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업인 대영농원(주)
산란계 12농가대표와 함께 프랑스 ISA 본사 견학
농업회사업인 대영농원(주)(대표이사 우대일, 이하 대영농원)는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1주일간 국내 산란계 농가, 서울사료 임직원과 함께 프랑스 Ploufragan 지역에 위치한 ISA Brown 본사인 Hendrix Genetics 사를 방문 및 견학하였다. 이번 견학은 ISA 프랑스 본사 대표인 Benoit Pele′의 인솔 하에 이루어졌으며 프랑스 포함 유럽 전반의 산란계 시황과 ISA육종 개발 현황, 최신 사양관리 기술, 순계 농장 및 실용계 농장 견학 등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금년 견학은 전년도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의 매우 높은 참여도와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 이에 따라 대영농원은 향후 지속적인 해외 견학, 국내 세미나, 기술 지원 방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일공업(주)
베트남 호치민 박람회 부스 참가
보일공업(주)(대표 김현석)은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VIETSTOCK 2016 EXPO&FORUM)에 부스 참가해 홍보를 벌일 예정이다. 보일공업(주)는 국내 양계농가에 3,600만수 설비와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도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우성사료
천안공장 무재해 3,000일 달성
우성사료(회장 정보연) 천안공장이 무재해 3,000일을 달성했다. 지난 2008년 5월 4일 이후 지금껏 산업재해가 없는 것이다. 우성사료 천안공장의 안전과 관련된 사전관리 시스템은 남다르다. 산업안전기술공사로부터 매달 2회에 걸쳐 현장방문을 통해 안전진단을 받는다. 진단을 통해 정기안전관리상태보고서가 작성되고, 부적합이나 지도사항은 확인 후 즉시 개선한다. 위험요소에 대한 사전관리를 통해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다. 또한, 현장 안전관리 담당자를 선임하여 매일 위험성 평가를 하여 위험도가 높은 것부터 우선순위를 정해 조치를 하고 있다. 천안공장을 총괄하고 있는 한재규 지사장은 “우리가 일하는 이유는 행복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행복을 위해 땀 흘려 일하는 일터에서 사고가 빈번하다면 노동의 가치는 의미가 없으며, 그런 사업장에서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 또한 불가능하다”고 말하며 안전관리와 고객만족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우성사료 천안공장은 1996년 ISO9002인증, 2002년 HACCP인증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비롯한 안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 주관 사료공장 HACCP에서는 2011년 HACCP 관리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는 한편 올해까지 6년 연속 적합을 유지해오고 있다.
삼동무역
천연 닭진드기제제 ‘알파마이트’ 관심 집중
삼동무역(대표 장형태)이 프랑스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닭진드기 제품 ‘알파마이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알파마이트가 기존 살충제와 달리, 음수를 통해 급여하는 방식이어서다. 특히 알파마이트는 사람, 닭, 계란 등에 무해한 비타민과 천연물 추출제로 구성돼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알파마이트는 음수를 통해 닭에게 공급되고, 그 알파마이트 성분은 닭진드기가 닭 흡혈 시, 닭진드기 몸안으로 들어가 닭진드기 소화작용을 방해해 서서히 말라 죽이는 작용기전을 갖는다. 알파마이트를 사용하기 전 빈 계사내부를 청소하고 충분한 소독활동 후 입추시기부터 알파마이트를 주기적으로 음수에 혼합하여 투여하면 혈액내 알파마이트 성분이 일정량이상 함유되면서 닭진드기에 작용한다. 이미 사용농가로부터는 닭진드기 퇴치는 물론, 계란 품질 개선이라는 이중효과를 보고 있다는 평가가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