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1.03.01

Abstract

Keywords

두산생물자원(주)

제조부문 “공장혁신 운동” 실시

두산 생물자원 주식회사(대표 박근효)는 2011년 새해부터 제조부문 1차 공장혁신운동에 돌입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최고의 품질과 최저의 원가로 적기에 공급하기 위한 혁신 활동인 만큼 공장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이 운동의 성공을 위해 매진키로 했다 

“생각을 바꾸자” “나를 깨우자”라는 혁신 슬로건 아래 사무직과 현장직의 조별 활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달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였으며, 영업 부분에서의 영업력을 강화, 매출 증대에 노력함에 이어 생산 부분에서 20여 년 동안의 자태를 탈피하여 100만 톤의 생산 공급을 하기 위한 현장 모두의 마음가짐을 다졌다. 

두산 생물자원은 “공장혁신 운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모두의 협조와 지원을 통해 생산성 향상이 기대되고 있으며, 구제역과 AI로 시름에 잠긴 축산농가에 다소나마 생산성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에스씨아이

세계시장 수출개시

아미노 산제 및 영양제 생산기술력으로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는 (주)에스씨아이가 상반기부터 동남아 시장을 시작으로 세계로의 수출을 개시했다. 주요 품목으로는 대표 제품인 토닉(Tonic, 아미노산 영양제)과 비타민제 및 기능성 제품과 한방생약 제품 등이다. 

(주)에스씨아이는 이달에 열리는 [2011 VIV ASIA]에 참가하여 그들의 기술력을 세계로 알릴 계획이다.

팜스토리 한냉

해외곡물 생산량 1만톤 돌파

국제 곡물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팜스토리 한냉(대표 최상열)의 해외 영농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팜스토리 한냉은 자회사인 서울사료가 러시아 연해주에 조성한 농장의 누적 곡물 생산량이 최근 10,000톤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에꼬호즈’라는 현지법인을 설립한 서울사료는 현재 미하일로프카군(그레고리 농장 – 1890ha), 우수리스크군(바 까뜰까 농장 – 3000ha), 항 카군(항카플러스 농장 – 6000ha) 등 3곳에서 콩, 옥수수, 귀리 등을 재배하고 있다. 이들 3개 농장의 총면적은 10,890ha(1억 890만㎡)로 실제 여의도 면적(295만㎡)의 37배에 달한다. 

본격적인 수확이 시작된 2009년 237톤으로 출발한 곡물 생산량은 지난해 항카플러스 농장 설립 및 재배종 확대로 전년 대비 40배가 넘는 9,938톤으로 급증했다. 올해는 콩 9000톤, 옥수수·귀리 5000톤, 티모시 건초 등 25,500톤을 생산해 일부는 한국으로 수출까지 한다는 계획이다. 일부 품목의 경우 국내 업체와의 계약재배가 진행되고 있다. 

최상열 대표는 “팜스토리 한냉은 계열사인 현대 서산 영농법인이 100만 평(330만㎡) 이상의 대형 농장 운영 경험 및 노하우를 갖고 있어 영농 경험 없이 해외농장 개발에 나선 타사와는 차원이 다르다”며 “향후 남북 관계가 개선되면 철도, 전기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연해주에서 국내로 철도 운송이 가능해 물류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체리부로

전속모델로 스타 쉐프 ‘에드워드 권’선정

㈜체리부로(회장 김인식)와 체리부로 관계사 처갓집 양념치킨이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쉐프 에드워드 권을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에드워드 권은 세계 유일의 7성급 호텔로 알려진 두바이 ‘버즈 알 아랍’ 수석 총괄 조리장 출신의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쉐프로 최근에는 각종 방송 출연과 국제행사 만찬 총괄 등 스타쉐프의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체리부로는 “국내 쉐프로는 독보적인 지명도를 지닌 에드워드 권이 체리부로 닭고기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잘 알릴 수 있는 인물로 적당하다고 판단됐다.”며, “스타쉐프 에드워드 권과의 만남으로 좋은 요리에 어울리는 진정한 프리미엄 닭고기로서의 브 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체리부로 CF를 통해 에드워드 권은 좋은 닭고기 선택이 곧 좋은 닭고기 요리를 만드는 비법이라고 설명한다. 7성급 ‘쉐프’와 ‘신선한 닭고기’의 만남을 담은 체리부로 CF는 공중파에서 지난 14일부터 방영되고 있다.

홈페이지 새단장

㈜체리부로 홈페이지(www.cherrybro.com)가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지난 1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홈페이지는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다양하고 유용한 닭고기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체리부로의 광고 모델인 ‘에드워드 권’이 매달 ‘에드워드권의 레시피’ 코너를 통해 동영상으로 일반 가정이나 소비자들이 직접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닭고기 조리법을 소개하며,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요리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이 달의 레시피’가 마련되었다. 

체리부로 마케팅 담당자는 “체리부로 홈페이지라는 온라인 공간에서, 고객들의 자유로운 참여와 의견 교환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 마련에 최우선적인 중점을 두고 리뉴얼이 이루어졌다”고 하며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가 고객 분들과 회사와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적극 반영하여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앙연구소 설립

지난 1월 3일 충북 청원군 오창 사옥에 ㈜체리부로 중앙연구소가 설립되었다. 

김종택 소장 외 10여 명의 연구진으로 구성되어 있는 중앙연구소는 고객들이 안심하게 먹을 수 있는 위생적인 닭고기 생산을 위한 검역, 방역, 위생관리체계 확립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혈청, 세균, 잔류 항생 물질, 기생충 검사 및 협력 농가 환경 사육 모니터링을 중점업무로 수행할 계획이다. 

김종택 소장은 ‘사육 관계자뿐 아니라 협력 농장주 분들에게 검역, 방역, 위생관리 및 최신 사양 관리 정보제공을 통해 우리나라 축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데 도움이 되겠다.’라는 말을 남겼다.

트루라이프

본사이전

트루라이프는 컨설팅본부·식품사업본부·해외사업부문 등 전 사업부문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2일 경기도 고양시로 본사 사옥을 이전하였다.

동부한농

파리 살충제 ‘뉴파워킬’

동부한농은 내성이 전혀 없는 파리 전용살충제 ‘뉴파워킬’을 출시했다.

뉴파워킬은 신물질 ‘디노테푸란(Dinotefuran)’을 사용해 내성발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살충성분 디노테푸란과 함께 유인제 무스카몬(Muscamone), 부형제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살충효과를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