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2.08.01

Abstract

Keywords

(주)AT사료

양계스쿨 성료

(주)AT사료(대표 김진태)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에 걸쳐 단계별‘양계 스쿨’을 성공리에 마쳤다. ‘양계 전문기업’으로서 고객과 동반자적 자질을 갖추기 위해서 진행된 금번‘양계 스쿨’은 ’AT 양계 사업부’의 기본을 다지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AT사료는 차별화 전략으로 전 직원에게‘AT 양계 서비스 툴’과 장비를 지급하고, 농장 생산성 분석 프로그램 사용법을 교육함으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AT 양계 사업부’를 구성하였다.

행복한사료 해피드

전북 대둔산에서 통합영업회의 개최

행복한사료 해피드(대표이사 김영교)는 전북 완주군 대둔산 관광호텔에서 “해피드는 하나의 유기체요, 동반자다”라는 주제로 통합영업회의를 개최하였다. 각 영업본부(부산, 대구, 호남) 및 지원부서 대표 등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각 본부별 실적 발표, 고객만족도 증진 방안 토론, 축종 회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대둔산 등반으로 단합을 도모한 해 피드 임직원은 고객을 위해서 열정을 하나로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하며 회의를 마무리하였다.

(주)팜스코

사료판매 7만톤 달성

(주)팜스코 (대표이사 정학상)는 목표 사료 판매치인 7만 톤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팜스코는 최근 7만 톤 판매 달성 기념식을 갖고 판매 증가 현황 발표와 ‘행운의 팜스코인’ 시상식 등을 진행했다. 정학상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을 강화하고 팜스 코인의 자부심으로 비전 달성은 물론 대한민국 축산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지속하겠다” 고 강조했다.

동아사료(주)

하절기 특별 강화 사료 공급 

동아사료(주)(대표 노정호)는 고온다습한 여름철 날씨에 섭취량이 줄어들며, 성장이 정체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8월 말까지 하절기 특수배합을 적용하고, 특별 강화 사료를 공급하여 동아 사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하절기 사료 특수배합은 고온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체내 생리 활성을 활발하게 하여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갑작스럽게 여름으로 접어드는 날씨에 온도가 급격히 상승되면 가축의 섭취량과 면역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지속되는데 하절기 특수배합은 가뭄에 단비 같은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트루라이프·서부사료(주) 

서부사료 HACCP 3회 연속 무결함 인증 획득 쾌거 

서부사료(주)(대표이사 정세진)가 3회 연속 HACCP 무결함 인증을 획득했다. 서부사료는 최근 축산물 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원에서 실시한 HACCP 심사에서 무결함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06년 서부사료가 HACCP 최초 인증을 받은 이래 2008년과 2011년 이어 3회 연속 무결함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명실상부한 ‘청정 공장’ 임을 당당히 입증한 것이다. 서부사료는 지난 2003년부터 도색, 녹화 사업에 힘쓰는 한편 사료 공장 최초 플라즈마 탈취하 우스 및 Wet Scrubber를 도입하고 위해 환경(악취, 소음, 비산먼지 등) 개선을 위한 환경설비에 지속적이고도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등 지역 환경 보존에 앞장서고 있다. 

천하제일사료 

프랑스 InVivo사와 기술 제휴 

천하제일사료 (총괄대표 윤하운)는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첫 단계로 프랑스 최고의 축산 전문회사인 인비보(InVivo)사와 지난 6월 29일 프랑스 반스(Vannes)에서 기술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프랑스 최대의 사료회사인 인비보사는 연 300만 톤 이상 생산하는 배합사료 분야뿐 아니라, 10개국에 21개의 프리믹스 공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흥성 사료(주) 

계란나누기 운동 기금 1,000만 원 기탁 

흥성 사료업(주)(대표이사 정태원)는 지난 12일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안영기 계란자조금 위원장에게 계란 나누기 운동 기금으로 1,000만 원을 기탁하고 계란산업 현안 및 위기극복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주)고려비엔피 

‘계란나누기 운동’에 작은 정성 참여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는 산란 산업 발전에 마중물이 되고자 ‘계란나누기 운동’에 작은 정성을 보탰다. 최근 산란 업계는 불황이 지속되어 산란농가의 고통이 표현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주)고려비엔피는 지난 7월 초에 산란계 건강을 지키는 지킴이의 작은 역할을 담당하고 산란 산업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해 2개 구좌인 일백만 원을 후원하였다. 

