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 2012 우리나라 안전축산물 소비자 한마당 유(流)

  • Published : 2012.12.01

Abstract

Keywords

(사)한국 소비생활 연구원(원장 김연화)이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 2012 우리나라 안전축산물 소비자 한마당-流(유)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지난해「우리나라 안전축산물 通(통)」에 이어 개최된 행사로 FTA 등으로 인한 수입 축산물의 범람으로 국내 축산시장이 위축될 상황에 적극 대응키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자연순환 농업, 깨끗한 친환경 농장 환경 조성, 첨단 사육 시설, 고품질 사료 등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이 소비자의 식탁까지 오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홍보함으로써 국내 축산물의 우수성을 대대적으로 홍보한다는 취지에서 흐를 流(유)를 테마로 기획되었다. 참가업체는 본회를 비롯해 축산 관련 협의회 소속 단체, 지자체 농어업 브랜드 경영체 등이 참여하여 시식 및 할인판매,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다.

▲ 걷기대회에 참가한 본회 직원들

▲ 한국마사회 장태평 회장의 계란시식

행사 첫날 개막식에는 농림수산식품 서규용 장관, 한국마사회 장태평 회장, 농협중앙회 남성우 축산경제대표 등 각계 농업관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축사를 전했으며 개막을 알리는 테잎커팅식을 시작으로 난타, 어린이 태권도 시범, 명창들의 판소리 한마당, 비빔밥 배식 등이 이어져 참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 우리나라 안전축산물 소비자 한마당 퍼포먼스

▲ 명창들의 판소리 공연

농림수산식품부 서규용 장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위생·안전성 관리는 물론 깨끗한 목장 가꾸기 사업을 통해 생산되어 품질, 위생·안전성이 보증된 축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인식시켜 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연화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축산농가들이 질 좋은 축산물을 생산하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이 우리 축산물을 사랑해주는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더 큰 사랑과 관심이 우리 축산물 시장을 지키는 것이라고, 소비자들의 우리 축산물에 대한 관심과 이용을 당부하였다.

행사 이틀째인 참여행사에서는 소비자와 축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어깨를 펴라! 나누면서 시작되는 굳건한 우리 축산!’ 걷기 대회가 개최되었다.

월드컵경기장과 하늘공원을 크게 돌아오는 6.5km의 코스로‘마음 나누기 스토리텔링과 12고개 스탬프 랠리’를 준비하여 걷기 대회 참가자는 각 코스를 돌며, 축종별 생산농가의 고충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상생(相生)의 길을 마련해 축산물 소비 확산을 도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본회는 축산인 걷기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구운란 1만개를 지원하고 등산이나 나들이, 야외활동 시 소지가 간편한 계란을 많이 섭취하도록 홍보하였다. 또한 전시부스에서는 흰색, 갈색, 검은색 계란과 그 가공품 등에 대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여 많은 관심을 얻었으며, 계란에 대한 간편한 요리방법과 시식을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여 계란과 닭고기에 대한 친근감 형성과 영양학적 우수성 등을 알렸다.

◀ 줄이 길어도 너~무~길어

▼ 어제 닭꿈을 꿨으면 1등 당첨!!

▲ 가위바위보 이기면 계란 드릴께요!!​​​​​​​

그 외 행사장을 찾은 참관객 들은 안전·안심축산물 퍼포먼스, 우리 축산물 알리기 캠페인, 축산물 OX퀴즈, 전문가 초빙 소비자 교실 등 다양한 행사들에 참가하여 풍성한 대회를 맘껏 즐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