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 2012년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 2012년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개막식

  • Published : 2012.11.01

Abstract

Keywords

고품질의 안전한 브랜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브랜드 축산물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한 ‘2012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 전관과 야외광장에서 개최되었다.

▲ 브랜드전을 홍보하는 대형 현수막

▲ 행사장 안내도

▲ 나눔축산 전시부스

▲ 흑란, 백란, 갈색란 계란을 전시하고 있다.

▲ 이벤트를 맞추면 계란과 닭고기를 드려요!!

▲ 본회 및 자조금부스에 방문객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03년부터 매 년 연례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생산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 판매 전 단계에 걸쳐 전공정에 대한 관리가 우수한 최고의 브랜드 축산물을 선발 후 한 자리에 모아 소비자들에게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산 축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의 장이다. 참가업체는 본회를 비롯한 축산 관련 단체와 축산 전문 기업, 시·도, 정부 유관기관,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 등이 참석하여 브랜드 축산물 판로 확보와 올바른 축산물 소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개막일인 17일에는 대회 시작을 알리는 커팅식 이후 ‘2012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와 수상 브랜드 시상식, 관람객 대상 우리 축산물 시식회, 축산물 바이어와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간의 간담회 등이 진행되었으며, 18일에는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한 심포지엄,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가 열렸다. 19일에는 육우고기를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 및 시식행사를 가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우리 축산물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로 지친 도시인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휴식공간인 “도심 속 바비큐”가 행사기간 중 야외광장에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