(주)삼양 애니 팜 

최신 수처리 증류수 공급장치 설치로 주사제 품질 업그레이드 

(주)삼양 애니 팜(대표이사 민필홍)은 약 1년 반에 걸친 설계와 시공을 거쳐 최신 수처리 증류수 공급장치를 설치하여 나날이 엄격해지는 KVGMP(동물용 의약품 우수 품질관리기준)과 국제시장의 품질기준을 만족시키고 주사제와 수액제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에 설치한 수처리 증류수 공급장치는 증류수를 80°C로 가온하여 모든 라인에 24시간 자동으로 순환시킴으로써 수질의 변질을 방지하여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증기 멸균을 위한 순수 증기 발생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보다 청정한 증기를 생산용 설비, 원료, 무균복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씨티씨바이오 

베트남 공장 준공 

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김성린, 조호연)는 지난달 말 베트남 현지에서 씨티씨바이오 본사 및 베트남 지사 임직원, 베트남 농림부 수의국·축산국 공무원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된 씨티씨바이오 베트남 공장은 400만 달러(한화 46억 원)를 투자해 2년 간의 공사를 거쳐 완공됐으며, 약 6600㎡ 규모로 사료첨가제를 비롯한 보조사료와 동물용 의약품 등 대부분의 동물용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주)S.C.I

아미노산제 생산규모 확장 

국내 유일의 아미노산 원료 생산기업인 (주)S.C.I(대표 구동환)가 금년 말까지 1,500 (ton/yr) 규모로 생산을 확장 키로 결의하였다. 이러한 결정은 (주)S.C.I가 꾸준한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외 수출물량이 급증한 점과, 지난 7월 대표 브랜드인 [토닉] 제품의 실사용 효과 입증으로 국내 소비의 활성화에 따른 것이다. (주)S.C.I의 “영양제는 아미노산이다.”라는 과학적 진정성이 축산업계에 눈길을 끌고 있다.

동부한농

동부팜한농’으로 상호 변경

동부한농이 지난 7월부터 회사의 다양한 사업영역과 미래 비전을 반영하고자 동부팜한농(대표이사 우종일)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동부팜한농은 기존 농자재 및 농화학 사업에서 쌓아온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대규모 첨단 영농, 농산물 가공·유통, 식품 건강, 바이오 등 농식품 연관 분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체리부로

‘2012 대한민국 글로벌 CEO - 글로벌 인재양성’ 부문 2년 연속 수상 

㈜체리부로 김인식 회장은 지난 5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 글로벌 CEO 대상’에서 인재양성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였다. 지식경제부와 중앙일보·전문경제지 포브스 코리아·지식경제부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CEO’ 대상은 세계를 무대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고, 글로벌 진출에 대한 모델을 제시한 대표적인 자치단체장과 기업 전문경영인을 기리는 상이다.

신뢰의 리더쉽 교육 실시

㈜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 12일 진천 본사 대강당에서 전 관계사 과장급 이상을 대상으로 신뢰의 리더쉽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쟁력 제고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정진호 외부강사가 특별 초빙되어 조직에서 구성원들 간의 신뢰와 리더쉽이 기업문화에 미치는 영향 및 경영성과에 악영향을 끼치는 메카니즘에 대해 5시간 동안 강연을 하였다.

농업회사법인(주) 보금

신입사원 채용 

농업회사법인(주)보금(대표이사 인유 섬)은 지난 19일 종계 사업부 강화를 위해 김선경 씨를 채용했다. 김선경 사원은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인재로 앞으로 농업회사법인 (주)보금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편 영업부 최은이 대리가 과장으로 승진 발령되었다.

▲ 김선경 신입사원

(주)카처(karcher)

탑승식 바닥 청소차 B140R

(주)카처 (대표이사 클라우스 푸마 이어)는 세계 최대의 독일 청소장비 전문기업으로 넓은 공간을 빠른 시간에 편안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탑승식 바닥청소차 B140R을 제안했다. 사용자가 편안히 앉아 장비를 운전하며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바닥을 물로 세척하고 다시 흡입하는 원리의 습식 청소장비로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는 폭이 90cm로 넓은 데다 최대속력이 시속 6km로, 넓은 공간도 빠르게 청소할 수 있다. 140L의 대형 물탱크로 급·배수 시간을 절약했고, 한번 충전하면 7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해 작업효율을 극대화했다.

올텍

글로벌 논문 경쟁 프로그램 올텍 청년과학자상 

올텍이 우리 업계 미래의 인재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올텍 청년 과학자상(Alltech Young Scientist)의 글로벌 수상자를 발표하였다. 차세대 과학자가 될 올해의 글로벌 석박사 과정부문 우승자는 중국의 Qian Wang이, 대학생 부문은 브라질의 Glsele Greghi이 2012년도 수상자로 각각 선정되었다. 지난해에는 46개국에서 약 7,000여 명이 이 프로그램에 지원하였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석박사 과정에 단국대학교의 왕지 엔핑(사진)이 2등을 수상하여, 올텍에서 상금 및 상장을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