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6.01.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오백만불 수출의 탑” 및 산업통상부장관, 무역협회장 개인표창 수상 영예…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가 지난 10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52회 무역의 날’기념 충남수출유공자 시상식 행사에서 “오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이날 (주)고려비엔피는 500만불의 탑과 더불어 백신팀 조정훈 과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해외사업본부 수출팀 배윤영 과장이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고려비엔피는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에 뛰어들어 가파르게 수출액을 상승시켜왔다.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끊임없는 시장 개척을 통한 결과, 2010년 100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2012년 300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2015년 500만불의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수출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중동지역뿐만 아니라 최근 러시아를 비롯한 CIS 지역, 아프리카, 동유럽 및 남미 등에 제품등록을 성공했다.

자율점검제 우수상 시상

지난 10일 농림축산검역본부 주관으로 열린 ‘2015년 품질관리 자율점검제’ 부문에 대한 시상에서 (주)고려비엔피는 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2005년 이후 업체 자율점검제에서 (주)고려비엔피는 9번의 시상을 받았으며 역대 최대 수상 회사가 되었다. 이는 항상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제조하고, 품질관리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다. (주)고려비엔피는 자체적으로 품질관리위원회를 운영하여 원료에 대한 엄격한 품질확인은 물론, 모든 공정과 최종 상품에 대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일공업(주)

미얀마 양곤 축산전시회 참가

보일공업(주)(회장 정정애)이 지난 11월 26~29일까지 열린 미얀마 양곤 축산전시회에 참가했다. 국내 케이지 제작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출품하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지는 물론 해외 참관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당사는 지난해 중국 천진공장을 신축 이전하면서 대지 16,170㎡(4,900평), 건물 4,295㎡(1,300평)으로 동양 최대 규모의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했다.

주식회사 와이엠아이

중국 강서성 증신목업과학축산(유)와 MOU체결

주식회사 와이엠아이(대표 문성호)는 지난 11월 17일 중국 증시목업과학축산 유한회사와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0월 대구에서 열린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서 쌍방 1차 설명회를 시작으로 당월 중국 증신목업과학축산 유한회사와 MOU를 체결한 이후의 성과다. 이번 체결로 주식회사 와이엠아이에서 제조하고 증시목업과학축산에서 현지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동물사체처리리(1톤) 10개와 수직형발표건조처리기(80형) 10개 품목이 대상이다.

(주)삼지벳

가금티푸스 9R주 생균백신 출시!

(주)삼지벳(대표 서봉수)이 4년여의 준비 끝에 가금티푸스 9R주 생균백신 「세박®에스.갈리나룸」을 출시했다. 도입을 위한 허가과정에서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조류질병학교실(송창선교수)에서 실험실 시험과 실용계 농장을 대상으로 한 야외임상평가시험을 실시함으로써 본 백신에 대한 국내에서의 뛰어난 안전성과 효능을 재검증한 바 있다. 야외 가금티푸스균(SG)과 달리 본 백신의 가금티푸스 9R주는 일반 살모넬라균이 갖는 LPS의 “O” 항원부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응집항체를 형성시키지 않아서, 추백리(SP)검사를 위한 혈청평판응집반응(PAT)에서 거의 음성판정으로 나타난다. 본 제품은 타사의 9R주 백신과 달리, 「세박® 에스.갈리나룸」은4주령부터 조기 접종가능하며, 장기간 지속하는 능동면역의 유도와 함께, 유효기간이 18개월로 안정성이 훨씬 강화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본 백신의 출시는 근래에 폭발적으로 재유행하기 시작한 가금티푸스로 고통 받는 많은 양계농가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백신은 주사용 멸균희석액과 함께 1,000수분으로 공급된다.

