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한국경제신문, 중국인 관광객 회복, 2015.
- 이상미, "한류문화가 중국인 관광객의 한식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5권, 제5호, pp.515-522, 2015. https://doi.org/10.5392/JKCA.2015.15.05.515
- 박은숙, 최해수, "한류가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관광연구, 제27권, 제6호, pp.57-73, 2013.
- 여정경, "한류공연에 대한 체험요소가 한류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인관광객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5.
- 곽영대, "중국인 관광객 특성별 한국관광 교류협력 및 활성화 방안," 관광.레저연구, 제26권, 제8호, pp.23-37, 2014.
- 정지형, 김형태, "중국 아웃바운드 관광시장 확대에 따른 제주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확대 방안," 한중인문학연구, 제43집, pp.293-317, 2014.
- 백다미, 주원,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VIP 리포트: 중국인 관광객 사백만에서 일천만 시대로 -요우커(遊客)의 특징과 경제적 효과," 한국경제연구원 VIP Report, pp.1-21, 2014.
- 이수진, 이경희, "한국음식에 대한 인식과 서비스 품질의 차이 : 방한 외국인 관광객 비교문화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0호, pp.467-478, 2011. https://doi.org/10.5392/JKCA.2011.11.10.467
- 도경록, 박덕병, "음식을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략," 농촌지도와 개발, 제20권, 제4호, pp.1079-1103, 2013.
- 이창미, 오상훈, 민경천, "향토음식점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사후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에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동북아관광연구, 제11권, 제2호, pp.193-209, 2015.
- 김병혁, "방한 중국인관광객의 뷰티관광 소비에 관한 연구," 뷰티산업연구, 제8권, 제2호, pp.5-26, 2014.
- 고미영, 오상훈, "중국인 관광객의 면세점 쇼핑 동기와 만족," 관광학연구, 제36권, 제1호, pp.201-218, 2012.
- 고미영, 양필수, 고계성, "면세점 쇼핑 관광객의 중요도-만족도(IPA)에 관한 연구 : 제주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관광연구, 제26권, 제2호, pp.1-20, 2011.
- 홍경완, 조사사, "방한 중국인 관광객들에 따른 관광동기의 차이분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호텔리조트학회지, 제14권, 제2호, pp.199-217, 2015.
- 김광근, 여창원, 김용철, "방한 중국인관광객의 여행상품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제22권, 제1호, pp.133-153, 2007.
- 상리아, "중국 한류관광객의 관광동기와 여행상품 선택속성과의 관계분석",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윤설민, 이태희, "한국방문에 영향을 미치는 관광동기와 관광목적지의 매력에 관한 연구 : 아시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제10권, 제3호, pp.68-83, 2008.
- 여영숙, "관광동기에 따른 사전기대가 관광경험의 진정성에 미치는 영향 : 매스미디어에 의한 관광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호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오영환, "시니어관광자의 정서, 동기, 만족과 심리적복지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J. N. Goodrich, "Benifit bindle analysis: An Empirical Study of International Traveler,"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16(Fall), 1997.
- 김성혁, 오은지, 권상미, "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세대별 비교: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한국관광.레저학회지, 제2권, 제47호, pp.167-182, 2009.
- 김병용, 관광학원론, 한올출판사(서울), 2012.
- 장양례, 김혜영, "개별여행객들의 관광지 선택속성, 관광제약 선호 관광활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관광연구, 제26권, 제1호, pp.331-350, 2011.
- 김민철, 김형규, 부창산, 문성종, "중국관광객의 제주지역 선택속성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제17권, 제4호, pp.229-246, 2008.
- 박혜영, "시니어관광객의 가치관, 관광동기, 관광지선택속성, 관광만족 간의 영향관계 : 방한 중.일관광객 비교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김영곤, "태권도 축제 방문객의 방문동기, 관광 이미지, 만족도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김선희, "여행 도매업체에 대한 여행소매업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제33권, 제1호, pp.263-282, 2009.
- 이용학, 이은영, "독립기념관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5권, 제6호, pp.477-486, 2015. https://doi.org/10.5392/JKCA.2015.15.06.477
- J. L. Crompton, "Motivation forpleasure vacation," Annals of Tourism Research, Vol.6, No.4, pp.408-424, 1979. https://doi.org/10.1016/0160-7383(79)90004-5
- T. R. Var, A. D. Beck, and P. Loftus, "Destination of Touristic Attractiveness of the Toutistic Area in British Columbi," Joural of Travel Research, Vol.15, pp.23-29, 1997.
- R. Westbrook and R. Oliver, "The Dimensionality of Consumption Emotion Patterns and Consumer Satisfac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18(June), pp.84-91, 1991. https://doi.org/10.1086/209243
- P. Williams and G. N. Soutar,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an adventure tourism context," Annals of Tourism Research, Vol.36, No.3, pp.413-438, 2009. https://doi.org/10.1016/j.annals.2009.02.002
- P. Kotler and K. L. Keller, Marketing Management(13th ed.), New Jersey : Pearson Education,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