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3.11.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스탠드업 2013 생명산업대전 신성장동력 제품 선정

(주)고려비엔피(대표 송기연)의 「스탠드업(Stand-up)」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3 생명산업대전’ 신성장동력 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스탠드업(Stand-up)」은 염소(산양) 사육 시, 새끼들에게 극심한 피해를 주는 ‘염소 흔들이병’을 효과적으로 예방 및 치료하는 제품으로 지난 2011년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기술이전을 받아 2012년부터 농가에 공급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2013 생명산업대전’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개발된 우수기술의 전시, 우수연구자 포상 및 기술이전 설명회 등을 통해 새로운 시장과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9.26(목)∼28(토) 3일 동안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메리알코리아(주)

양계사업부 기술마케팅 직원 채용

메리알코리아(주)(대표 김종영) 양계사업부에서 기술/마케팅 담당 직원을 다음과 같이 채용한다.

○ 회사명 : 메리알 코리아(주) 양계사업부

대상 :@ 마케팅/기술 담당 manager 

지원 대상자 : 마케팅 또는 현장 기술지원에 관심이 있는 자, 2013년 하반기 졸업예정자 포함하나 경력자 및 수의사 우대

근무지 : 서울 사무소 & 현장 지원

인원 : 0명

연락처 : 메리알 코리아㈜ 인사부

한국썸벧(주)

후마그리 런칭 세미나 개최 안내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오는 11월 20일, 오후 3시부터 대전 ICC호텔 컨벤션홀 2층에서 “후마그리 출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일반적으로 훈증소독이라함은 포르말린을 떠올릴 수 있는데, 이번 한국썸벧(주)에서 출시하는 후마그리는 비포르말린 성분의 안전한 소독제이며, 무독성, 무작극성, 비발암성의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또한 본 세미나에서 후마그리 개발자를 초청해 후마그리 소개와 질의응답을 가지며, 소통의 자리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후마그리는 양계장, 양돈장, 부화장, 사료빈, 벌크차 등 다양한 곳에 사용이 가능하며, 훈증소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보인다.

구을리주식회사

호흡기 건강과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비디프리브레인” 출시

구을리주식회사(대표 문치웅, www.gueulri.com)는 천연물 유래 신소재를 이용한 인체, 동물, 양식어류 분야의 통합적인 바이러스, 세균성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기술과 제품 개발 법인이다. 양계분야의 바이러스 대응과 호흡기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구을리는「비디프리 브레인」을 출시하였다. 2여년동안 20개 이상의 농장에 적용하여 충분한 현장 적용과 효능 분석을 하였다. 「비디프리브레인」은 양계 분야의 호흡기 건강과 바이러스로 부터 건강을 지키며 정상적인 성장, 산란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닭·오리 사육에서 가을부터 다음해 봄까지 피해를 입히는 인플루엔자, IB 등을 포함한 호흡기 계통과 연중 계속되는 아데노로부터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비디프리 브레인」은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포함하는 신소재를 이용한다.

대한제당(주)

무지개사료 2013하반기 목표달성 결의행사

대한제당(대표이사 이명식) 사료BU는 지난 9월 7일~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속리산 국립공원에서 '2013하반기 목표달성 결의행사'를 실시하였다. 이강환 전무 이하 전국의 영업본부 및 공장,본사 직원 80명이 참가하여 13km코스를 6시간 30분에 걸쳐 완주하였다. 1박 2일 일정으로 산행과 야영을 통해 정신력 강화와 부서간의 화합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을 통해 하반기 판매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서부사료(주)·(주)트루라이프

2013년 가을산행 개최 변화된 오늘, 빛나는 내일!

2013년 서부사료(주)·(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 가을산행이 지난 4일 경기도 동두천시 소재 소요산에서 실시됐다. 이번 가을산행은 서부사료, 트루라이프 [이하 서부그룹] 80여명의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변화된 오늘, 빛나는 내일!’이란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올해 창립 44주년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구성원 간 공동체 의식 향상 및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자유로운 분위기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전행사 ▲조별 미션수행 ▲다짐의 장 순서로 3개의 분임조가 ‘공동체 의식 향상’이란 미션을 놓고 참여했다. ‘산행 완주율, 한마음 한목소리, 족구대회’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모든 과정에 평사원에서 경영진까지 전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의미가 컸다.

