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경아(2015). 집단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강나리(2013). 실외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강인숙(2007). 칠교놀이 활동이 유아의 동작성 지능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강정애(2015). 협동적 통합요리놀이 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강진, 심성경, 류경희(2013). 신체 및 표현활동 중심의 실외놀이를 통한 유아의 자기효능감과 사회적 능력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학논집, 17(5), 5-30.
- 강해순(2008). 동화를 활용한 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행동과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고선아, 조형숙(2015). 바깥놀이 중심의 유아과학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호기심, 과학과정기술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학논집, 19(6), 447-469.
- 고승현(2015). 음악기반 감각통합 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권건희(2006). 비석치기 놀이가 유아의 공간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권세경, 황혜경, 김지영(2015). 영유아놀이지도. 서울: 동문사.
- 권정윤, 정미라, 홍소영, 박수경(2010). 유아 사회성 발달 증진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5(5), 341-358.
- 길성미(2008). 반 편견 동화를 이용한 극 놀이가 유아의 조망수용능력발달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기숙(2012). 놀이식 신체체험 미술활동이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달호, 박병구, 손중권, 송재기, 이경은, 이인석,...최진갑(2008). 엑셀을 이용한 통계학. 파주: 자유아카데미.
- 김명숙(2011).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석사학위논문.
- 김문희(2010). 유아 놀이유형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선아(2010).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및 사회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성현(2015). 인지놀이에 기반한 유아 정서.사회적 유능감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성현, 지성애(2015). 인지놀이에 기반한 유아정서, 사회적 유능감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유아교육학논집, 29-54.
- 김수영, 김수임, 정정희(2007). 놀이지도. 경기: 양서원.
- 김수희, 박효진, 김세영(2015). 숲 놀이활동이 유아의 정서조절능력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한국영유아보육학, 90, 1-21.
- 김승영(2011). 전통놀이 신체활동프로그램이 유아의 기본이동능력과 신체적 자아개념 및 신체 표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3(2), 1067-1076.
- 김승하(2013). 동화를 활용한 연극놀이가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시영(2006).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기본운동 능력과 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신영(2006). 바깥놀이를 통한 자연친화 교육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영미(2011). 칠교놀이가 유아의 공간 및 도형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국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영숙(2013). 집단 전통놀이가 유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영주(2000). 유치원학급크기에 따른 교수-학습 행동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4(1), 151-173.
- 김원준(2004). 소도구를 활용한 실외 신체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유경(2007).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 중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은미(2006). 주제 환상극 놀이가 유아의 조망수용에 미치는 효과.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은미(2008). 신체접촉 중심의 집단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은이(2014). 놀이를 통한 과학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인성에 미치는 영향.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은해(2009). 모래놀이가 유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정경(2014). 전통놀이를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본운동능력과 사회적 유능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정은(2011). 입체도형을 활용한 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시각화 능력과 수 표상 능력에 미치는 효과.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지은(2015). 음악기반 감각통합 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기본생활습관 향상에 미치는 효과.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지혜(2014). 전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지능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진아(2009). 놀이를 통한 동시활동이 유아의 언어 능력향상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진희(2014). LT협동학습 모형을 통한 갈등상황극놀이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 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정(2011). 놀이를 통한 유아발레 수업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정서.사회적 발달 및 학습 흥미도에 관한 부모들의 인식도 조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진(2013). 구성주의적 접근에 의한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혜련(2008). 놀이중심의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희숙(2010). 극화놀이가 유아의 언어능력과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경희(2015). 실외전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놀이표현력과 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목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동월(2014). 자연물을 활용한 실외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미희(2010). 전통놀이가 유아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선영(2009). 놀이 미술활동이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영미(2013). 신체접촉 중심의 전래놀이 활동이 유아-교사관계 및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영애(2015). 흙 활용 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예현(2015). 인성관련 동화를 통한 극화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격성 감소와 감정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유현, 이정애(2015). 갈등상황에 기초한 사회극화 놀이가 유아의 언어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문제연구, 33(4), 255-279.
- 박은영(2013). 전통놀이를 활용한 신체활동이 유아의 기초체력과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은혜(2015). 혼합연령집단 실외놀이가 유아의 사회성과 정서적 실행기능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은화(2007). 역할놀이 프로그램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남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창옥, 이성희(2012). 유아를 위한 신체접촉놀이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자아개념, 정서지능, 친사회적 행동을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 17(5), 325-349.
- 박향아, 김민정, 안경매, 최선미(2015). 모래 놀이가 유아의 어휘력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35(5), 95-110.
