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4.10.01

Abstract

Keywords

2014 전국양계인대회 개최

양계경쟁력 확보! 양계인의 자주권 회복!

본회(회장 오세을)는 지난 25일~26일 양일간에 걸쳐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양계경쟁력 확보! 양계인의 자주권 회복!’이라는 주제로 2014 전국양계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회 제19대·제20대 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되었으며 각 분과별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분임토의 시간이 진행됐다. 또한, 정책, 질병, 문화 부문 강의를 통해 양계인들의 전문적 지식 함량을 배가시키고 행사 첫째날 저녁에는 양계인들간의 소통 및 단합을 위해 양계인의 밤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경품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 둘째날에는 구구데이페스티벌과 연계하여 닭고기계란소비행사를 진행하여 국내산 닭고기·계란의 우수성 홍보가 진행됐다.

(주)하림, 본회 상대로 낸 업무방해 소송 패소

㈜하림의 계란유통 진출과 관련 금년 초 본회를 상대로 낸 업무방해에 대한 소송에서 법원은 양계협회의 손을 들어주었다. 3차까지 가는 공판을 통해 법원은 양계협회가 롯데마트에 하림계란판매중단을 요청한 것은 하림의 계란유통 진출로 인해 대기업의 독과점이 형성되어 국내 채란업의 균형있는 발전과 영세 산란계농가 및 영세상인 등과의 상생을 해하는 것을 막기 위한 홍보 수단이었으며, 1인 시위를 벌이겠다고 직접 고지하거나 실제로 매장앞에서 1인 시위를 한 사실이 없고 그 밖에 폭력, 협박 등 불법적인 행위를 수반하고 있지 않은 점 등으로 판단하여 이번 사건을 기각하였다(관련 내용 93페이지 참조).

2014년도 제2차 이사회

올해 추진사업 보고

본회는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소재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2014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2014년도 각 분과위원회 사업추진 보고 및 본회 추진 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정관변경(안), 정기회비 인상(안), 20대 대의원정수 확정(안), 분과위원 및 전문위원 위촉(안)에 대해 의결 되었다. 한편, 지난 1월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올해 제1차 이사회는 서면으로 의결된 바 있다.

지회·지부 소식

대구경북도지회

구구데이 맞아 계란·닭고기 소비홍보 행사 개최

대구경북도지회(지회장 김진남)는 지난 5일 경북농협지역본부 앞에서 경북농협지역본부(본부장 채원봉)와 함께 9월 9일 구구데이를 앞두고 계란·닭고기 소비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선한 국산 닭고기와 구운계란 등을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국내 우수한 계란·닭고기를 소개했으며 소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진남 지회장은 “앞으로도 일반 소지바들을 대상으로 국산 양계산물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가 증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