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3.04.01

Abstract

Keywords

과학시스템(주)

계분건조발효기와 바이오에너지 생산에 대한 세미나 개최

과학시스템(주)(대표 박만후)는 5월 마지막 주에 관계 인사와 농가를 초청해 ‘계분건조발효기와 바이오에너지 생산’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당사는 계분을 48시간 내에 수분함량 15%까지 건조시킨 후 비료로 유기질 비료로 이용하거나 펠렛으로 가공하여 비료나 연료로 사용할 뿐 만 아니라 가스화 공정을 거처 전기를 생산, 한국전력에 납품하는 획기적인 방법이 국내에 도입된다고 밝힌다. 화란의 Dorset(도르세트)사는 지난 십수년동안 계분건조발효시스템, 계분 펠렛시스템과 가스화 발전시스템 등 일체를 유럽이나 미국, 터키, 중국 등 각 나라에 성공적으로 공급해 왔다.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과 경험을 축적한 세계적인 첨단 축분자원재생업체로 상기시스템은 계분 등 축분 발효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암모니아가스)를 1/5 이하로 대폭 경감시켜주는 동시에 축사에서 배출되는 미세 먼지도 70%까지 여과시키는 부가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어 인근주민들의 민원으로 노심초사하는 축산농가들에게는 대단한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많은 농가의 참여를 바란다.

한국썸벧판매(주)

친환경 프로젝트 ‘에코미네’

한국썸벧판매(주)(대표이사 김달중)은 원적외선 방사량과 음이온 발생량이 높은 천연 광물질에 비타민A, D3 및 유산균, 복합효모를 처방하여 육계, 산란계, 종계에 적용할 수 있는 고(高)기능성 면역 증강제인‘에코미네’를 소개하였다. ‘에코미네’는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발생량이 높은 천연광물질 함유, 풍부한 미네랄, 천연 과일발효 유산균과 효모 함유, 유해가스, 악취감소로 쾌적한 환경조성, 유해세균 억제로 면역 및 항병력 강화에 장점이 있다. 사용방법은 사료톤당 1~2kg 첨가 급여하면 된다.

조에티스(주)

화이자 동물약품사업 분리에 따른 기자간담회 개최

글로벌 제약기업 ‘조에티스(주)(Zoetis, 대표 루이스 하비엘 로하스)’가 지난 2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회사비전을 알렸다. 한국화이자동물약품(주)가 한국조에티스(주)로 지난 5일 변경되었다. 금년 2월 1일 뉴욕 주식시장에 상장된 당사는 1998년부터 독립된 법인으로 운영되어 왔다. 그간 한국화이자동물약품(주)에서 60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양질의 약물과 백신, 진단용 제품과 유전자 검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에 출시된 제품명은 물론 화이자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인재를 그대로 이어갈 방침이다. 이날 자리에서 루이스 하비엘 로하스 대표는“한국 시장에 대한 기대와 가능성은 매우 많다고 보여진다. 한국 수의분야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2~3년 안에 새로운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조에티스’는 생명을 의미하는 어원에서 따왔다.

대한제당(주) 무지개사료

2013 전국대리점 사업전진대회 개최

대한제당㈜ 무지개사료(사료BU장 이강환전무)는 지난 2월 22일~23일 간 경주 현대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임직원과 전국 대리점 사장 뿐 아니라 대한제당㈜ 대표이사(이명식 사장)도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전국대리점 사업전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2년 판매신장을 위한 전국대리점의 노력에 보답하고 2013년 판매의지를 확고히 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2012년 대한제당㈜ 무지개사료는 직접적인 축산물 생산을 위하여 농장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고, 축산물 유통사업을 크게 확대하였으며 경쟁우위의 제품 생산과 차별화된 하우징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축산 전 분야에 걸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대리점과 사양가와의 품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1979년 사료생산을 시작한 지 33년 만에 2,000만 톤 생산 및 판매라는 큰 업적을 이루었다. 그러나 무지개사료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과거의 노력과 집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종축사업부터 최종 유통단계까지 소비자와 생산자를 통합적으로 결합한 형태의 복합형 인티그레이션 체인을 완성하여 종합 축산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시스템과 경쟁력을 구축하였다. 2013년에는 무지개사료가 ‘Nexus Leadership’을 기치로 축산업 전 분야를 통합적으로 연계하여 축산시장을 선도할 것을 기대해 본다.

해피드

전남 월출산에서 통합영업회의 개최

행복한사료 해피드(대표이사 김영교)는 전남 영암군 월출산 관광호텔에서 “다함께 답!답!답(答)! Happy Solution!”라는 주제로 통합영업회의를 개최하였다. 각 영업본부(부산, 대구, 호남) 및 지원부서 대표 등이 참여한 이날 회의는 각 본부별 실적발표, 축산전반에 걸친 위기극복 방안 토론, 축종회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월출산 등반으로 단합을 도모한 해피드 임직원은 고객을 위해서 열정을 하나로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하며 회의를 마무리 하였다.

