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정민, 장현희, 안성관. (2012). 비정상적인 네일에 대한 관리가 여성의 정서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대한피부미용학회지, 10, 31-39.
- 권미윤. (2012). 소비자의 미용실선택과 점포속성과의 관계. 한국미용학회지, 18(6), 1384-1392.
- 김경희. (2007). 네일관리에 대한 인식 및 네일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원격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선영, 박미경. (2014). 네일 샵 고객의 네일 서비스 요인별 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한피부미용학회지, 12(4), 555-564.
- 김선영, 한삼성, 김영희, 유왕근. (2018). 네일샵의 SNS특성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미용학회지, 14(2), 219-225.
- 김수연, 백선영, 강상모. (2012). UV Gel을 이용한 네일 디자인 기법. 대한피부미용학회지, 10, 179-184.
- 김윤, 방기정. (2016). 네일 샵의 서비스 보상이 만족 및 고객평가에 미치는 영향. 예술인문사회 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6(9), 255-265.
- 김윤희, 김미영. (2001). 의류점포의 서비스 개념 체계와 쇼핑유형과의 관련성. 한국의류학회지, 25(1), 183-194.
- 김은영. (2011). 유형별 네일샵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뷰티산업연구, 5(2), 5-24.
- 김현숙, 이은영. (1992). 점포 이미지에 의한 패션점포의 유형화. 한국의류학회지, 16(2), 155-168.
- 김현정, 오인연, 전연숙. (2012). 여대생의 네일 컬러링 구매행동.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3(4), 41-63.
- 김현주. (2010). 네일점포의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원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혜영, 황선순. (2007). 네일샵의 유형이 네일서비스 매뉴얼에 대한 직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체예술학회지, 8(1), 135-153.
- 나명순, 박소정, 서희정. (2009). 여성의 외모관리와 네일 관리에 따른 네일 컬러의 구매성향 연구. 대한피부미용학회지, 7, 339-349.
- 네일샵 창업 및 페업추이. 행정안전부 지방행정 인허가데이터. 자료검색일 2019. 6. 15, 자료출처
- 박민선. (2019). 메이크업.네일샵의 점포선택속성이 관계품질, 관계유지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방효진. (2013). 여대생의 외모관심도가 네일 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미용학회지, 19, 613-620.
- 송영초. (2012). 네일샵 고객의 서비스 이용행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여성소비자신문. (2019). 셀프 네일.페디 전성시대 '빅스톤' 트렌드 인기에 힘입어 매출 급상승. 자료검색일 2019. 7. 24, 자료출처 http://www.wsobi.com/news/articleView.html?idxno=78157
- 여성신문. (2019.6.27). 아우라뷰티, 네일아트 전용머신 '네일스퀘어' 론칭. 자료검색일 2019. 6. 30, 자료출처 http://www.wsobi.com/news/articleView.html?idxno=76535
- 염현정, 김정원. (2019). 네일관리상품에 대한 네일샵 입지별 소비자 이용의도 차이. 예술인문 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9(4), 555-564.
- 윤진경, 어수연. (2018). 뷰티샵 서비스 스케이프와 보상서비스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4(2), 481-492.
- 임태선, 이상환. (2006), 경험제공단서, 고객경험, 매장태도 그리고 재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 마케팅논집, 24(4), 197-226.
- 이미선, 안종숙. (2012). 네일샵의 경영형태 비교를 통한 프랜차이즈 선택동기와 경영성과 분석에 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211.
- 이정원. (2014). 메이크업 서비스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현미, 진형여. (2014), 네일 서비스 및 네일샵 이용형태에 관한 연구. 대한미용문화예술학회지, 3(1), 31-39.
- 장남경. (2008). 친환경패션에 대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태도: 질적 방법을 이용한 탐색적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8(1), 31-47.
- 조판래. (2003). 점포속성과 소비자속성이 미용서비스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조현정. (2017). 헤어샵의 점포속성이 고객만족, 점포애호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8(1), 257-272.
- 전국사업체조사 9차 개정(2006-2016). 통계청. 자료검색일 2018.10.20., 자료출처 http://www.kosis.kr
- 전태유, 박노현. (2010).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긍정적 감정과 관계품질의 매개적 역할. 상품학연구, 28(2), 17-29.
- 차인숙, 안소현, 이경희. (1999). 백화점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점포선택기준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3(2), 284-295.
- 최성식. (2017). HMR산업에서 점포속성이 점포 및 상품이미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품질의 조절효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최영심. (2012). 네일 샬롱 서비스 품질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서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윤정. (2017). 뷰티산업의 내부마케팅,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동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한아름, 임소연. (2012). 네일샵 방문 여성고객의 네일 관심도 및 네일샵 이용실태 연구. 미용예술경영연구, 6(3), 71-84.
- 허정록, 조정화. (2017). 뷰티케어 전문 샵의 물리적환경과 재방문의 의도요인에 대한 IPA 분석. 한국융합학회논문지, l8(6), 255-263.
- Aaker, D. A., Kumar. V., & Day. G. S. (1995). Marketing research 5th ed. New York : Wiley.
- Bloemer, J., de Ruyter, K. & Peeters, P. (1998). Investigating drivers of bank loyalty: the complex relationship between image,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Bank Marketing, 16(7), 276-286. https://doi.org/10.1108/02652329810245984
- Chowdhury, J., James R. and Rajesh S. (1998), Alternative modes of measuring store image: an empirical assessment of structured versus unstructured measures,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6(2), 72-86 https://doi.org/10.1080/10696679.1998.11501797
- Jacoby, J., & Muzursky, M. (1986). Exploring the Development of Store Images. Journal of Retailing. 62(2), 145-165.
- Kim Hyun Jung, O In Young, & Jeun Yeun Suk. (2012). A study of college women's purchase behavior toward nail coloring. Journal of Korea Society Beauty and Art, 13(4), 42.
- Shim, S. and Antigone K. (1993), A typology of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segments among female consumer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2(1), 73-85. https://doi.org/10.1177/0887302X930120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