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3.03.01

Abstract

Keywords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이보균 대표 글로벌 리더 영예 차지

지난 6일 ㈜카길애그리퓨리나 이보균 대표는 서울 여의도 63시티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선정식에서 동반 성장부문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상 선정은 지식경제부와 국가브랜드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조남신 한국외국어대 경영대학원장을 위원장으로 산ㆍ학ㆍ연 전문가로 꾸려진 선정위원회는 3개월이 넘는 선정 작업을 거쳐,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더불어 미래에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악하는 혜안을 가진 글로벌리더 23곳을 확정했다. 선정 분야는 △사회 공헌 △기술혁신 △서비스 △브랜드 △인재 양성 △환경 △품질 △연구개발(R&D) 등 총 8개로 이보균 대표는 동반성장 부분에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카길애그리퓨리나가 45년 넘게 대한민국 축산업에 기여한 공로와 축산인들과 함께 파트너쉽을 굳건히 하고 한국 축산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성장 가능하도록 함께 성장하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어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보균 대표는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목표로, 앞으로도 동반 성장하기 위해 가치 중심으로 생각하고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에스씨아이

중국, 미얀마, 베트남 수출시장확대

(주)에스씨아이(대표 구동환)는 국내보다 해외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아미노산 전문업체이다. 2013년 2월부터는 수출시장을 확대했다. 중국, 미얀마, 베트남 등 3개국을 추가로 총 16개국의 수출국을 확보하게 된 (주)S.C.I는 지속적인 해외시장개척으로 경직되어있는 국내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부사료(주)

2013년 더해진 기술로 농장에 두 배의 가치 제공

서부사료(대표 : 정세진 회장, www.sbfeed. co.kr)는 올해 이 회사만의 장점인 과학적인 사료설계기술력에 핵심 컨설팅 솔루션을 더해 고객 농장을 두 배 더 강하게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오롯이 우수한 품질을 고수해 온 탓에 사양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품질의 명가로 인정받았고, 품질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 유일 농장별계군상태와 환경 및 가축의 영양상태 등을 고려해 설계한 맞춤사료인‘최적사료’를 당일 생산 공급하는 서부사료만의 차별화된 사료공급시스템은 가축 자체 면역력 강화를 통해 질병에 강한 강건 계군 육성 및 계란 품질 향상을 비롯한 높은 생산율과 산란지속성을 보여 고객농가 수익 극대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서부사료의 과학적인 사료설계기술은 오래전부터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아온 서부사료만의 차별점으로 이는 10년 이상의 로열티 고객을 다수 확보할 수 있었던 비법이기도 하다. 또한 10여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축산 전문 컨설팅 회사의 솔루션을 그대로 도입, 고객 농장에 맞게 업그레이드하여 서비스 할 계획이다. 농장마다 배치된 전문 FC(Farm Consultants)들은 농장의 문제점을 진단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고, 사양관리에서 농장 경영활동 지원까지 고객 농장의‘최고 생산성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농장별 맞춤 현장 전문가이다. 농장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통합 컨설팅 시스템은 서부사료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장점으로 사양관리와 질병관리는 기본, 법률/회계 자문, 홍보/마케팅 솔루션 제공까지 농장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핵심 성공 가치이다. 서부사료의 이러한 변화를 감지한 고객 농장들은 이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주)팜스코

2013 사업전진대회 개최

“No. 1 파트너, 축산 IB 1위”,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2013년 “고객과 함께하는 Happy Dream”사업전진대회가 본부별로 진행되었다. 본부별로 진행된 사업전진대회는 사료사업본부, 계열화 사업본부, 신선식품 사업본부 및 육가공 사업본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사료사업본부의 중부영업본부는 1월 18일, 이천 미란다 호텔, 서부영업본부는 1월 23일 부안 대명리조트, 동부영업본부는 1월 22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각각 실시되었다. 2013년 본부별 사업전진대회는 2012년 회고와 시상식, 2013년 전망과 대응전략 및 2013년 Quota 수여식으로 진행되었다. 213년 축산업계는 그 어느때보다 힘든 한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속에서도“고객과 함께하는 Happy Dream”을 만들기 위한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였다. 임직원과 특약점에 대한 Quota 수여식을 통하여 2013년도의 목표의식을 고취시키고, 필달의 의지를 높혔다. 사료사업본부의 각 지역부장은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발표하는 자료를 통하여 불황타개와 특약점과 하나됨을 통한 지역내 축산업계의 진정한 리더로써 거듭날 수 있는 힘찬 출발의 장이 되었다. 정학상 대표이사는“팜스코는 축산전문기업으로서 대한민국 축산의 리더이자 미래의 역할을 요구받고 있다”며 사료와 축산식품산업의 르네상스를 일으키자고 독려했다.

(주)체리부로

김인식 회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 인재경영 부문’ 수상

㈜체리부로(회장 김인식)가 지난 14일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 인재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2007년부터 개최된 이 상은 지식경제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TV조선이 주최하여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선정과정을 통해 각 산업과 분야별 사업수행실적이 뛰어난 기업과 CEO를 선정하는 제도로서 글로벌경영, 투명경영, 윤리경영, 인재경영 등 분야 별 국제 경쟁력을 갖춘 경영시스템을 구축, 실행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준 기업 및 단체에게 수여된다.

변화와 혁신 교육 실시

㈜체리부로는 지난 1일 충북 진천 소재 본사 대강당에서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변화와 혁신’교육을 실시 하였다. ㈜체리부로의 경쟁력 제고 및 핵심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끌려가는 조직이 아닌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조직이 되기 위한 구성원들의 마인드 정립 및 이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교육을 사례를 통해 쉽게 설명해 교육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주)체리부로농가협의회 창립10주년 기념대회

(주)체리부로농가협의회(회장, 박준영, 백승립) 창립10주년 행사가 지난 20일 청주시 선프라자컨벤션센터에서 있었다. 이날 행사는 우수 직원에 대한 감사패가 수여되었으며, 10년, 5년, 3년 협력농가 총 25명에게 상패 및 상금을 수여하였고, 생산지수 400클럽(임근수 씨 등 4개 농가)을 비롯 300클럽을 넘는 농가들에게 상패 및 격려금을 지급하였다. 이번에 농가에 환원, 지급한 총액은 5,912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체리부로 김인식 회장은 이날 “농가들의 협조로 체리부로가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있었으며, 농가소득은 물론 육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