- 박현남(2010). 목공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과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현지, 김지은(2016). 인성동화를 활용한 협동 활동이 유아의 배려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2(1), 143-170. https://doi.org/10.14698/jkcce.2016.12.143
- 박혜림(2014). 패러디 그림책을 활용한 주제환상극 놀이가 유아의 마음이론과 인지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혜정(2008). 사회적 역할놀이 활동이 유아의 조망 수용능력과 친사회적행동 증진에 미치는 효과.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휘순(2010). 전통놀이가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백주혜(2010). 전통놀이를 활용한 무용동작 경험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청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변상우(2012). 자연친화적 손끝놀이프로그램이 유아의 소근육 운동기능 발달과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소명수(2012). 숲유치원에서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양희(2013). 음악다례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인성 교육에 미치는 영향. 한서대학교 건강증진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애진(2011). 실외협동놀이가 유아의 기본운동능력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연수(2008). 메타분석을 통한 보육의 질과 유아 발달. 경기; 한국학술정보.
- 신유정(2012). 실외 자연놀이경험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주희(2015). 협동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과 자아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진영(2013). 신체접촉 중심 집단놀이 프로그램이 사회적 위축 유아의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심성경, 백영애, 이영희, 함은숙, 변길희, 김나림, 박지애(2010). 놀이지도. 경기도: 공동체.
- 심재연(2011). 유아놀이 유형과 유아의 .사회적.정서능력과의 관계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안명숙(2013). 숲에서의 놀이경험을 통한 유아 미술교육이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홀리스틱교육연구, 17(1), 105-131.
- 안은량(2012). 명상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집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성삼(2002).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서울: 건국대학교출판부.
- 우은선(2011). 산책에서의 자연놀이 활동 경험이 유아의 감성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미현(2013). 놀이발레 수업이 6세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윤경애(2013). 숲놀이 활동이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영향.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윤선희(2010). 동화를 활용한 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과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윤현진(2010). 오르프 음악 교수 방법을 활용한 음악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백석대학교 음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경연(2016). 3세 유아를 위한 감각놀이 기반 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경희, 김연희(2016). 소집단 협동놀이가 유아의 대인문제 해결능력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3(3), 65-91.
- 이미나, 차영희(2011). 집단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심리행동연구, 3(2), 83-102.
- 이민경(2015). 신체접촉놀이 활동이 유아의 마음 이론발달과 정서실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빛나, 최미숙(2015). 숲 체험을 통한 놀이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생명존중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열린부모교육연구, 7(1), 53-66.
- 이손연(2015). 동화에 기초한 실내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정서지능,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
- 이송연, 안도희(2015). 블록 놀이중심 창의성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창의력교육연구, 15(3), 10-127.
- 이숙재(2014). 영유아 놀이의 이론과 실제. 서울: 창지사.
- 이순복(2010). 쌓기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하 및 공간 감각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연구, 30(1), 95-119.
- 이승희(2012). 놀이를 활용한 다중지능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적 지능 및 친사회적 행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시자(2010). 유아놀이 연구의 최근 동향 분석: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30(5), 263-289.
- 이윤희(2010). 철학놀이가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국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은민(2012). 전래놀이 동요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은실(2010). 그림책을 활용한 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유능감과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
- 이은영(2010). 역할놀이를 활용한 유아수학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은주, 이경민(2010). 교사용 유아생활만족도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유아교육연구, 30(4), 27-48.
- 이은희(2011). 사회극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마음 이론과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은희(2013). 그림책을 활용한 주제 환상극 놀이가 만5세 다문화 가정 유아의 어휘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정희(2010). 전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셀프리더십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연구.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진아(2010).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진영(2012). 생활동화를 활용한 역할놀이가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임은정(2013). 산책을 통한 자연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및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임자영(2007). 연극놀이가 유아의 언어 표현력, 그림 표현력, 신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임춘금(2006). 주제환상극 놀이가 유아의 언어능력, 정서지능,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임흥수,고두갑(2015). 전통놀이가 유치원 만5세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9(3), 211-220.
- 장미경(2010). 동시를 활용한 연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장연주(2016). 유아 놀이 연구 동향 분석: 2006년부터 2015년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36(2), 473-496.
- 장영숙, 조성우(2011). 흙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교육문화연구, 17(3), 117-147. https://doi.org/10.24159/JOEC.2011.17.3.117
- 장현기(2008). 전통놀이를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전철욱(2005). 역할놀이 유형이 유아의 창의성 및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전홍선(2014). 바깥놀이로서의 숲체험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남미(2011). 그림책 중심 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놀이성과 놀이행동,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15(2), 267-289.
