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2011 대한민국 우수축산물 페스티벌’이 지난 18~2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COEX 1층 B홀에서 열렸다.
전국 11개 시`군 65개 경영체가가 참가하고, 250여개의 전시부스로 총 10만명의 관람인원이 다녀간 이번 행사는 ‘고, 고, 고!!! 힘내라 대한민국 축산’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축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브랜드 축산물의 인지도를 높여 국산 축산물 소비 확대의 장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명 연예인 이재룡·유호정 부부가 둘째날에는 한돈 홍보대사인 방송인 박지윤씨가 초청되어 수상 요리 나눔 배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❶ 브랜드전 개막식에 참가한 유명 연예인 이재룡`유호정 부부는 본회 이준동 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함께 참가 경영체 방문
❷ 전국 11개 시군, 65개의 국내 축산물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페스티벌 행사로 ‘오천만 한국 국민요리’라는 타이틀로 값싸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오찬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또한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를 개최해 ‘한우 프라자 요리경연’을 통해 각종 레시피를 이용한 한우요리 경연을 펼치면서 맛도 보고 즐길 수 있는 자리에서 최고의 레시피를 선정하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전시기간 동안 △축산물 요리사 원정대 △ Secret Number △축산물 브랜드 스탬프 랠리 △퀴즈 풀로 축산물 반값 구매 △우리 축산물 특별 경매 △축산 체험장 운영 △축산물 할인 및 특가 판매(선물세트 예약 판매) △HACCP 이벤트 △축산관련 협회 홍보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