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6.03.01

Abstract

Keywords

(주)에그텍

베트남 수출 쾌거

(주)에그텍(대표 윤택진)은 그 동안 꾸준히 해외진출의 문을 두드린 결과 베트남 대형 양계농가와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8일 선적하여 베트남 시장 첫발을 내딛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을 계기로 베트남에 현지 지사 설립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후 동남아를 비롯하여 아시아, 유럽 등 시장 진출에도 탄력 받을 것으로 보여진다.

바이오맥(주)

구제역 매몰지 환경보조사업 시범사육 가설공사 참여

바이오맥(주)(대표 김홍중)은 지난 18일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소재에서 구제역 매몰지 환경보조사업 시범사육 가설공사에 참여했다. ’11~’12년 당시구제역 및 AI로 인한 가축 살처분 매몰지는 전국에 4,779개소가 있으며, 이중 절반에 해당하는 2,247매몰지가 경기도에 집중되어 있다. 특히 이천시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376개의 매몰지가 조성되었는데 최근 이천시 호법면에 위치한 한 매몰지 내부를 개장하여 점검한 결과, 부숙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점을 확인했다. 이를 복원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환경보조사업 일환으로 시범사육 가설공사를 진행한다. 가설공사(휀스, 하우징), 토목공사, 개장, 미생물투입, 미생물투입후 다시 복개, 소각처리 등 이뤄지는데 이중 가설공사와 복개한 위에 단열천막 덮는 작업, 철거공사, 소각처리시설에 단열천막으로 하는하우징공사를 바이오맥(주)이 진행할 방침이다. 

대한사료(주)

2016년 영업전략회의 개최

대한사료(주)(대표이사 이상민)은 지난 1월 22일 72회기 영업전략회의를 경기도 이천 소재의 연수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영업팀과 유통사업팀, 영업관련 스텝(마케팅팀, 판매지원팀, 신용관리팀 등) 총 70명이 함께 참여하는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2015년 실적리뷰 △MVP, 축종담당 우수자 포상 △2016년 사업계획 발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보다 체계적인 컨설팅을 실시하기 위하여 축우PSM, 양돈RSM 제도를 적극 반영하여 지난 2년여 동안 축종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을 현장에 전격적으로 배치하였다. 또한 지난 12월 대한사료(주) 중앙연구소가 기업부설 연구소로 정부인증을 받아 품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6년 2월 양계 마이스터 과정’ 개강

대한사료(주)는 2016년 고객만족과 사업성장을 목표로 지역과(부장)을 대상으로 한 축종별(양계, 양돈, 축우) 마이스터 과정을 신설하고, 지난 18일 양계, 양돈 마이스터 과정을 실시하였다. 마이스터란 특정분야의 장인을 뜻하는 말로 FTA확대로 시장개방에 따라 변화하는 축산현실을 직시하고, 고객의 생산성증대와 수익 극대화를 목표로 준비된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2016년 시장 환경전망 및 고객 농가별 맞춤 사양관리 방법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만을 엄선하여 학습하는 내용으로 짜여졌다. 

서울사계란 기부 재개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는 지난 1월 22일 경남 거창 ‘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특·왕란) 10,000 개를 기부하였다. 서울사료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산란계 사료 업계 1위로서, 창립 역사와 창립 의지를 떳떳하게 자랑하며 고객에게는 기쁨과 슬픔, 고통을 함께 나누는 동업자 정신을, 국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열정을 보여주는 계란 기부 행사를 시행해왔다. 완전 식품인 계란의 홍보와 계란 소비 촉진 및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진정한 역할과 진심을 보여주는 행사로 발전시키고자 영업 부서 및 지원 부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진행된다. 서울사료 거래처인 농장에서 계란을 구입하여 가까운 지역 푸드뱅크에 전달하면, 계란 나눔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과 같은 어려운 이웃들에 나누어 준다. 이번 기부에는 영남양계사업부의 오랜 거래처인 애닭이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도)에서도 적극적으로 기부에 동참하여 행사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해 주었다. 2013년 5월부터 매월 지역별로 순회하면서 직원 기부금과 회사 지원금, 참여 농장의 기부로 계란 10,000 개씩을 ‘보건복지부 전국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으며, 매월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평택공장 방문, 철저한 방역 당부

지난 1월 21일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이보균, 이하 카길) 평택공장에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방문하여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방역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철저한 방역을 당부하였다. 이날 방문은 최근 발생한 구제역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방역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이루어 졌으며, 카길은 자체 방역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실제 공장에서의 소독 시연도 실시하여 현장 방역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하였다. 카길은 자체 방역 프로그램을 가지고 질병 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공장에서는 6단계 방역 시스템을 통하여 차량 방역에 철저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사적으로 매년 방역 캠페인을 실시하고 다양한 방역 물품 공급과 함께 농가에게 방역 교육과 진단을 계속 실시하며 방역에 앞장 서고 있다.

건국대 동물생명대학에 장학금 6,000만원 기부

지난 1월 24일 재단법인 카길애그리퓨리나문화재단(이사장 이보균)은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를 방문하여 건국대 동물생명과학대학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6,000만원을 기부하였다. 건국대는 동물생명과학대학 동물자원과학과 전공 과정 학생들 가운데 동물영양 산업분야에 헌신하고자 하는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건국대 행정관에서 최근 열린 기부식에는 카길애그리퓨리나 이보균 대표, 김영태 전무, 이지현 기술연구소장 등과 건국대 송희영 총장, 이양섭 행정대외부총장, 박성열 대외협력처장, 김법균 동생대 동물자원과학과 주임교수 등이 참석했다. 

사랑의 연탄봉사와 저금통으로 따뜻함 전달

지난 카길 본사 사랑의 모임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봉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월 29일에는 사랑의 연탄 봉사를 진행하여 본사 직원들과 용인 한울 장애인 공동체 원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연탄배달 봉사를 하였다. 카길의 사랑의 연탄 봉사는 작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도 경기도 용인 양지면 운학리 독거노인을 위해 진행 되었다. 설 명절은 앞두고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본사 직원들이 일년동안 사무실에서 모은 ‘사랑의 저금통’을 신입사원들과 함께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에게 1년간 모은 모금액 전액은 회사 매칭펀드를 더하여 지역사회 후원단체로 기부하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