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8.11.01

Abstract

Keywords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고객 중심 최고의 동약 회사 발돋움할 것"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대표 임광혁)이 회사창립 20주년을 맞아 축산농가 등 고객발전에 더욱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한국엠에스디동물 약품은 지난 20년간 국내 축산농가에 동물용 백신, 호르몬, 치료제 등을 공급하며 질병 예방과 생산성 향상에 힘을 보태고 있다. 창립 20주년을 맞아 우수 제품 연구개발에 더욱 적극적인 투자를 실천하는 것은 물론, 신제품과 기술서비스 제공에 매진할 것을 결의했다.

케민코리아(주)

2018년 CLS 브래인스토밍 개최!

케민코리아(주)(대표 안의철)가 소속되어 있는 케민아시아는 지난 9월 28일 싱가포르에서 CLS브래인스토밍 미팅을 가졌다. CLS란 Customer Laboratory Service의 약자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더 나은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사료회사에서 분석할 수 없는 항목들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CLS 브레인스토밍 미팅을 통해 보다 더 발전되고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분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게 되었다. 케민사는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한 분석 서비스나 현장에서 즉시 분석할 수 있는 테스트키트 개발 등 한 단계 수준을 높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주)하농

닭진드기 퇴치제‘하농 와구모’출시

(주)하농(대표 최주철)에서 닭진드기(와구모)번식을 억제하고, 퇴치하는 성분을 지닌‘하농 와구모’제품을 출시했다. ‘하농 와구모’는 포도당과 사포닌에 천연특수광물질이 조성된 천연제제로 인체에 해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계사 내부에 안개 분무하면 와구모가 싫어하는 향과 물질을 방출하여, 향을 맡은 와구모는 계사를 서서히 탈출한다. 또한‘하농 와구모’는 와구모만 퇴치하는게 아니라 계사에서 발생하는 암모니아, 황화수소, 메탄가스 등 악취도 제거되어 쾌적한 계사 환경을 만들어준다. 액상인‘하농 와구모’는 천연특수광물질(미네랄)이 포함되어 있고, 포도당과 조사포닌이 함유되어 있다.

삼동무역

새로운 닭진드기 구제 프로그램 제시

삼동무역(대표 장형태)이 새로운 닭진드기 구제 프로그램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산란계농장에 닭진드기에 의한 경제적 손실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고려해 기존에 판매중이던 친환경 닭진드기 구제 제품들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산란계 농장에 접목한 결과 과거 단일 사용했던 경우보다 더욱 효과적이며, 내성문제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삼동무역의‘알파마이트DW’와‘밀라롬’과 고려비엔피의‘와구방’을 반복하여 혼합 급여할 경우 제품의 단일 사용보다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주)소마

프리미엄 간기능개선제‘수퍼리버’출시 임박

㈜소마(대표이사 한면수)는 간의 해독 작용기전에 맞춘 신개념 프리미엄 간기능개선제‘수퍼리버’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1단계 해독 과정인 독소의 변화과정(산화, 환원, 가수분해)을 촉진하기 위한 실리마린, 콜린, 이노시톨, 2단계 해독과정인 변환된 독소물질(1단계)에 추가화학물질을 결합시키는 과정을 촉진시키기 위한 타우린, 솔비톨, L-카르니틴 등을 주성분으로 하고 여기에 각종 비타민, 미네랄, 단쇄 지방산 등을 추가하여 효과의 극대화를 꾀했다.

현재 국내외에서 진행한 다양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제품 출시를 준비중에 있다.

㈜소마는‘수퍼리버'가 필드의 많은 양축가들이 겪고있는 간 손상으로 야기된 성장지연, 생산성 감소, 호르몬 불균형, 번식성적 저하, 면역력 감소 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최선의 해결책이 되길 기대한다.

(주)팜스코

농축산전공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전달

(주)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지난 4일 연암대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주)팜스코는 농축산 분야의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수년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총 20명의 학생에게 2000만원을 전달했다. (주)팜스코 노경탁 사료사업총괄 본부장은“학생들이 사회에 나가 취업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많을 수 있겠지만 우수한 연암대 인재들을 위해 팜스코가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주)우성사료

아산공장 준공

(주)우성사료(대표 지평은)가 아산시 둔포면에 새롭게 건립한 아산공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하고 아산공장 가동을 본격화했다. 아산공장은 서울·경기를 비롯한 강원·충청 지역에 37년 동안 사료를 공급하던 천안공장이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공장으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 월 4만톤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입고 원료의 하차부터 무인 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품질개선을 위해 고성능의 가공용 기계 설비를 갖추는데도 중점을 뒀다.

천하제일사료

교육세미나 개최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전국 지역
부장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세미나를 개최, 고객성공 향상과 목표달성 의지를 확인했다. 천하제일사료는 내부 교육 세미나를 연간 5회씩 매년 진행한다. 올해는 축종별 발표와 함께 인터넷 주문, 파워포인트 제작 발표 등 지역부장들의 현장 활동을 지원하는 여러 방안에 대해 교육했다. 양계팀은 양계 시황분석과 함께 NON-GMO(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식재료) 원료를 사용한 육계사료‘자연바람’과 산란계사료‘자연나음’에 대해 설명하고, 제품 사용 우수농장 사례를 분석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신제품 출시로 산란계 시장 공략

(주)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박용순)가 양계용 사료 신제품을 내놓고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10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FY2019 카길애그리퓨리나 양계 캠페인’을 갖고, 신제품 출시를 알렸다. ‘퓨리나 슈퍼 500 헤비에그’·‘퓨리나 슈퍼500 퍼포먼스’는 산란 기간에 맞게 아미노산과 에너지를 최적화하면서 산란율과 난중 결과에 따라 다양성을 두어 선택함으로써 더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철저한 품질 관리와 더불어 고객농장 별로 적극적인 현장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연암대에 장학금 기부

(주)카길애그리퓨리나는 지난 2일 연암대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했다. 총 15명의 학생에게 1500만원을 지급해 연암대 재학생들의 학습역량을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김석래 부장은“대한민국 농축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던 선배들의 노력에 발맞춰 뒤를 이어갈 수 있는 훌룡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조화인코리아

사육농가와 상생협력간담회

사조화인코리아(대표 이창주)가 지난해에 이어 지난 13~14일 양일간 사육농가들과의 상생협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선 전남지역 60개, 전북지역 40개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가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창주 대표는“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사료효율 극대화에 힘쓰고 간담회가 소통의 채널로 충실히 역할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사료

배합사료 연말까지 할인판매

농협사료(대표 김영수)가 배합사료값의 2.2%(1kg당 8원) 할인판매를 연말까지 3개월더 연장한다. 이는 9월 30일까지 추가연장(2차)에 이어 세 번째 연장 조치다. 할인판매 대상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사료를 제외한 모든 축종의 배합사료다. 이번 조치에 따라 축산농가가 받는 사료비 절감혜택은 누적액으로 9월말 151억원, 연말까지 201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한다. 김영수 대표는 할인판매를 연장하는 것은“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이라는 범농협 역점 추진사항을 달성하기 위한 결단”이라고 말했다.