(주)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

4개 공장 모두 HACCP 무결점 인증 받아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이사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의 인천, 천안, 김제, 경산 4개 공장 모두에서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에서 실시한 2013년 HACCP 심사 77개 항목에 대하여 무결점 공장으로 인증을 받았다. 올해 4월 천안공장, 6월 경산공장, 7월 인천공장에 이어 이번 9월 김제공장의 무결점 인증 획득으로 서울사료의 HACCP 시스템 및 생산,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올해 44주년을 맞은 양계사료 전문생산기업인 서울사료는 ‘세계 일류 수준의 품질을 기반으로 양계 산업의 지속성장을 주도하겠다’는 것을 목표로 한국 양계 산업을 이끌어가는 신뢰의 기업이 되기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사랑의 계란 나누기

송일농장(대표 이한석)은 지난 8일 경기도 포천시 기초 푸드 뱅크에 계란 10,000개를 기부하였다. 이번 행사는 계란 소비 촉진과 완전 식품인 계란의 국민 안전 먹거리 홍보를 위하여 서울사료의 우수 고객인 송일농장의 자발적 기부로 이루어졌다. 이에 포천시 기초 푸드뱅크는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위주로 계란 기부 자원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서울사료는 계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계란소비 촉진을 위하여 지난 5월부터 매월 지역별로 순회하면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와 회사 후원금, 참여 농장의 기부로 계란 10,000개씩을 각 지역 푸드 뱅크의 협조를 통한 자원봉사 기부를 시행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계란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회사법인 (주)케이씨프레쉬

IEC Global Leadership 회의 참여

지난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IEC Global Leadership 회의가 열린 가운데 케이씨프레쉬의 정한식회장과 윤주영상무가 참가하였다. IEC는 International Egg Commission의 약자로 전세계 67개국 600여명의 회원이 있으며 이번 회의에는 41개국 400여명이 참석하였다. 회원들은 주로 산란계 농장 및 관련 종사자, 계란 가공업체 종사자와 계란전공 관련 학자들로 구성되어있다. 회의에서는 참가자들의 계란가공 분야에 있는 최근 기회와 발전, 계란 생산자들의 직면한 도전과 기회(비용, 사료, 제도, 규제, 등)을 포함하여 계란소비 촉진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극대화 하는 방법 등을 논의 하였다. 이번 회의의 논제로는 1)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더 많은 계란을 생산하는 방법 2)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에서 더 많은 계란을 소비는 하는 방법 3) 전세계적으로 계란생산비용에 관한 분석 4) 계란소비를 위하여 적은 예산으로 큰 영향을 주는 방법 등이 있었다. 회의에서 주요국가별 자국의 계란산업 전반에 걸친 내용을 소개하는 세션이 있다. 올해는 16개국의 참가국 대표가 Industry Challenge, Opportunity & Solution, and CSR(기업사회활동)을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케이씨프레쉬의 윤주영상무가 한국을 대표하여 발표하였다.

두산생물자원

영업부문 극기등반 대회

두산생물자원 영업부문(부문장 이준호)은 지난 5일 지리산 종주 산악극기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극기훈련에서는 50여명의 직원들이 새벽 5시부터 12시간을 한명의 낙오 없이 종주하였으며, 2013년 얼마남지 않은 4/4분기에 열정과 의지를 불어넣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생산성을 최대한 끌어올려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축산경기의 장기불황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나아가기 위한 원동이라 할 수 있다.

(주)대호

천연자원연구원과 MOU 체결

(주)대호(대표이사 이태일)는 지난 9월 24일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원(원장 이동욱)과 전라남도 특산자원을 소재로 하는 제품 연구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금번 추진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화 실현 가능성이 높은 전남 비교 우위 특산자원을 이용한 동물의약품 개발에 있어 두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기능성을 규명하고, 제품화를 통한 제품의 육성을 추진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삼성MS

빅더치만사(社)와 에이젼트쉽 협약 체결

문터스(Munters), 페리콜리(Pericoli), 도사트론(Dosatron)등 세계유수의 우수제품을 국내에 수입공급하고 있는 삼성MS(대표 임창원)는 지난 2013 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13)에서 세계 최대/최고기술의 축산기자재 회사 중 하나인 독일 Big Douchman사의 육계/종계 설비를 성황리에 전시하였으며, 이 기간 중 대한민국 육계/종계 분야에 빅더치만 제품의 독점공급권한을 확보하고 빅더치만 아시아 총괄사장인 Jan Hofstede와 에이전트쉽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삼성MS는 최근 강원도 철원에 빅더치만의 육계설비(3동분 1,200평)를 토탈시스템으로 공급완료하고 최고기술력을 통해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