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아이트래킹 실험장면
그림 2. I1 Scan Path / Heat Map
그림 3. I1 AOI 이미지
그림 4. I2 Scan Path / Heat Map
그림 5. I2 AOI 이미지
그림 6. I3 Scan Path / Heat Map
그림 7. I3 AOI 이미지
그림 8. I4 Scan Path / Heat Map
그림 9. I4 AOI 이미지
그림 10. I5 Scan Path / Heat Map
그림 11. I5 AOI 이미지
그림 12. I6 Scan Path / Heat Map
그림 13. I6 AOI 이미지
그림 14. I7 Scan Path / Heat Map
그림 15. I7 AOI 이미지
표 1. 시선의 움직임에 사용되는 데이터[11]
표 2. 연구에 활용할 아이트래킹 분석 방법
표 3. 소구유형별 성형외과 광고 분류
표 4. 형식별 성형외과 광고 분류
표 5. 아이트래킹 실험 대상
표 6. I1 AOI 분석표
표 7. I1 AOI 분석표
표 8. I2 AOI 분석표
표 9. I3 AOI 분석표
표 10. I4 AOI 분석표
표 11. I5 AOI 분석표
표 12. I6 AOI 분석표
표 13. I7 AOI 분석표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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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미, "주시빈도를 적용한 파사드디자인 연구 : 아이트래킹 실험을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제6권, 제101호, p.38, 2013. 표 인용
- 양유진, 오창섭, "성형외과 광고에 나타난 디자인 문화에 관한 연구," 디자인학연구, 제3권, 제115호, p.3, 2015.
- J. Y. Soh and E. Jung, "Analyzing on JCI Certified Hospital Web Sites in 8 East and Southeast Asian Countries,"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Vol.15, No.2, p.33,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