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3.06.01

Abstract

Keywords

동아원(주)

육계 환절기 보강사료 공급 서비스 시행

동아원(주) 사료BU(대표 노정호)는 지난 1일부터 육계 환절기 보강사료(스피드원, 청정육계)공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생산, 공급하는 보강사료는 환절기 일교차에 따른 육계의 사료효율 저하와 호흡기 질병 등으로 말미암은 생산성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사료효율 개선물질과 면역증강물질을 첨가했다. 사료효율 개선물질은 기존 사료대비 높은 소화 및 흡수율을 위해 신규 보강했다. 또한, 면역증강물질은 R&D센터가 수행 중인 지식경제부 과제에서 연구 개발된 물질로 양계의 면역증강 효과가 입증되어 현재 특허출원 중인 물질이다. 이 물질은 환절기 이후에도 육계 생산성 개선을 위해 꾸준히 사용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발효대두박 사업 확대 전략적 투자 추진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 소재사업부문은 최근 어분가격 상승으로 전 세계 발효대두박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CJ제일제당 소재사업부문 발효대두박 글로벌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라 판단하고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우선은 기존 5천톤 규모인 국내 공장을 연내 1만톤으로 100% 확대한 후, 순차적으로 동남아, 중국, 북미/남미, 유럽 시장에 진출하여 2020년까지 단백질 원료사업 분야 글로벌 No. 1 사업 및 매출액 5,000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육성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대두박은 콩에서 기름을 짠 후 남은 부산물로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양축용 단백질 원료이지만, 어린 가축이나 양식 어류가 소화하기 어려운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다는 단점이 있어 기능의 확대 측면에서 제약사항이 많았다. 이에 CJ제일제당 소재사업부문은 3년간의 집중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로 대두박을 청국장균으로 발효하여 소화하기 쉽고 단백질 함량이 기존 대두박보다 약 10% 높은 고품질 단백질 원료인 “Soytide”를 2010년에 출시하였다.

한국썸벧판매(주)

웃으면 일이 즐거워요

한국썸벧판매(주)(대표 김달중)은 지난 1일 월례회의에서 근로자날을 맞이하여 직원 포상 및 근로자 포상을 하였다. 또한 웃음치료 이성미 강사를 초청해 직원들의 사기충전과 웃으며 일할 수 있는 한국썸벧판매(주)을 만들자고 한 목소리, 한 마음으로 큰 소리내어 웃으며 답했다. 이성미 강사는 웃음을 통해 암환자 환우들과도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웃음은 사랑이고, 웃으면 감사가 넘친다고 했다. “바라지 말고 내가 주면 된다. 일이 힘들어도 사람이 좋으면 일할 수 있다. 진정한 성공은 가족에서 완성된다. 가능성의 말을 하는지, 안하는지에 따라 회사의 미래는 달려있다. 사람은 천사가 오기를 원하지만 내가 작은 천사가 되자.”등 어록같은 좋은 이야기를 해 주었다.

고온 스트레스 해결의 BEST SOLUTION 썸벧 비테인

여름철 고온스트레스는 사람뿐 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한국썸벧판매(주)은 매년 고온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다. 썸벧 비테인 시리즈는 세포와 조직내 삼투압조절을 통해 수분과 이온균형을 유지하여 탈수를 예방하고, 체내에서 합성되는 DNA/RNA, 핵산, 콜린 생성을 위한 메칠기(Methyl)를 효과적으로 공급, 대체하여 생산 성적을 유지시켜 주는 반면 사료비용을 낮춰준다. 체내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여 가축의 성장과 생산성을 유지하고,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가축의 항상성 유지와 면역력 증진으로 건강을 유지한다. 스트레스호르몬(코티코스테로이드)의 합성을 조절하여 면역, 고온, 수송스트레스를 예방한다. 한국썸벧판매(주)에서 출시된 썸벧 비테인 시리즈는 수용산제 [비테인 플러스]와 사료첨가제 [비테인 알파, 비테인 쿨, 비테인 하이]가 있다. 닭, 돼지, 소 등 전 축종에 적용이 가능하다.