- 정순용(2012). 전통놀이를 통한 유.초 연계 짝 게임 활동이 유아와 초등학교 아동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승영(2015). 동화를 활용한 역할놀이가 유아의 공감능력과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영미, 조한익(2015). 유아의 사회성 발달 증진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교육심리연구, 29(4), 757-794.
- 정은우(2013). 생태놀이를 활용한 유아환경교육 프로그램이 환경 친화적인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하나(2015). 극화놀이를 통한 유아공감능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정혜영(2007). 동화 표현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읽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효진(2009). 연극놀이기법을 적용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미영, 홍혜경(2011). 실외놀이를 활용한 수학 활동이 유아의 수.연산 및 측정능력과 운동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문제연구, 29(1), 83-107.
- 조민아(2014). 음악기반 감각통합 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은별(2017).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은지(2011). 마당극 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및 국악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진영미, 박향아(2016). 집단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생태유아교육연구, 15(1), 215-242.
- 채종옥, 이경화, 김소양, 김연진(2013). 영유아를 위한 놀이지도. 경기: 양서원.
- 천경화(2013). 숲에서의 놀이가 유아의 자연 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보람(2012). 자연친화적 놀잇감을 활용한 모래놀이가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선미(2011). 실내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선미(2013). 자연놀이 체험이 유아의 생명존중 태도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수경, 석주영, 박인전(2013). 숲에서의 자유놀이가 유아의 사회적 유능감 및 행복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18(2), 181-198.
- 최장미(2012). 유아철학놀이에 나타난 창의성 효과와 양상. 한국국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진홍(2006). 점토놀이가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한상복(2010). 산책을 통한 자연 놀이 활동이 유아의 스트레스 행동 및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한유진, 박행자(2011). 집단 모래놀이프로그램이 유아의 지능과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지, 6(1), 15-36.
- 현미경, 서현아(2011). 놀이무용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생태유아교육연구, 10(1), 1-30.
- 황민정(2006). 발도르프 수공예놀이가 유아의 감성지능 및 창의적 표현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황성동(2014). 알기 쉬운 메타분석의 이해. 서울: 학지사.
- 황윤세(2006). 유아놀이에 관한 학술지 연구논문 (1995-2004)의 경향 분석. 아동교육, 15(2), 21-36.
- 황인영(2004). 유치원 학부모의 놀이 인식 비교.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Borenstein, M., Hedges, L. V., Higgins, J. P., & Rothstein, H. R. (2009). Introduction to meta-analysis. John Wiley & Sons, Ltd.
- Cohen, J. (1988).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Hillsdale, New Jersey: Lawrence Erlbaum Publishing.
- Cooper, H. (2010). Research synthesis and meta-analysis: A step-by-step approach. Los Angeles: Sage, c2010.
- Duval, S., & Tweedie, R. (2000). Trim and fill: A simple funnel-plot-based method of testing and adjusting for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Biometrics, 56(2), 455-463. doi:10.1111/j.0006-341X.2000.00455.x
- Freud, S. (1933). New introductory lectures on psychoanalysis. New York: Norton.
- Froebel, F. (1887). The education of man. New York: Appleton.
- Frost, J. L., Wortham, S. C., & Reifel, S. (2001). Play and child development. Upper Saddle River, NJ: Prentice-Hall Inc.
- Gresham, F. M., Sugai, G., & Horner, R. H. (2001). Interpreting outcomes of social training for students with high-incidence disabilities. Exceptional Children, 67(3), 331-334. doi:10.1177/001440290106700303
- Isaacs, S. (1933). Social development in young children: A study of beginnings. London: G. Routledge.
- Lipsey, M. W., & Wilson, D. B. (2001). Practical meta-analysis. London: Sage.
- Marulis, L. M., Neuman, S. B. (2010). The effects of vocabulary intervention on young children's word learning: A meta-analysi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80(3), 300-335. doi:10.3102/0034654310377087
- Mol, S., Bus, A., De Jong, M., & Smeets, D. (2008). Added value of dialogic parent-child book readings: A meta-analysis.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19(1), 7-26. doi:10.1080/10409280701838603
- Orwin, R. G. (1983). A fail-safe N for effect size in meta-analysis. Journal of Educational Statistics, 8(2), 157-159. doi:10.3102/10769986008002157
- Rosenthal, R. (1979). The file drawer problem and tolerance for null results. Psychological Bulletin, 86(3), 638-641. doi:10.1037/0033-2909.86.3.638
- Vygotsky, L. S. (1978). Mind in society. Cambridge, M.A: Harvard University Press.
- Weber, E. (1984). Ideas influencing early childhood education: A theoretical analysis.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