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3.04.01

Abstract

Keywords

2013년도 정기총회

산업발전과 본회 단합에 한목소리

본회(회장 이준동)는 지난 2월 27일 서울 서초구 소재 축산회관 지하 회의실에서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양계산업발전유공자 포상과 2012년도 사업실적 및 예산집행결산서, 201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정관변경(안), 제19대 임원 보선(안), 회원배가운동계획 등 모든 안건이 의결되었다. 이날 이준동 회장은 “양계산업이 총체적인 난국에 빠져있는 상황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양계인 권익보호를 위해 한발 더 뛰겠다”고 했다.(본지 93쪽 참조).

계란 유통구조 개선사업 T/F 

관계 법령 수정 건의 안 검토

본회는 지난 5일 본회 회의실에서 계란 유통구조 개선사업 T/F 회의를 가졌다. 관련법규 수정 및 보완이 시급하다는 의견에 따라 관련 내용을 검토하고 앞으로의 진행 방향을 설정키로 하였다. 이날 본회 안영기 부회장은 “논의로 끝나는 계란유통센터가 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2013년 전국 육계인 토론회

육계인 및 관련인 150여명 참석

본회는 지난 6일 대전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전국 육계인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무허가축사 개선대책 설명(김정주 사무관), 육계산업발전방안(이홍재 부회장)에 대한 강연이 있었으며 참석자 모두에게 교육확인증을 발급해주었다. (본지 96쪽 참조)

본회-㈜토다이코리아 MOU 체결

세계적 뷔페 레스토랑에 직거래방식 공급

본회와 세계적인 세계적인 뷔페 레스토랑인 ㈜토다이코리아(회장 김한스형민)가 지난 22일 본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산 양계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의 업무협약 핵심은 건강식을 추구하는 토다이 코리아와 대한양계협회에서 인증한 국내 축산농가의 양계 산물을 철저히 생산검열 후에 위생적인 경로를 거쳐 일반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토다이는 안심 먹거리 제공을 위한 식품사업분야로의 사업확장을 시도하게 되었으며, 대한양계협회와 함께 ‘청정드림’이라는 통합브랜드를 론칭하여 다양한 양계 산물 유통에 대한 정보 교환, 품목 개발, 홍보 활성화 등의 협력사업을 더욱 강화시킬 것을 합의했다. 양측은 상품 준비가 완료되는 즉시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지역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종계부화분과위원회

난각, 부화중지란 등 자원화 방안 건의키로

지난 13일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이언종)는 천안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부화장에서 발생하는 난각, 부화중지란 등을 친환경 비료로 자원화 할 수 있도록 관련법 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개진되었으며 정부에 건의토록했다. 또한, (원)종계 도태사업 추진 경과와 무허가축사개선대책 순회 설명회 보고가 있었다.

채란분과위원회

자율감축운동에 참여 필요

지난 5일 채란분과위원회(위원장 안영기) 월례회의가 본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산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축산업허가제에 대한 설명과 산란계 감축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금년 2월 23일을 시작으로 ’16년까지 사육면적에 따라 단계적으로 시행되며 축산업 허가를 받기위해 시설·장비, 단위면적당 적정사육기준, 위치기준, 교육 이수 등 갖추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한편, 지난 1월 월례회의에서 산란계 10% 자율감축을 결의하고 20만수 이상 농가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참여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참여가 미진한 상황으로 업계 발전을 위해 다 같이 참여와 관심을 갖자고 재차 강조했다.

육계분과위원회

각종 현안 보고 및 논의

지난 20일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 월례회의가 대전에서 개최되었다. ’13년도 허가제 시행 주요 내용, 2013 전국 양계인대회 개최, 2013년도 제1차 닭고기자조금대의원회 결과, 육용 (원)종계 감축사업추진 보고와 축산계열화사업에 관한 법률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이홍재 위원장은 “불황 탈출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중이다. 관련 기관과 적극적인 업무 협의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지회·지부 소식

전북도지회

2013년도 정기총회

전북도지회(지회장 박광식)는 지난 19일 도지회사무실에서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업무추진사항, 2012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예산 결산보고를 승인받고 201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이 의결되었다. 한편 이날 김삼철 사장(혜훈농장), 강종석 사장(한솔농장)이 양계산업 발전을 인정받아 본회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대구경북지회

정기총회 개최

대구경북도지회(지회장 김국록)는 지난 21일 지회사무실에서 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2년도 결산과 201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이 상정되어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특히 오는 5월 3~4일 경주에서 개최될 예정인 ‘양계협회 창립 50주년 기념 전국양계인대회’에 도와 시의 예산을 확보하는데 힘쓰는 한편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키로 하였다. 이날 양계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권용팔(진일농장) 사장에게 농림부장관상이, 배창섭(신기농장) 사장에게 협회장상이, 금영수(상지농장), 서정갑 사장에게 도지회장상이 각각 수여되었다.

광주·전남도지회

정기총회

광주·전남도지회(지회장 김양길)는 지난 21일 나주 영산포에서 축산관계자와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2년도 사업 결산안과 2013년도 사업 예산안을 의결했다. 또한, 총회에 앞서 회원농가를 대상으로 안병선 전남도 축정과장의 ‘무허가축사 개선대책’, 동부팜한농 유수연 과장의 ‘닭 와구모 방제 방법’, 박인석 동물병원장의‘양계산업에서 환절기 호흡기 전염병과 예방대책’에 관한 교육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