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2.09.01

Abstract

Keywords

바이엘코리아(주)

장긍순 전무, 부사장으로 승진

바이엘코리아(주)(대표이사 닐스 헤스만)는 동물의약사업의 총괄담당에 장긍순 부사장을 8월 1일 자로 선임하였다. 신임 장근순 부사장은 앞으로 닐스 헤스만 대표이사를 대신해 바이엘코리아(주)동물의약 전반에 관한 책임을 맡게 된다.

▲ 장긍순 부사장

장긍순 부사장은 서울대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83년 바이엘 베트컴 코리아에 입사한 이후 영업을 거쳐 백신, 펫 사업부 PM은 물론 산업동물 BU 책임자를 맡아오는 등 바이엘코리아의 핵심업무를 관장해 왔다.

(주)카처(karcher)

보행식 바닥 청소차 B60W 국내 공식 출시

(주)카처(대표 이사 클라우스 푸마 이어)는 편리함을 극대화한 보행식 바닥 청소차 B60W를 9월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보행식 바닥청소차는 사용자가 뒤에서 밀면서 바닥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바닥을 물로 세척한 후 다시 흡입하기 때문에 먼지 제거는 물론 물청소와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처 B60W는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는 폭이 65cm, 시간당 최대 작업능력이 2600㎡(800평)로 넓은 면적을 쉽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 뛰어난 효율성을 갖췄다. 전자동 이동 레버를 채택해 오작동을 막으면서 사용자가 편안히 장비를 운전할 수 있도록 했고, 제품의 폭이 좁아 엘리베이터 탑승도 가능하다. 편의성과 안전성이 뛰어난 카처의 신제품 B60W는 빌딩이나 대형마트, 주차장, 수영장, 스포츠 경기장 등의 넓은 공간을 비롯해 공장, 물류창고와 같은 각종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트루라이프 · 서부사료(주)

국내 1호 동물복지 축산농장으로 인증 받아

(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의‘맛이 다른 신선함 프래그 유정란’ 공급농장이‘국내 1호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을 받아 화제다. ‘동물복지 축산 농장 인증제’는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동물을 사육하는 축산 농가를 국가에서 인증하고, 이들 농장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에 ‘동물 복지 축산농장 인증마크'를 표시하는 제도다. ‘프래그 유정란’은 청정 농장에서 HACCP 인증 사료를 먹고 자란 암 수탉이 어울려 낳은 무항생제 인증 계란으로 평균 호우유니트 80(Haugh Unit, 계란의 무게와 농후난백의 높이를 측정하여 계란의 신선도를 수치화한 것으로 축산물 등급판정소 기준 호우유니트 72 이상을 1등급 계란으로 판정) 이상을 보장하는 신선한 최고급 품질 계란으로 입소문이 나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고려비엔피

환절기 호흡기질병 예방을 위한“메타플루 20%액”출시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는 환절기 호흡기 질병의 효과적인 예방을 위해 “메타 플루 20% 액”을 출시하였다. “메타플루 20% 액”은 고농도 플로르페니콜과 중쇄지방산 30%가 함유되어 세균에 대한 항균효과가 극대화된 제품이다. 또한 특허 등록된 고기술 제법으로 제조되어 작은 용량으로도 닭 대장균증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올여름철에 더위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가축이 환절기 호흡기 질병에 취약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에“메타플루 20% 액”이 폐사율 감소와 생산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흥성사료(주)

마이크로도징빈 설비구축

흥성사료 주식회사(회장 정태원)는 지난 7월 마이크로도징빈(MICRO DOSING BIN) 설비를 구축하였다. 이번 마이크로도징빈 설비 구축으로 배합사료 제조 시 사용하는 첨가제를 자동으로 계량하여 정량 투입함으로서 수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계량오차의 가능성을 ZERO화 시키고, 주변 오염방지 및 작업자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흥성 사료는 2006년 HACCP 적용 사료공장으로 지정받은 이후 위생적인 생산 시스템의 구축을 위해 매년 시설개선을 해오고 있었다. 이번 마이크로도징 빈 설비 구축으로 보다 완벽한 HACCP 시스템 운영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씨티씨바이오

경기 광주시로부터 기술이전 받아 제품 상용화

씨티씨바이오(대표 김성린, 조호연)는 경기도 광주시와 지난달 30일 광주시청에서‘축산용 생균제 조성물 및 제조방법’ 기술이전 협약식을 갖고 제품 출시를 알렸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유산균 배양액에 구연산을 첨가해 생균 효능과 소독 효능을 겸비한 친환경 미생물제제를 개발해 냈다. 씨티씨바이오는 이 미생물제제를 활용해 중앙대 바이오포아 병성감정기관과 함께 구연산·유산균 복합제 상용화를 실현했다. ‘네오락 플러스’. ‘네오락 플러스’는 구연산과 유산균이 시너지를 일으켜 사료효율을 개선하고 가축 증체량 향상과 축사 악취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네오락 플러스’는 축사 내부에 뿌려도 되고 가축이 먹어도 되기 때문에 쓰임새가 다양하다. 발효사료 제조용으로도 쓸 수 있다. 특히 음수, 사료, 사료통 등을 친환경적으로 상시 소독이 가능하다.

(주)에스씨아이

사료단가 상승에 실질적 대안제시!

국내 유일의 아미노산 원료 자가생산 기업인 (주) S.C.I(대표이사 구동환)는 “저질의 사료를 최 고급 사료로!”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 [토 닉]을 보다 향상 시키고, 9월부터 가격 인상 없이 공급하기로 결정하였다. 구 대표는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음에도, 그 누구 하나 농가의 짐을 나눠지려고 하지 않아 그 짐을 조금이나마 나누어 짊어지는 것이 순리라 생각한다”며 취지를 설명했다.

[토 닉] 제품은 고급 아미노 산제로서 사료효율을 향상시켜 농가에서 입소문을 통해 인정받은 제품이다.

(주)체리부로

제19회 식품·전시회 참석

㈜체리부로(회장 김인식)은 지난 26일~27일 양일 간 서울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19회 식품전시회에 참석했다. 식품·영양사들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과 최신 식품 및 기기에 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매 년 7월 개최되는 행사로 체리부로도 꾸준한 참가를 통해 공기 냉각방식으로 생산된 닭고기 우수성과 친환경 제품‘싱싱 AF(무항생제) 닭고기’에 대한 최신 정보 및 닭고기 조리 레시피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체리부로 관계자는 식품전시회 참가는 단순한 업체 홍보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 건강증진에 중책을 맡고 있는 영양(교)사들에게 닭고기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식품 선택에 대한 기준점을 제시하는 보람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식품업계 종사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