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CE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대회)
- 2018.08a
- /
- Pages.107-110
- /
- 2018
- /
- 2287-4097(pISSN)
Analysis of evaluation results according to programming stages for high school students
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프로그래밍 단계에 따른 평가 결과 분석
Abstract
지능정보사회에서 정보교육은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고 있다. 본 연구는 교수자가 학교교육에서 효과적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할 때 학습자의 관점에서 고려해야할 점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되었다. 목적달성을 위해 다면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연구를 통해 프로그래밍 학습을 학생관점에서 이해하고, 프로그래밍 교육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을 지에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