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소식

  • Published : 2017.02.01

Abstract

Keywords

2017년 시무식

닭띠해 맞아 올해 산업 안정화에 총력 다짐

본회(회장 오세을)는 지난 2일 본회 회의실에서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무식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하였다. 오세을 회장은 “작년 한 해 고생이 많았다. AI로 산업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전 직원이 하나 되어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이겨내자”고 했다.

AI 방역 대책 마련 워크샵

본회 임직원 AI 방역대책 마련 논의

본회는 지난 18일 본회 회의실에서 본회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작년 11월부터 발생한 고병원성 AI 방역 대책 마련을 위해 ‘AI 방역 대책 마련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고병원성 AI에 대한 정의부터 발생현황, 산업 영향, 방역대책방안, 현장 상황, 해외 방역 사례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 후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오는 2월 초 2차 워크샵을 개최하고 건의사항 및 효율적인 개선대책을 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AI 발생에 따른 산란 성계육 도계장 긴급 점검 회의

AI 발생에 따른 긴급 운영 방안 논의

본회는 지난 6일 본회 회의실에서 AI 발생으로 산란 성계 도계장 가동 중단 및 산업 붕괴 위기에 봉착함에 따라 AI 발생에 따른 산란 성계육 도계장 긴급 점검 회의를 개최하였다. 최근 AI 발생으로 산란 성계 도계 물량 대비 약 32% 이상이 살처분됨에 따라 도계장의 가동율이 39%로 저하되고 근로자 일탈 등 운영에 큰 어려움이 발생하여 근로자 인건비 보전, 운영자금 저리 대출, 산란 성계 구매 가격 인상 억제 등에 대해 논의하고 대책 마련에 나섰으며 관련 내용을 정부에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닭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국회 시식 행사

닭고기 안심하고 드세요

본회는 지난 9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농협중앙회·가금 관련 단체 공동으로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국회의원회관에서 고병원성 AI 발생으로 닭고기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육계농가를 돕고 닭고기 안전성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회 오세을 회장을 비롯하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영춘 위원장, 농림축산 식품부 김재수 장관 등 가금 관련 단체장 및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삼계탕, 닭강정을 먹으며 닭고기 안전성 홍보와 소비촉진을 적극적으로 독려 하였다.

2017년 정유년 새해맞이 닭고기 소비촉진 캠페인

닭고기 소비 증진 위해 닭고기 떡국 시식회 진행

본회는 지난 1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남산 서울타워 광장에서 가금 관련 단체(한국육계협회, 한국토종닭협회, 농협중앙회,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 공동으로 2017년 정유년 새해맞이 닭고기 소비촉진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고병원성 AI 발생 및 확산으로 소비가 크게 위축되어 등산객 등을 대상으로 닭고기 안전성 소비홍보 행사와 닭고기 떡국 등 무료 시식회를 진행했다.

지회·지부 소식

대구경북도지회

닭고기 소비촉진 행사 실시

대구경북도지회(지회장 김진남)는 지난 23일 경북 도청 구내식당에서 닭고기 소비홍보행사 일환으로 “닭고기 시식회”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도지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AI 발생으로 닭고기 소비가 감소하면서 육계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AI 청정지역인 경상북도 닭고기를 많이 먹고 산업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행사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진남 대구경북도 지회장을 비롯한 관련 인사들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