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 Published : 2018.01.01

Abstract

Keywords

회장단 회의

2017년도 사업추진실적 보고

본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13일 세종시 메구미일식에서 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안건으로는 2017년도에 진행된 사업 추진 사항이 보고되었다. △계란 살충제 검출 관련 추진사항 △HPAI 추진사항 △축산법 시행령 개정 관련(안) △계열화 사업 △21대 대의원 구성에 관한 TF팀 운영(안)이 보고·논의되었다.

본회, 평창올림픽 방역추진 AI 상황 점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함께 평창 거점소독시설 시찰

본회는 지난 2일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강원도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체계 점검을 위해 평창 거점소독시설 등을 시찰했다. 평창IC 인근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해 축산 차량·운전자 소독, 이동통제 등 방역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이어 용평면사무소에서 송석두 강원도 행정부지사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고병원성 AI·구제역 특별방역대책 추진상황 보고 및 현안점검’ 회의를 가졌다.

채란위원회

현안 보고 및 논의

채란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지난 7일 대전 유성 라온컨벤션 호텔에서 채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사항으로는 △계란 살충제 검출 파동 안전성 △난각의 산란일자 표기 관련 추진이 있었고 논의사항으로는 △축산법 시행령(사육면적) △축산물위생관리법[식용란선별포장법]가 있었다. 특히 계란 살충제 검출 파동과 관련해서는 지속적인 농가 계도와 홍보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종계·부화위원회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6일 천안 승지원에서 종계·부화소위원회 및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미국산 가금 및 가금육 HPAI 지역화 추진사항 △가금농가 입식 전 신고제 추진계획 △외국인 근로자(C-3) 고용 사업계획(안) 논의와 함께 △AI 방역사업-장화 갈아신기 운동 △축산법시행령 개정(안)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종계·부화산업 중장기발전대책을 주제로 하는 연구용역 중간보고가 있었다.

육계위원회

2017 추진사항 보고

육계위원회(위원장 오세진)는 지난 21일 대전 이바돔 감자탕에서 육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HPAI 추진사항 △2017년 육계위원회 추진 사항에 대해 보고가 있었다.

직원 임용식

염한선, 하지원, 임설희 사원

본회는 지난 14일 신입사원 임용장 수여식이 있었다. 입사 이후 수습 기간이 끝나 본회 정규직원으로 정식 임용되었다. 경영정책국은 염한선 사원과 하지원 사원이, 홍보국에는 임설희 사원이 배치되었다.

지회·지부 소식

김포채란지부

임원진 변경

김포채란지부(지부장 이진유)는 지난 4일 지부 회의를 통해 이진유 신임 지부장, 장재권 신임 사무국장, 심호선 신임 감사를 선임하였다. 이에 새로운 임원진이 김포채란지부를 이끌게 되었다. 김포채란지부는 “새롭게 단장한 김포채란지부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 이진유 지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