서부사료(주)

환절기 대비 고객농장 서비스 강화

서부사료(대표이사 회장 정세진 www.sbfeed.co.kr)는 기온의 편차가 심한 환절기에 대비하여 농장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양관리를 강화하고 영양을 고려한 강화사료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발 빠른 활동을 펼쳐 고객 농장으로부터 큰 만족을 자아내고 있다. 농장에 맞게 제공되는 환절기 강화사료 서비스는 산란계 농장과 양돈 농장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31일까지 약 20일간 시행될 계획이다. 농장의 환경 및 닭의 영양 상태 등을 고려하여 과학적으로 설계된 이번 강화사료는 일교차에 의한 호흡기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절기 기간 동안 체력 저하 및 면역력 약화로 생산성이 저하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농장 담당 서부사료 FC(Farm Consultant)들은 농장주를 대상으로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주요 정보를 전달하여 환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서부사료 김형민 팀장은“환절기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농장별로 맞춤 활동을 강화하고 계군별로 세밀하게 체크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생산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팜스코

사료사업본부 특약점 캠페인 미팅

“No 1파트너 축산 IB 1위” (주)팜스코 대표이사(정학상)는 2013년 국내 축산 발전을 위해 현장 활동을 강화 하고 있다. 금번 실시되고 있는 ‘3 to 1 Challenge Campaign’도 고객밀착 현장 활동으로 추진되고 있다. 성공적인 Campaign을 위하여 26일부터 본부별 특약점 사장님을 모시고 (주)팜스코사료사업본부 특약점 캠페인 미팅을 개최했다. 이날 각 본부별 축산시장의 현황을 요약하고 위기 극복전략을 수립함과 더불어 우수 실증사례를 통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현장 속에서의 Activity 활동으로 생산성 개선과 수익성 향상이 되어야 함을 거듭 강조하였다. 또한 각 영업본부 본부장은 팜스코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현장에 답이 있다.’고 강조하였으며 ‘Into the farm, see the Animal'의 중요성을 강조 하였고 현장속의 활동 강화를 강조하였다. 이날 각 본부의 특약점 사장님들은 ‘3 to 1 Challenge Campaign’의 성공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활동을 다짐하였다. (주)팜스코는 국내 축산전문 기업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임을 인식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객과 함께 Happy Dream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열정과 도전의식을 갖고 현장을 누비고 있다. 최근 국내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해 100% 국내산 돈육으로 개발된 3% 날씬한 햄, 소시지 시리즈의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료사업본부 '3 to 1 Challenge Campaign'

(주)팜스코는 2월19일 청주 라마다 호텔에서 사료사업본부 '3 to 1 Challenge Campaign' 미팅을 실시하였다. 전 축종이 해당되며, 축종별 PM들은 현재의 축산시황을 요약하고, 우수실증사례를 통한 품질입증자료를 제시하면서 어려운 축산시장을 극복하는목표로 “생산성향상”이라는 판매전략을 제시하였다. 오명호 마케팅 실장은 이날 농가의 출하지연 손해 및 가중되는 생산비 증가와 적자 경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현재의 축산 위기을 극복하고, 팜스코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현장”에 답이 있음을 강조하였으며, 권천년 사료사업본부장은 “생산성향상”을 위해선 현장에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Into the Farm, see the Animal’을 거듭 강조하였다. 정학상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기업과 미래성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축산업의 진정한 리더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필드 활동을 거듭 강조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 축산업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이 되어야 함을 전하였다. 팜스코는 앞으로도 전축종에 대한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캠페인을 통해 우수한 품질력과 차별화된 실증사례를 제시할 것이다. 또한 고객의 생산성향상과 수익증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2013년도 "고객과 함께하는 HAPPY DREAM" 슬로건을 지켜나갈 방침이다.

(주)체리부로

3월 월례조회 실시

(주)체리부로의 3월 시작을 알리는 월례조회가 지난 5일 진천 본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만근사원 시상에서는 지난 2월 (주)체리부로의 발전을 위해 하루도 빠짐없이 수고를 아끼지 않았던 133명을 대표하여 냉동파트의 최영미 주임이 수상해 동료들의 축하 박수와 함께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 받았다. 승진 임명장 수상에는 CM절단파트 김영길 과장 외 10명이 승진 임명장 수여와 함께 포부를 밝히며 전 임직원들에게 축하를 받았다. 조회사에서 김인식 회장은 "젊을 때 시행착오는 누구나 겪는 일이지만, 이를 두려워하고 현실에 안주해 도전 하지 않는 사람은 오히려 젊음을 헛되이 보내는 것"이라며 "항상 열정을 갖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를 갖출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