올텍바이오코리아(주)

대한수의학회 학술심포지움에서 유기태 광물질 활용에 대해 발표

올텍바이오코리아(대표이사 예재길)에서는 본사 태그니컬 매니저(technical manager)인 Art. J. Frio씨를 초청하였다. Art Frio씨는 지난 4월 25일 대한수의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심포지움에서 “동물사료 유래 중금속 오염을 감소하기 위한 유기태 광물질의 활용”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하였다. Art씨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여러 나라에서 생산되는 사료에 납(Pb), 카드늄(Cd) 및 비소(As) 등의 중금속을 EU기준으로 분석하여 평가할 경우 전체 사료의 20% 수준이 오염되어 있다는 분석결과를 발표하였다. 특히 사료내 중금속오염으로 인하여 동물의 면역기능 저하 및 간, 신장의 손상이 우려되고 있음은 물론 아연(Zn) 및 구리(Copper) 등의 흡수장애가 유발된다고 하였다.

중앙바이오텍

베트남 미얀마 수출

중앙바이오텍(대표 조석제)는 지난 1980년 이래 제품을 꾸준히 10여개 국가에 수출을 하였고 1988년 11월에는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꾸준히 수출을 하고 있으며, 지난 14일 동사 제품 과립형 종합 영양제 퍼마졸-500을 비롯하여 암피콜리, 중앙-콕시롤 등을 베트남 및 미얀마에 수출하였다.

회생계획안 최종 인가

중앙바이오텍은 지난 15일 수원지방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 인가결정을 받았다. 80년대 중반 이후 우수한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동물약품업계를 선도해 당사는, 2008년 M&A된 이후 경영진들의 배임·횡령으로 말미암아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재정적 파탄에 이르렀으며, 이후 2011년 직원들이 단결하여 재기를 도모하고자 기업 회생절차를 신청하였고, 그 회생계획안이 법원으로부터 최종 인가된 것이다.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대표 홍기호, 이하 서울사료)는 지난 15일 전북 진안군 기초 푸드뱅크에 계란 10,000개를 기부하였다. 이번 행사는 계란 소비 촉진과 완전 식품인 계란의 국민 안전 먹거리 홍보를 위하여 서울사료 영업 및 일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참여 형태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에 백운양계농장(대표 김형철)도 기부에 적극 동참하여 행사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해 주었다. 진안군 기초 푸드뱅크는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위주로 계란 기부 자원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주식회사 대호

‘친환경 기반의 가축 생산성 향상과 축산식품의 안전성 확보 전략’ 세미나 개최

주식회사 대호(대표이사 이태일)는 지난 9일 서초구 소재 엘타워에서‘친환경 기반의 가축 생산성 향상과 축산식품의 안전성 확보 전략’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Biomin Ahmed Aufy 박사(Better digestion for better efficiency, Digestarom), Ayurvet Prafulla Kumar 박사(Relevance of herbals in improving the health index of animals), Animine Stephane Durosoy 대표(Worldwide usage status and trend of trace mineral and HiZox)가 주제발표가 있었다.

두산생물자원(주)

축산농가와 프로야구 관람

두산생물자원(주) 영업본부(본부장 엄태붕)는 지난 15일 전국 7개지역 240여명의 축산농가와 프로야구 관람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두산생물자원(주)이 축산농가의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대표적으로 행사로서 축산농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지역별 축산농가들은 바쁜 일과속에서 가족들과 함께할 시간이 없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가족과의 화목한 시간을 갖을 수 있어 좋았고, 또한 타 지역의 업계 가족들과의 만남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기뻐하였다. 두산생물자원(주)는 사료 전문회사로서 축산농가에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체리부로

‘My 농장’ 제도 실시

주)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 4월 16일부터 전 관리직을 대상으로 ‘My 농장’제도를 실시했다. ‘My 농장’제도는 회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사육농가에 관리직들을 주기적인 방문을 통해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돕고 현장체험을 통해 회사-농가간의 상호이해와 유대감을 높이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 제도이다. 

GS슈퍼마켓 ‘0’계데이 행사

주)체리부로와 GS슈퍼마켓은 지난 4월 20일부터 6월까지“0·계데이”행사를 진행한다. “0·계데이” 행사는 매월 10, 20, 30일과 같이 '0'이 들어가는 날짜에 GS수퍼마켓에서 삼계탕용 영계를 기존 가격보다 33% ~ 43% 할인된 실속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주)체리부로 육계PM 김강흥 부장은“이번 행사는 지속된 물가상승으로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맛 좋고 영양이 높은 닭고기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건강을, 양계농가에는 닭고기 소비촉진을 통한 경제활성화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GS-Retail 측과 공동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성광축산시스템

사무실 이전

성광축산시스템(사장 이만춘)은 지난 4월 30일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서 사무실을 이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