다. 이번 회의를 진행한 송금석 농협사료 사료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자문위원들의 제언과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농협 양계사료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해 가금농가의 경영개선에 도움이 되도록하겠다”며 “사료기술지원센터는 최신 사료 영양 관련 기술 및 농가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현장 접목형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