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7.12.01

Abstract

Keywords

(주)이-글벳

동물약품업계 최초 무균주사제 독일 EU GMP 인증 획득

동물용의약품 수출선도기업인 (주)이-글벳(대표 강태성)은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무균주사제에 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방식을 인정받는 EU GMP(유럽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European Union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획득해 유럽 수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EU GMP는 유럽 연합(EU)으로 수출되는 모든 의약품과 재료에 필요한 승인 기준으로, 실사 통과가 가장 까다로워 국내 동물약품업계에서도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라 할 수 있다.

(주)소마

신제품 발포정 시리즈 출시

(주)소마(대표이사 한면수)는 양축농가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시 사용하고 급여하고 있는 제품군 중 선별하여 오랜 연구 결과 ‘완벽한 용해, 빠른 흡수, 편리한 용법’ 최적화 된 정제 형태의 발포정 제품을 출시하였다. 소마 발포정 시리즈로는 '고온스트레스 경감제, 황산화제, 미네랄&비타민 전해질제, 고농축생균제'로 구성된다. ‘소화 흡수율 극대화’ 발포정은 발포과정에서 흡수되기 쉬운 작은 분자구조로 분해될 뿐 아니라 발포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장내 세포의 간격을 넓혀 영양소의 흡수율을 향상시킨다. ‘사용의 편리성’ 발포정 1정을 물 50리터에 희석하여 급여하기에 물의 양에 따라 발포정 개수만 조절하면 되고 소마의 발포정은 각 제품마다 고유색을 갖고 있어 사용시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양축농가의 생산성 향상 및 생산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직원채용

(주)소마에서 참신한 인재를 모집한다.

케민코리아(주)

2세대 면역강화제 양계세미나 실시

사료첨가제 전문 다국적 업체인 케민(한국지사장 안의철)은 지난 2일 SG덕평인재개발원에서 2세대 면역강화제와 관련된 주제로 양계세미나를 실시하였다. 전국 다수의 주요 메이져 사료 및 인티업체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 하여 새로이 출시되는 2세대 면역강화제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에 출시되는 2세대 면역강화제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특허 베타 글루칸 제품이며, 기존 효모에서 추출한 제품과 비교해 볼 때, 순도면에서 크게 차이가 날 뿐만 아니라, 효모 추출제품이 베타글루칸 1,3과 1,6일 섞여 있는 반면 핵심적으로 작용하는 물질인 베타글루칸 1,3 으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어 이용율과 효과면에서 크게 차별화 시켰다고 케민사에서는 강조하였다. 산란계의 경우 면역력이 낮아 문제가 되는 18주부터 35주령 사이에 적용하면 면역력 상승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각 종만성질병으로 시달리는 양계농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제품은 이미 미국에서 인체용 항암제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케민사측에서는 소개했다.

(주)고려비엔피

‘충남도 기업인 대상’ 영예

충남 기업인 대상 종합대상에 동물용 의약품 생산업체인 '㈜고려비엔피(대표 김태환)'가 선정됐다. 충남도는 지난 10월 24일 보령 대천 웨스토피아에서 ‘제24회 충남 기업인 대상’ 시상식을 열고 ㈜고려비엔피에 종합대상 상패를 수여했다. 기업인 대상은 중소기업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중소 제조업체 가운데 3년 이상 공장을 가동하면서 경영 능력이 탁월하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나 기업인을 선정해 표창하는 상이다. 1988년 설립된 ㈜고려비엔피는 국내 동물용 의약품 생산업체로는 최초로 미국·일본·중국 등에 6건의 국제 특허를 등록하고, 300여 개 제품을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하는 동물 바이오 선도기업이다.

태창바이오 주식회사

ISO9001, ISO14001 인증서 획득

태창바이오 주식회사(대표 전효준)가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 시스템에 대한‘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ISO 14001 환경경영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은 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규격으로 품질경영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이를 유지·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인증해주는 제도이며 ISO 14001은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는 조직이 표준에서 요구하는 환경경영체제규격을 만족하고 있다는 것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농업회사법인 대영농원(주)

신용희 본부장 업무 복귀

농업회사법인 대영농원(주)(대표 우대일)의 신용희 본부장이 1년간의 휴직 후 11월 1일 부터 산란계 초생추 영업 본부장직으로 복귀하였다. 당사의 초생추 영업부는 이순삼 본부장, 신용희 본부장, 정한민 본부장, 박병준 과장 4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

20주년 기념행사 실시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이보균)은 지난 21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150여명의 관련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서울대학교 최윤재 교수로부터 ‘한국축산 100년, 함께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이날 단체장 상에는 축산관련단체협의회가, 공로패는 김기용 전 문화재단 이사장이, 학술상에는 최윤재 교수가 각각 수상하였다. 카길 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은 축산 ·사료분야의 학술적 연구활동과 기술개발 등을 장려하여 축산 및 사료산업의 국제경쟁력 향상과 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1997년 8월 25일 설립되어 지금까지 1천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한편 연구기술상 23개 단체, 개인수상 69명에게 영광을 안겨주었다.

