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개 - (주)하농

  • Published : 2017.10.01

Abstract

Keywords

‘하농 청국장 분말’ 신제품 출시

환경 개선제 및 사료 첨가제로 착한 가격, 정직한 효과를 추구하고 있는 (주)하농(대표 최주철)에서 최근 ‘하농청국장 분말’을 출시했다.

‘하농청국장 분말’은 대두박에 옥수수글루텐을 첨가한 제품으로 펩타이드화 식물성 단백질 65%, 소화흡수율 96%를 나타내고 있다. 소화흡수율이 높은 것은 단백질 분해 방해 인자인 항 영양인자로 트립신 저해인자를 제거하고 장내 융모세포의 손상을 주는 알러지 유발인자 제거와 설사 유발을 방지하기 위해 청국장의 정장작용에 올리고당을 첨가했다.

이 제품은 영양학적으로 어류에게도 사용이 가능하고 조단백 65%, 조지방 3%, 원료 대두박과 옥수수 글루텐밀, 가공은 호기성 발효 효소처리해 자돈과 가금, 초식 가축에 효능이 나타낸다.

육계에서 부화 초기 3%의 청국장 분말을 7일간 급여하고 이후 일반사료 급여 시험구에서 증체율이 6.3%, 증체율 197.5g 증가출하 시기 1.8일 단축으로 병아리 때 1주일 급여만으로 환경개선과 면역력 향상 및 제경비 제외 사료비용에서만 4만 원 이상의 이익을 얻을 수 있었다.

산란계에서 계란의 난각 강도 증가와 색도 균질화, 난황의 색도 증가 및 난황 강도 증가의 효과가 있었다. ‘하농청국장 분말’이 타사의 제품과 차별화가 되는 부분은 호기고체발효기로 클린에어시스템을 통해 공기 중 유해균을 제거한 공기주입을 하고 있으며 펩타이드 안정성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