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7.06.01

Abstract

Keywords

보일공업(주)

인도네시아 산란계농장 시공

보일공업(주)(대표 김현석)는 지난 4월 계약한 인도네시아 산란계 농장 공사를 지난 5월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보일공업(주)는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각국에 케이지를 수출하면서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베트남 하카오 고아원 봉사활동

보일공업(주)과 대경회(회장 김정수)는 지난 18일 베트남 하카오 고아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벌이고 학용품 전달식을 갖는 등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편 대경회는 보일공업(주)(사장 김현석) 공장을 방문, 국내 기업의 해외 활동상황도 지켜보았다. 대경회는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결성된 2세 양계인들로 산란업계 발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천하제일사료

장애인의 날 맞아 행복나눔 프로젝트 시행

천하제일사료 (총괄사장 윤하운)가 이웃에 대한 사랑이 담긴 행복나눔프로젝트로 따뜻한 봄날을 그려나가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중증장애인거주시설 동곡 요양원에 삼겹살 기부를 통해 행복나눔프로젝트를 실천했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은 국가에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러한 날을 기념하여 천하제일사료는 동곡 요양원에 있는 장애인과 시설 직원들이 다 같이 먹을 수 있는 삼겹살을 직접 선물했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동곡 요양원에 정기적인 후원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다. 한편, 천하제일사료 경영지원팀 최봉재 수석 부장은 이번 나눔에 대해“진정한 행복은 더불어 사는 삶으로부터 비롯된다고 믿는다. 이번 기부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함께 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려는 천하제일의 진심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YM 미팅’ 실시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 양계사업부는 지난 4월 20일 KTX 광명역에서 ‘YM 미팅’ 을 실시하였다. 서울사료 양계사업부 ‘YM 미팅’ 은 전문 양계 컨설턴트 육성을 위한 영양, 질병, 사양, 경영관리 등 양계 전 분야에 걸친 교육과 열정 가득한 토론을 격월 간격으로 진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영업 사원들이‘농장 기록 관리’, ‘케이지 견적’, ‘농장 건설’에 대한 주제 교육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고, 강완병 양계 PM의 FBM(Farm Business Management) 교육을 통하여 농장의 효율적인 경영과 재무관리 방안이 교육되었다. ‘HPAI 상황이 곧 종식될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고객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교육에 최선을 다하자’는 배수한 대표이사의 격려를 끝으로 4월 YM 미팅이 알차게 마무리 되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카길애그리퓨리나, 한국 축산 지속 성장 위한 조력자 될 것”선포

지난 12일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이보균, 이하 카길)는 한국 진출 50주년을 기념해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카길 한국 50주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를 위해 글로벌 곡물·식품·동물영양 회사 카길의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맥레넌(David MacLennan) 회장이 취임 후 한국을 첫 방문, 직접 한국 시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카길은 이번 비전 선포식을 통해 한국 진출 50년을 기념하고 새로운 50년을 맞이하여 한국 축산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였다.(본문 130쪽 참조)

두연산업

AI 피해농가, 제품 할인 판매 실시

두연산업(대표 박창훈)은 AI로 피해를 입은 양계농가를 대상으로 제품가의 5~10% 할인된 가격으로 농가에 제공한다. 당사는 AI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고충을 덜어 드리고자 계분벨트, 집란벨트, 종계벨트, 계분콘베어, 종계용 구동부 동종부, 기타 부자재 등 월간양계 광고에 실리는 제품에 한해 6월말까지 한시적으로 가격 행사를 진행한다. 박창훈 대표는 “지난해 말부터 발생한 AI로 인해 농가의 피해가 커진 만큼 고통을 함께 분담하고 농가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제품가격 할인이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