천하제일사료

내부교육 통해 지역부장의 축종별 전문성 강화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내부교육 세미나를 통해 지역부장의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 9일부터 10일 충북 보은군 소재 속리산 레이크힐스 호텔에서 지역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한 지역부장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내부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천하제일은 고객 성적 향상을 위해 마이티맘hp를 주축으로 한 2018 활동 방안을 모색하고, 4차 산업혁명에 준비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현장에서 활동하는 지역부장들의 우수 사례이자 판매 전문성 강화전략인 ‘효율적인 농장 점검’ 과 ‘성공고객 만들기 프로젝트’ 발표가 있었다. 특히, 양계 분야에서는 내년 양계시장 전망 및 기술제휴를 통해 살펴본 이슈에 대해 논의했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사랑의 계란 나눔’기부 재개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는 지난 10월 27일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영농조합법인 무지개농장(대표 한만응, 한만혁)’에서 ‘충남 광역푸드뱅크’를 통해 계란 10,000개를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서울사료 계란 기부 행사는 회사 지원 및 양계사업부를 중심으로 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한 계란은 푸드뱅크의 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제천, 단양, 계룡지역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개인 배분, 천안지역에서는 무료급식소와 지역 아동센터 등에 배분되었다.

주식회사 농협사료

축산기술자문회의

개최 주식회사 농협사료(대표 장춘환)는 양계 사료 품질 향상을 위해 국내 사료 분야 전문가와 선도 농가를 초청해 24일 농협사료 전남지사에서 양계 분야 축산기술자문 회의를 했다. 자문위원 토론에서 양계농가들은 양계사료 품질이 개선된 것으로 평가하고 앞으로도 더욱 우수한 사료를 생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6개 축종 전국 대표 농가 선정

주식회사 농협사료는 최근 대전 유성호텔에서 ‘제6회 대한민국 대표 농가 인증기념식’을 갖고 한우·낙농·양돈·산란계·육계·오리 등 6개 축종의 수상자를 시상했다. 축종별 대표 농가 수상자 중 가금분야는 ▲ 산란계 부문 권영택 씨(경북 경주 안성농장) ▲ 육계 부문 유영열 씨(강원 횡성 옥동양계)이다. 산란계 부문 수상자 권영택 씨는 52주령 헨하우스 산란율이 89%로 전국 평균보다 10% 포인트 높았다. 헨 하우스 산란율은 병아리 입식 마릿수 대비 달걀 생산 비율을 말한다. 또 육계 부문 유영열 씨는 생산지수(377)가 전국 평균(284)보다 30%이상 높아 뛰어난 생산관리 능력을 평가받았다.

우진비앤지 주식회사

예산 공장 동물 백신 제조업허가 획득

우진비앤지 주식회사(대표 강석진, 민운기)가 충남 예산군에 올해 설립한 신축공장이 최근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동물 백신 제조업허가(kvGMP 인증)’를 획득했다. 우진비앤지 주식회사에 따르면 예산 신축공장은 지난 2015년 9월 착공을 시작해 올해 2월 euGMP 기준에 적합한 곳으로 공사를 마쳤으며, 준공 2개월 후인 4월에는 PED-M(유행성 돼지 설사병) 백신 허가, 6월에는 제조소 승인을 받았다. 이어 예산 공장에서 제조한 백신의 동등성 평가를 거쳐 PED-M 백신에 대한 제조소 변경을 마무리했고, 최종 실사를 통해 동물 백신 제조업허가를 받았다.

(주)씨티씨바이오

호흡기, 소화기 질병 주사제, ‘엑센트’

(주)씨티씨바이오의‘엑센트’는 현재 중국에 수출되는 국내 유일한 동물용의약품이다. 국내에서는 ‘센큐어’라는 제품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엑센트’는 원료부터 생산까지 100% 국내 기술로 생산되는 세프티 오퍼 주사제다. 주 성분인 세프티오퍼는 소, 돼지, 닭 등 가축에서 각종 호흡기 질병과 소화기 질병을 효율적으로 치료한다. 특히 휴약기간이 타 항생제보다 매우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