(주)모닝바이오

‘SUISSE TIER’ 스위스 축산박람회 견학

(주)모닝바이오(대표 이광용)는 지난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스위스 루체른에서 열린 축산박람회에 다녀왔다. 2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는 ‘스위스티어’는 약 200여개의 축산관련 업체가 참가하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약 13,000여명이 방문하였으며 제1부스에는 축우용, 제2부스에는 양계, 제3부스에는 양돈용으로 크게 3가지 테마로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주)모닝바이오에서 판매 중인 톡신바인더 크리노피드(Klinofeed)의 제조사 Unipoint사가 참가하였다. 산란계용 크리노피드의 톡신바인더 기능과 강점을 소개하여 항생제 대체제로서의 가치를 강조하였다. Unipoint의 대표 Mr. Grossmann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박람회를 참석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한국의 축산박람회도 더욱 다양하고 많은 제품들이 홍보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당사에서 판매 중인 본바이탈(Bonvital) 및 본사일리지(Bonsilage)의 제조사샤우만 (Schaumann), 프로바이오삭(Probiosacc) 및 리퀴비트20(Liquivit20)의 제조사 Biochem의 본사를 방문하여 업무협의 및 유럽현황에 대한 현지조사를 마친 후 유럽출장을 마무리하였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이지바이오 중앙분석센터 ‘사료검정인정기관’으로 인정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이사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의원료 및 제품성분 분석을 진행하고 있는 이지바이오 축산과학연구소 중앙분석센터가 지난 2015년 7월 24일 한국사료협회 회원사 중 유일하게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료검정인정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분석 인정 범위는 일반성분 5개, 세포막구성물질 2개, 무기질 11개, 기타성분 12개 항목으로 인정받은 항목 내에서 사료의 자가품질검사 및 등록을 위한 검정을 할 수 있다. 중앙분석센터는 서울사료 본사(인천공장)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5년 6월 개소한 이후로 원료 영양평가 및 제품 품질 확인 분석, Database 구축, NIR 유지 관리, HACCP 위해요소 분석과 수질, 조사료분석과 같은 농장 사양가 서비스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사료 중앙분석센터는 이미 2008년 부터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관으로부터 국내 12개의 농림축산식품부 사료검정인정기관 중 유일하게 “KOLAS”(ISO/IEC 17025) 인정을 받아 분석기관으로서 공신력을 더욱 높였다.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 가농바이오, 금강LF계란부문 우수상 수상

지난 19일 축산물품질평가원 세종시 본원에서 개최된, ‘제13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가농바이오(대표 유재흥, 사진 왼쪽 첫번째)와 금강LF(대표 이양의, 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각각 계란부문 우수상(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 우수상(협회장상)에 선정됐다.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은 한우·한돈·육우·계란 등 4개 부문에서 최고 품질의 축산물을 생산하는 농가를 선정하는 행사이며, 축종별 전문가의견이 반영된 선정기준에 따라 농가 현지실사 및 1년간 출하된 가축 전체에 대한 등급판정결과 분석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올해 계란부문 선정농가 3곳 중 2곳이 서울사료와 거래한 곳이다. 가농바이오와 금강LF는 우수 계란 생산 능력을 인정받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산란계 농가라고 할 수 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카길 문화재단 문화재단 2015 기술자문위원회 정기세미나 열어

지난 11월 27일 재단법인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이보균, 이하 카길 문화재단)은 분당 본사에서 “2015년 기술자문위원회 정기 세미나”을 열고, 자문위원들은 최근 연구 동향을 알아보고 사료업계의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손지환 교수(양계에서 텔러모어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백병기 교수(반추동물복지와 스트레스), 전북대학교 김원일 교수(효과적인 PRRS 백신의 부재:PRRS에 대응하기 위한 대안들), 서울대학교 문정훈 교수(국내 돈육 및 돈육 가공식품 소매시장 분석)는 연구를 발표하면서 업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길 문화재단 2015 축산·사료 연구기술대상 시상식 가져

지난 3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15년 카길 축산·사료 연구기술대상”시상식을 열고, 축산, 사료 분야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상은 개인부문으로는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장, 백명기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수, 한현섭 국립수산과학원 사료연구센터장이 수상하였으며, 단체분야로는 대한수의사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길 문화재단은 설립이래 축산 및 사료분야의 기술 및 연구분야에 지대한 공헌을 한 축산, 수의, 사료업계인사 및 관련단체를 선정하여, 카길애그리퓨리나 축산·사료 연구기술 대상을 시상하였으며, 1998년부터 현재까지 총 23 단체와 69명의 개인이 대상을 수여하였다.

평택공장 준공식 사랑의 쌀 포승읍에 기탁해

지난 11월 30일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이보균, 이하 카길)평택공장이 준공식 이후 따뜻한나눔을 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평택공장은 공장 준공식에서 받은 쌀을 평택공장 소재지인 평택시 포승읍 사무소에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기탁하였다. 이 쌀은 지난 11월 12일 카길 최대 공장인 평택공장 공식 준공식에 화환대신 받은 것으로, 기탁 받은 백미 52포(10kg)는 포승읍차상위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52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