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 제23회 농업인의 날

  • Published : 2018.12.01

Abstract

Keywords

제23회 농업인의 날

- 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농촌의 미래를 풍요롭게 -

▲ 지난 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3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지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세종호수공원에서는 제23회 농업인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고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여‘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농촌의 미래를 풍요롭게’라는 주제로 진행되 었다.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농림축산식품부 이개호 장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손금주 국회의원, 본회 이홍재 회장, 이승호 한국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 축산단체 협의회 문정진 회장, 농촌진흥청 라승용 청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유공자 포상과 함께 주제 퍼포먼스, 오찬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 농업농촌체험관, 축산체험관, 우리농업홍보관, 정책홍보관 등 ▲ 생생지락(生生之樂)콘서트 ▲ 어린이농촌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 김환영 그림작가 사인회 ▲ 농행원정대농업비책 공유파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추진했다.

한편, 본회에서는 계란 및 닭고기 홍보 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레시피북을 배포하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행사장 전경

▲ 시식 행사와 레시피 배포를 했던 본회 부스(좌)와 계란 및 닭고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인터뷰 모습(우)

▲ 방문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