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텍스트 마이닝의 단계별 과정
<그림 1> 성산일출봉에 대한 온라인리뷰 예
<그림3> 연구모형
<그림 4> 형용사 추출 과정
<그림 5> 온라인리뷰의 정형화 및 표준화 결과
<그림 7> 랭킹 분석모델
<그림 6> 가설검증 결과
<표 1> 변수 측정 방법
<표 2> 온라인리뷰 데이터의 구조화
<표 3> 가공된 데이터
<표 4> 연구변수들 간의 상관분석
<표 5> 긍정극성과의 다중회귀분석결과(H1, H4)
<표 6> 부정극성과의 다중회귀분석결과(H2, H5)
<표 7> 조정극성과의 다중회귀분석결과(H3,H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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